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유플러스, 중소 협력사·소상공인 위한 850억원 규모 상생 지원책 마련


■ 800억원 규모 동반성장재원 250억원 늘린 총 1050억원 운영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 / www.uplus.co.kr)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가적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통신사업자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850억원 규모의 지원책을 마련해 긴급 시행한다고 5일(목) 밝혔습니다.


■ 자금난 겪는 중소 협력사에 최대 500억원 규모 납품 대금 조기 지급…중소 협력사 구매 및 공사대금 정산 월 4회로 증대


먼저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회사 지원을 위해 현재 운용중인 8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재원 중 5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250억원 늘린 750억원으로 확대하여 총 1050억원을 운영합니다. 동반성장펀드는 기업은행과 연계해 무이자 예탁금을 재원으로 저리 자금 대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에 대해서는 납품 대금 조기 지급 결제를 최대 500억원 규모로 실시합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중소 협력사를 통한 모든 구매 및 공사대금 정산을 월 4회로 늘렸습니다. 그간 업계에서는 월 2~3회 단위로 협력사 대금 정산을 실시해왔습니다.

납품 대금 조기 지급과 대금 정산일 단축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중소 협력사들이 적기에 조달받은 자금을 통해 보다 원활한 생산과 운영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지난 2일 대구·경북 의료진에 휴대폰 100대 지원…코로나19 확진자 관리, 상담에 활용

아울러 LG유플러스는 5천만원 이상 계약 체결 시 필수 요건이었던 보증보험 발행의 면제 대상 범위를 확대해 기존 신용평가등급 ‘BB- 이상’에서 ‘B-‘이상으로 기준을 하향했습니다.

이는 보험 발행으로 인한 중소협력사의 비용 부담을 줄이고 보증보험 발행 업무를 경감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 보증보험 면제 대상 확대로 기존 협력사 외에도 추가로 350여개 중소 협력사가 혜택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대구·경북 의료진에 휴대폰 100대 지원, ‘U+로드’ 확대, 가족단위 소규모 자영업자에 ‘사장님 패키지’ 제공 등 다양한 지원책 마련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대구•경북 의료진을 위해 휴대폰 100대를 이달 2일 지원했습니다.

LTE 스마트폰 100대는 LG유플러스 명의로 개통돼 대구시청에 전달됐으며, 전달된 휴대폰은 대구·경북 의료진이 코로나19 확진자 관리, 상담 등 긴급 상황에 이용됩니다. 휴대폰 단말과 이용요금은 모두 LG유플러스가 부담합니다.

LG유플러스는 현재 대구·경북 의료진이 개인 휴대폰으로 업무를 병행하다 보니 상담과 환자 관리에 어려움이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골목상권 상생 U+로드 확대, 소규모 자영업자 지원 등 100억원 지원

2018년 서울 종로구 서촌마을을 시작으로 서울 중구 필동, 이태원 경리단길,인천 중구 개항장, 부산 해운대 해리단길에 선보인 골목상권 상생 프로젝트 U+로드를 올해 코로나19로 내방고객이 감소해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구(舊)시가지 상권 등을 중심으로 대폭 확대합니다.

U+로드는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들에게 최대 50% 할인, 1+1 혜택, 경품 이벤트 등을 제공하는 제휴 프로그램으로, 프랜차이즈 중심의 통신사 제휴혜택을 골목상권에 적용한 첫 사례입니다.

한편 지난 2월말 대구·경북 지역 비롯 전국 2천 개 대리점 매장에 지원한 운영자금을 25억원에서 34억원으로 늘리는 한편 14억원 상당의 마스크 세정제 등 방역 물품을 지원합니다. 

또한 가족단위로 소규모 자영업을 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우 자사 상품인 ‘사장님 패키지’ 등을 지원하는 방안 등 다각적인 지원책을 추가로 마련할 계획입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U+로드 확대와 소규모 자영업자 지원 및 전국 대리점지원 등으로 소요되는 자금은 약 100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은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이 위기를 하루 빨리 극복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강도 높은 자구대책과 다양한 사회 지원책을 마련해 적극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