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G가 LTE가 되고, LTE가 5G가 되면서 우리의 일상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5G 야구 앱을 통해 좋아하는 야구 경기를 다양한 각도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고, U+VR 앱을 통해 꿈 속의 아이돌을 눈 앞에서 보듯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유플러스는 5G 기술의 상용화를 통해 일상 속 다양한 분야를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문득, 유플러스는 궁금해졌습니다. 우리 인간은 살기 편해졌지만,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동물들과 지구는 어떨까요?



U+5G는 ‘일상을 바꿉니다’라는 우리의 슬로건을 더욱 넓혀보기로 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 이 순간, 이 곳을 더 나은 세상으로 바꾸고 싶으니까요. 5G기술로 환경 파괴로 사라져 가는 멸종 동물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그저 먼 이야기로만 느껴지던 그들이 눈 앞에서 생생하게 보인다면 ‘환경파괴’ 네 글자가 다르게 다가오지 않을까요.


유플러스는 5G 기술로 일상을 넘어 세상을 바꾸는 일에 앞장서기로 했습니다. 5G 기술로 환경 파괴에 대한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환경 보존을 촉구하는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사람들의 일상을 편리하게 변화시키는 것 외에도 기술이 할 수 있는 일은 무궁무진하니까요.


U+VR 앱으로 만나는 세상에 남은 마지막 동물들을 위한 터전, <멸종동물 공원> 


유플러스는 5G 기술로 가상현실에 존재하는 멸종동물공원을 조성했습니다. 환경 파괴로 사라져 가고 있는 멸종동물들을 VR기술로 구현했는데요. U+VR앱에서 무료로 멸종동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멸종동물 공원의 멸종동물들은 마치 눈 앞에서 살아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또한 마치 이전에 만난 적이 있는 듯 낯이 익은데요. 다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U+VR앱을 통해 만날 수 있는 멸종동물공원의 동물 친구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아메리칸피카입니다. 이름이 생소한 듯 익숙하죠? 아메리칸피카는 피카추의 모델이 된 친구랍니다. 아메리칸피카는 고산 지대, 산 정상 부근에 서식하는데요. 기후 변화로 산악 지대 온도가 올라가면서 고온에 취약한 아메리칸피카가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아메리칸피카가 없었다면 귀여운 피카추가 탄생할 수 있었을까요? 이제 피카추와 함께 아메리칸피카도 기억해주세요. 



주토피아의 숨은 주역, 나무늘보의 모델이 된 갈색목세발가락나무늘보입니다. 갈색목세발가락나무늘보에게 나무와 숲은 삶의 터전인데요. 급격한 기후 변화에 따라 밀림이 손실되면서 점차 나무늘보의 삶의 터전이 사라지고 있다고 합니다. 귀여운 나무늘보의 터전을 함께 지켜주세요.



황금들창코원숭이는 전국민이 알고 있는 인기 캐릭터, 손오공의 모델이 된 동물입니다. 황금들창코원숭이는 무분별한 자연 개발과 밀렵 활동으로 멸종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황금들창코원숭이를 앞으로도 쭉 보고 싶네요.

 


이 친구는 북극에 사는 북극여우입니다. 북극여우의 뒤로 빙하가 녹고 있네요. 빙하가 점차 녹는다면 북극여우는 어디로 가야 할까요. 우리 집이 한순간에 녹아내린다면 어떨지 상상조차 되지 않습니다.



영화 리오의 주인공, 스픽스마코앵무새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렸던 동물들은 멸종위기 동물들이었는데요. 안타깝게도 스픽스마코앵무새는 이미 지구에서 멸종되었습니다. 말을 한다는 희귀성과 아름다운 파란색 털 때문에 인간에 의해 무차별적으로 사냥당했습니다. 앞으로 다른 멸종 위기 동물들은 사라지지 않도록 함께 지켜주세요. 


<LG유플러스 X WWF』 멸종동물 공원 팝업북 & 팔찌



멸종동물들의 이야기를 담은 VR 콘텐츠를 중심으로 팝업북이 출간됩니다! LG유플러스와 WWF(세계자연기금)의 협업 프로젝트로 진행하는 멸종동물 공원 캠페인은 친환경 출판사 나무야미안해 제작의 팝업북으로도 탄생합니다.


친환경 종이로 제작된 팝업북은 펀딩 사이트 텀블벅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11 28일부터는 교보문고에서도 판매됩니다.




텀블벅 페이지를 통해 구매하실 경우, 주인공 동물 다섯 마리로 디자인된 뉴킷 패브릭 팔찌를 랜덤으로 드립니다. 텀블벅 펀딩 기간은 2019 11 25일부터 12 25일까지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펀딩 수익금 전액은 WWF(세계자연기금)에 기부되며, WWF는 아름다운 지구와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위한 보호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팝업북 후원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멸종동물 공원> 팝업북&팔찌 보러가기





유플러스 5G 고객이라면 U+VR, U+AR 앱을 통해 지금 바로 멸종동물 공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공원에 입장해 우리가 보호해야 할 멸종 위기의 동물 친구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멸종동물 공원> 오프라인 체험존

온라인에서만 멸종 동물들을 보기 아쉬운 분들을 위해 오프라인에서도 멸종동물 공원을 준비했습니다. U+VR/AR 체험 존, WWF 멸종 위기 동물 사진 자료 등을 직접 만날 수 있으니 아래 장소와 기간을 살펴보세요




- 장소: 인천 스퀘어원 1층 정문 광장(내부)

- 기간: 12/6~12/15

 

지금까지 유플러스의 멸종동물 공원 캠페인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5G 기술로 일상을 바꾸고 세상을 바꾸는 LG유플러스,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으로 앞으로도 더 나은 세상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5G가 바꾸는 여러분의 일상 : 유플러스의 진심, 체인지 캠페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