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교.불.가 ‘선’을 넘는 갤럭시 S20! 1억 8백만화소 카메라 어떨까?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았던 갤럭시 S20 시리즈가 오늘부터 사전예약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갤럭시 ‘S20’라는 이름부터 직전 세대 모델인 갤럭시 S10보다 그 성능이 상당히 업그레이드되었음을 암시하는데요!

 

컴팩트한 사이즈와 성능으로 휴대성을 강조한 갤럭시 S20부터, 대화면의 디스플레이와 6400만화소, 대용량 메모리 등 사진 동영상 촬영 기능을 즐겨 사용하는 유저를 위한 S20+, 마지막으로 18백만 화소의 슈퍼 카메라와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S20 Ultra까지! 사용자들의 다양한 필요에 맞게 출시된 라인업을 자랑하는데요.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을 위해, 갤럭시 S20 시리즈의 모든 모델을 직접 실물로 만나보았습니다.



베젤을 줄인 세련된 디자인과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갤럭시 S20 시리즈를 보는 순간 가장 눈에 띄었던 것은 바로 세련된 디자인이었는데요. 상하 베젤과 전면 카메라 홀 사이즈를 줄여 더 큰 화면을 확보했고, 둥글게 표현한 모서리와 뉴트럴 컬러를 입힌 디자인이 세련미와 더불어 더 기분 좋은 그립감을 주었습니다.



갤럭시 S20 시리즈 중 단연 돋보이는 기종은 클라우드핑크 컬러를 가진 S20이었는데요. 매일 봐도 질리지 않는 클라우드핑크의 산뜻하고 신비한 색감이 하루를 더 활기차게 해주는 듯했습니다. 갤럭시 S20 클라우드핑크 컬러는 유플러스에서 단독 개통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편, S20 시리즈는 S10 시리즈 대비 2배 더 빨라진 120Hz의 화면 주사율을 탑재했는데요. 캐릭터의 움직임이 빠르거나 섬세한 게임을 할 때, 혹은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 다양한 영상을 시청할 때 훨씬 더 부드럽고 빠른 터치 반응 속도를 직접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비교 불가! S20의 슈퍼카메라가 선사하는 기록의 즐거움 



갤럭시 S20 시리즈가 슈퍼 스마트폰이라는 별명을 얻은 이유에는 바로 탑재된 슈퍼 카메라가 큰 몫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제껏 세상에 없던 압도적인 카메라 화소와 100배까지 가능한 스페이스 줌, 그리고 줌인 와중에도 8K 화질을 구현해내는 초고화질 센서까지, 디지털 카메라보다도 월등히 뛰어난 성능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S20 시리즈는 초고화질 카메라를 적용해 부분 확대를 해도 선명하고, 8K 영상 촬영까지 할 수 있다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S20 Ultra18백만 화소로, 그리고 S20S20+6,400만 화소로 탑재된 후면 카메라를 활용하여 8K 화질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보통 TV 방송 UHD 영상 화면의 화질이 4K임을 감안한다면, 8K 영상은 어떠할 지 비교해볼 수 있겠네요.





특히, S20 시리즈 중에서도 S20 Ultra는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최대 100배까지 당겨 찍을 수 있는 스페이스 줌 기술을 탑재했는데요. 잠망경 원리의 폴디드(Folded) 렌즈를 적용해 보이는 화면에서 100 줌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서울로 7017에서 숭례문을 촬영해보았는데요. 스페이스 줌으로 굉장히 먼 거리에 있는 교통 표지판까지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스페이스 줌은 콘서트, 각종 공연 등 거리가 먼 좌석에서 촬영을 하거나 여행 시 멀리 있는 사물을 촬영할 때 매우 유용하겠네요.

 

S20 시리즈는 일상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다양한 카메라 기능들도 탑재하고 있는데요. 한 번 촬영으로 최대 10개의 베스트 샷과 4개의 영상을 제안하는 AI 카메라로 최고의 순간을 더 아름답게 만들어 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SNS나 인터넷에서 발견한 사진의 색감을 나만의 필터로 만들어주는 마이 필터기능은 촬영한 사진을 내가 원하는 대로 편집하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네요.




하루 종일 든든하게, All day 배터리



갤럭시 S20시리즈가 대체 불가 모바일라이프를 가능하게 한다는 사실은 어마무시한 용량의 배터리로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우선 대용량 배터리의 경우 S20, S20+, S20 Ultra 각각 4000mAh, 4500mAh, 5000mAh의 든든한 용량을 탑재해 카메라, 동영상, 웹서핑 등 다양한 활동을 해도 방전 걱정이 없도록 했습니다. 또 충전 역시 25W의 고속 충전 기능을 탑재해 배터리 걱정 없는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알림] 갤럭시 S20 사전예약은 3월 3일(화)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선을 넘는 사전예약 혜택으로 갤럭시 S20을 200% 즐기세요


비교 불가! 슈퍼 스마트폰 갤럭시 S20을 보다 더 잘 사용하려면 그 성능에 걸맞는 혜택을 제공하는 통신사를 만나는 것 역시 정말 중요한데요. LG 유플러스에서는 스마트폰이라는 한계를 넘은 갤럭시 S20만큼 선을 넘는 슈퍼 혜택들을 준비했습니다.



1. 갤럭시 버즈+ 무료 증정 기회!  

오직 U+에서만 누릴 수 있는 선을 넘는 혜택 두 번째는 바로 갤럭시 버즈+ 무료 증정 혜택인데요. U+에서 갤럭시 S20을 사전 예약해 이벤트에 응모하고, 227U+매장에서 개통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를 무료로 증정합니다.

* 자세한 이벤트 참여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갤럭시 버즈+ 무료 이벤트 자세히 보기

2. Best of Google 프로모션

이 밖에도, 유플러스에서 갤럭시 S20을 사전 예약하신 분들께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6개월 무료, 구글 원(Google One) 6개월 무료, 그리고 마지막으로 구글 플레이 포인트 골드 레벨 1년 유지 등의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갤럭시 S20의 압도적인 8K 화질로 촬영을 하기 위해서는 더욱 넉넉한 용량이 필요할텐데요. 고화질 촬영이 필요한 분이라면 추가 저장 용량을 제공하는 구글 원(Google One) 혜택이 특히 유용하겠네요! 유플러스가 준비한 구글 서비스 혜택과 갤럭시 S20이 만나 더 똑똑하고 실용적인 모바일라이프를 즐겨보세요.  

 

3. 넷플릭스 3개월 무료

또한, U+에서 갤럭시 S20을 구매하고 5G 프리미어 플러스 (105요금제) 이상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 중 넷플릭스 3개월 무제한 이용 혜택도 함께 드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즌을 시작하는 킹덤2를 갤럭시 S20의 디스플레이로 선명하고 막힘없이 즐겨보세요.



LG 유플러스에서 갤럭시 S20 시리즈 사전예약 하기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갤럭시 Z플립으로 U+아이돌Live 감상하고 더팩트 뮤직 어워즈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