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활약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VR크리에이터'는 우리에게 조금 생소한데요. 전문적인 기술 활용과 장비가 필요해 진입장벽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에 구글은 일찌감치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VR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2020년에는 국내 최초로 LG유플러스가 유튜브와 함께 VR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을 도입합니다!
U+VR의 실감나는 VR콘텐츠
이미 LG유플러스는 5G 시대의 개막을 맞아 고화질의 VR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U+VR 앱에서는 800여 편의 고품질 독점 영상을 비롯해 게임, 영화, 웹툰, 공연 등 1,050편이 넘는 실감나는 VR영상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의 VR 플랫폼답게 엄청난 양의 영상을 자랑하네요!
특히, 엑소 시우민, 첸과 함께하는 한옥 데이트, 에이핑크 손나은과의 피크닉 데이트와 같은 스타 데이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진과 영상으로만 함께 할 수 있었던 스타와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데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만화 속 세계로 직접 들어갈 수 있는 VR 웹툰과 몰입감 있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태양의 서커스 등이 있는데요. 이 모든 VR콘텐츠들은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유튜브 VR 크리에이터랩 서울에 참가하시게 되면 바로 이 U+VR 앱에 여러분이 제작한 영상이 함께 올라가게 되는 거랍니다~
크리에이터들의 꿈을 지원하는 ‘유튜브 VR크리에이터 랩 서울’
유플러스와 구글이 함께 하는 VR 크리에이터랩은 3일간의 교육 워크샵으로 시작됩니다. 크리에이터들은 천만원의 제작비를 제공받게 되며, 카메라 등의 촬영 장비 역시 지원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교육을 받은 크리에이터는 3개월간 3편의 영상을 제작하게 되고, 이 콘텐츠는 추후 U+VR 앱 및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됩니다. 특히 촬영 및 편집 교육 등 프로그램 참여 기간 동안 전문가들과의 정기적인 멘토링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번 VR 크리에이터 랩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은 1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인데요. 온라인을 통해 지원서와 콘텐츠 기획안을 제출하면 됩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크리에이터는 12월 30일까지 유튜브 공식 페이지로 지원하면 됩니다. VR 제작 경험이 전무하더라도 교육이 가능하니, 콘텐츠 영역을 넓히고 싶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기회네요!
LG유플러스는 그간 국내에서의 VR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번 VR 크리에이터 랩 서울 역시 VR 생태계 확대를 위한 노력의 일환인데요. 국내의 다양한 1인 미디어와 VR이 만난다면 앞으로 더욱 개성 있는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겠죠? VR을 활용하는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크리에이터라면 지금 바로 ‘유튜브 VR 크리에이터 랩 서울’에 지원해보세요!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