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CK 스프링 스플릿 무관중 경기 결정, 직관보다 생생한 앱관 어떠세요?


[알림] 2020 LCK (롤 챔피언스 코리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3월 6일부로 잠정 중단됩니다.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대회가 25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선수들의 경기 직관을 기다리셨을 것 같은데요. 이런 기대와는 달리 라이엇 게임즈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지역 사회 감염 및 확산을 예방하고 관람객들의 안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모든 경기들을 무관중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러한 안타까운 소식에 실망하셨을 LCK 팬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아직 실망하시기엔 이릅니다. LCK 스프링 스플릿 대회를 직관처럼, 아니 직관보다도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U+게임Live가 있으니까요! 선수의 개별 경기 영상을 최대 3명까지 모아 볼 수 있는 선수 별 영상부터, ‘실시간 경기 정보하이라이트’, 그리고 다시 보고 싶은 장면으로 언제든지 돌아갈 수 있는 타임머신기능까지! 직관보다도 더 생동감 넘치게 LCK를 즐길 수 있는 U+게임Live라면 무관중 경기의 아쉬움을 달래기 충분할 것 같은데요.

 

유플러스 공식 블로그가 그 어느 때보다도 박진감 넘쳤던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와 아프리카 프릭스(Afreeca Freecs)27일자 경기를 U+게임Live 앱으로 직접 앱관해보았습니다


선수 별 영상으로 최애와 차애, 차차애 선수까지 자세하게 보세요



선수 별 영상 기능은 12개 화면 중 선수 별 영상을 3개까지 골라 실시간 중계와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기능인데요. 생중계는 물론 경기 종료 후 다시 보기 영상에서도 ‘선수 별 영상을 볼 수 있는 건 오직 LG유플러스에서만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선수 별 영상을 통해 젠지 이스포츠 JGL 클리드(Clid), MID 비디디(BDD), 그리고 BOT 룰러(Ruler) 선수의 경기 장면들을 더 크게 확대해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세계 랭킹 1~2위를 앞다투는 팀의 경기를 더 크고 자세히 지켜보면서 관람의 만족도는 직관만큼이나 매우 높았습니다.


실시간 경기 정보와 하이라이트로 생생하게 경기 상황을 직관하세요



실시간 경기 정보는 개인 골드 획득량, 경기에서 선수가 사용한 챔피언 특성 등 10개 이상의 게임 데이터를 생중계 영상과 함께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생중계를 보다 보면 아무리 생중계 화면에서 제공되는 정보와 해설가분들의 설명이 있다 할지라도 급박하게 돌아가는 경기 상황을 바로 따라가며 경기 흐름을 단번에 파악하기는 쉽지 않는데요. 실제 앱관 중에도 순식간에 경기 흐름이 바뀌는 지점이 있었는데, 실시간 경기 정보를 보면서 놓친 흐름을 빠르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중계 중에도 주요 장면을 중심으로 한 경기 클립 영상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재생 목록이 생성되는 하이라이트기능이 있어 정말 인상깊었는데요. 하이라이트 영상들을 보며 짜릿했던 그 순간의 여운을 곧바로 다시 한 번 느끼니, 경기를 보는 즐거움이 배가 되는 듯했습니다.


타임머신으로 생중계 중에도 맘에 드는 경기 장면을 다시 돌려보세요



U+게임Live 앱의 가장 큰 장점은 경기 중계 영상 중 다시 보고 싶은 장면을 언제든 돌려 볼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특히, 타임머신 기능 중에서도 주요 장면을 색이 있는 점들로 표시한 부분은 정말 유용했는데요. 크기가 클수록, 그리고 파란색보다는 빨간색일수록 경기 중 중요도가 높았던 장면임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표시 덕분에 다시 보고 싶었던 여러 명장면들을 편하게 돌려가며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타임머신 기능은 중계 영상은 물론 선수 별 영상을 시청하는 와중에도 이용할 수 있어 더 편리했답니다.



앞서 본 것처럼, U+게임Lvie 앱은 생중계로 전해지는 게임 방송을 더 생생하게 볼 수 있도록 돕는 알찬 기능이 굉장히 많은데요. 게임 생중계가 없는 날에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경기가 없는 날에도 모든 중계 방송을 다시 볼 수 있고, 또 트위치 게임 방송부터 실시간 이스포츠 채널 방송까지 모두 U+게임Live 앱에서 한번에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U+게임Live 앱을 통해 LCK 스프링 스플릿 대회를 관람하니 직관의 생생함에 버금가는 짜릿함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무관중 대회의 허전함을 완벽히 채워 줄 U+게임Live와 함께, 2020 LCK 스프링 스플릿 대회를 마음 편히 즐겨보세요!


U+게임Live 설치하러 가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U+게임Live 설치하러 가기 (원스토어)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LCK 서머리그 결승전 중계 어디서 볼까? 꿀직관 도와주는 U+게임 L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