애플이 새롭게 선보인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 SE 2세대가 오늘 출시되었습니다. 공개 이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기대감을 끌어 모았던 모델인 만큼 실물에 대해서도 관심이 폭발하고 있는데요. 아직 실물을 확인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유플러스 공식 포스트(블로그)에서 직접 언박싱 해봤습니다. A13 Bionic, 인물 사진 모드, 4K 동영상, 터치 아이디(Touch ID), 대용량 배터리까지, 콤팩트한 사이즈에 슈퍼 성능을 꾹꾹 눌러 담은 아이폰 SE,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익숙한 4.7형 디스플레이와 돌아온 터치 아이디



아이폰 SE 2세대는 4.7형의 레티나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한 손에 쥐어지는 아담한 사이즈에 무게는 148g, 직전 모델인 아이폰 XS의 디스플레이가 5.8, 무게가 177g임을 감안했을 때 얼마나 작고 가벼운 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8 모델 출시 이후 작은 사이즈의 아이폰을 계속 기다리셨던 분들이라면 정말 반가울 텐데요. 비단 디스플레이와 무게뿐만 아니라, 기기의 외관이 전체적인 아이폰 8과 동일하기에 기존 케이스를 활용하기에도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반가운 부분은 바로 홈버튼과 터치 아이디 부분입니다. 아이폰 8 이후 모델부터 홈버튼이 사라지면서 유저들은 페이스 아이디로 편리하게 잠금 해제 및 보안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페이스 아이디에 익숙해지긴 했지만, 요즘처럼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할 때면, 얼굴 인식이 불가능해 유난히 더 터치 아이디가 그립다는 의견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오랫동안 아이폰 시리즈의 시그니처 디자인이었던 홈버튼을 다시 보니 또 새로운 기분이 들었답니다.


아이폰 11 Pro의 두뇌를 담을 듯한 슈퍼 성능


AR 기술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아이폰 기본 측정어플


기존에 SE 시리즈가 보급형 단말을 표방하면서, 2세대 역시 탑재될 팁이 최신 버전전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는 예상이 있었는데요. 예상을 깨고 아이폰 SE 2세대에는 아이폰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진 A13 Bionic 이 탑재되었습니다. A13 Bionic 칩은 기존 A12 Bionic 대비 최대 20% 빠른 CPU GPU를 구현하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고사양 앱과 AR 구동, 3D 게임을 더 빠르고 무리없이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여타 다른 보급형 스마트폰과는 달리, A13 Bionic 칩이 탑재된 아이폰 SE 2세대에서는 사양 걱정 없이,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증강 현실 게임포켓몬고(GO)’를 직접 플레이 해보았는데요. 버벅거림이나 깨짐 없이 깨끗한 화면이 구현될 뿐만 아니라, 포켓몬들이 마치 계단에서 포켓볼을 기다리고 있는 것처럼 매우 생생하고 선명하게 AR 그래픽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A13 Bionic 칩이 탑재되면서 아이폰 SE에서도 인물사진모드를 사용하여 카메라 촬영을 할 수 있는데요. 사진 촬영 전후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심도 제어 기능과 6가지 스튜디오급 효과 중 원하는 조명 효과를 선택하여 촬영할 수 잇는 인물 사진 조명은 보급형 스마트폰의 기능이라 믿기 힘들 정도로 퀄리티가 높고 사용감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와 더불어, 사진 촬영 중 비디오 촬영으로 바로 전환할 수 있는 Quick Take 기능도 아이폰 SE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정말 편리했습니다. 사진 촬영 버튼을 길게 누르기만 하면 바로 동영상 촬영으로 변경되어 촬영을 이어갈 수 있는 실용적인 기능인데요. 예상치 못한 놀라운 장면을 포착하는 등 재빠르게 동영상 촬영이 필요한 순간에 정말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밖에도, 아이폰 SE 2세대는 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여 1080p HD 화질의 4배가 되는 초고화질의 영상을 손쉽게 촬영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리미엄 기능이라면 아이폰 SE 2세대로 오래 기억하고 싶은 추억을 더 선명하고 깨끗하게 간직할 수 있겠네요. 뿐만 아니라, 아이폰 SE 2세대는 수심 1m에서 최대 30분 간 버틸 수 있는 생활 방수 기능과 미세먼지에도 쉽게 망가지지 않는 방진 기능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 실생활에서도 기기 고장 걱정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완벽한 스마트폰에 딱 맞는 유플러스만의 구매혜택도 놓칠 순 없겠죠? 특히 유플러스에서는2024 Z세대의 성향과 취향에 핏한 Z세대 맞춤 혜택 프로모션인 'Z맘대로'혜택을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우선 5월 12일까지 LG 유플러스에서 아이폰 SE 2세대를 초기 개통한 고객 대상으로 TUVA서비스센터 파손 수리비 3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YouTube Premium' 3개월 무료 체험권을 제공하고 네이버웹툰 쿠키를 제공하는 통신사 단독 제휴이벤트도 진행 예정입니다. 이에 더해, 위메프 내 공식 Apple 브랜드샵에서 정품 액세서리를 3만3천원 할인 받고 구매할 수 있는 할인권 역시 선착순으로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공유경제의 꽃이라고 불리는 쏘카의 4,900원 상당의 쏘카(SOCAR) 라이트패스 첫 달 무료 쿠폰을 지급한다고 하니 쏠쏠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겠죠?


실제로 사용해보니, 오랫동안 아이폰 SE 2세대만을 손꼽아 기다려왔던 분들을 결코 실망시키지 않을 모델이 확실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아이폰 SE 2세대의 더 자세한 스펙과 LG 유플러스만의 사전예약 혜택이 궁금하다면 아래 U+shop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LG유플러스 아이폰 SE 2세대 사전예약 정보 자세히 알아보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이상적, 그러나 합리적. 아이폰 SE 2세대 사전 예약 시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