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는 순간 구매욕구가 샘솟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리뷰!

오늘은 최근 인기 급상승 중인 디바이스계의 기대주, 스마트 워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스마트 워치는 언제 어디서나, 매 순간 나와 함께 있으면서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인데요. 스마트 워치를 이용 중인 유저분들은 스마트 워치를 사용한 후 삶의 질이 높아졌다고 입을 모아 칭찬할 정도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 워치 중에서도 다양한 기능을 더해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가볍고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갤럭시 워치! 여러분의 구매욕구가 샘솟을 예정이니 마음의 준비를 하시고 이어지는 포스팅을 확인해보세요!


1. 갤럭시 워치 디자인은 어떨까?

-44mm or 40mm? 가죽 or 스포츠?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크기에 따라 44mm, 40mm 두 가지 사이즈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시계 화면 크기를 선택할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스트랩 타입도 가죽 스트랩, 스포츠 스트랩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가죽 스트랩은 고급스러운 느낌에 흠집, 부식, 충격에 강한 스테인리스를 사용한 점이 특징입니다. 반면에 스포츠 스트랩은 가벼운 무게의 알루미늄을 사용해 스포티하고 트렌디한 느낌이 강합니다. 스트랩은 변경도 가능하니 그날그날의 스타일에 따라, 기분에 따라 다양하게 착용해보세요.


공통적으로 이번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26~42g 무게로 가볍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 지기는 이번 포스팅에서 가죽 스트랩 44mm 블랙 모델을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이전 버전보다 더 넓어진 sAMOLED 디스플레이가 눈에 띕니다. 베젤이 얇아져서 더 넓어진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죠. 알을 터치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중간에 14도로 나타난 부분을 클릭하면 바로 제가 위치한 곳의 날씨를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체감온도, 습도 및 자외선 지수, 강수 확률 등 날씨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계에서 터치 한 번으로 생활에 필요한 정보들을 알 수 있어 유저를 배려한 UX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갤럭시 워치는 스마트폰을 두고 나와도 자유롭게 전화, 문자 등의 연락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능 디바이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과시간 중에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 혹은 연락할 일이 많은 분들은 더욱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네요. 


2. 갤럭시 워치의 대표 기능 4가지는?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최우선적으로 건강해야겠죠. 건강한 삶, 균형 잡힌 일상을 위한 갤럭시워치의 대표적인 기능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운동 측정

갤럭시 워치는 언제 어디서나, 나와 함께하는 디바이스이기 때문에 내 일과를 고스란히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 몇 걸음을 걸었고, 이동 거리는 얼마나 되는지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죠. 특히 운동을 할 때도 큰 도움이 되는 디바이스인데요. 운동 중에도 가볍게 손목에 착용할 수가 있어 전체 운동량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와 운동을 시작해볼까요? 달리기, 걷기, 자전거 타기 등 7종 운동은 자동적으로 측정됩니다. 

 

더불어 40종의 운동 측정을 지원하는데요. 데드리프트, 런지, 레그 익스텐션 등 근력 운동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버피테스트를 선택해보겠습니다. 각 운동을 선택하면 운동 방법을 시뮬레이션으로 보여줍니다.


이어서 버피테스트를 시작하면 유저의 자세를 인식하여 운동량을 측정하게 됩니다.


게다가 지상 운동 외에도 수영을 할 때도 측정이 가능하다는 사실! 방수 기능이 있어 자유자재로 측정이 가능합니다. 내장 GPS와 5ATM 방수로 언제 어디서든 정확한 운동을 측정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네요. 이처럼 유저들이 운동에만 열중하게 하는 시스템이 인상적입니다.


2)수면 측정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총 4단계로 수면의 질을 측정합니다. REM, 수면 중 깸, 얕은 수면, 깊은 수면으로 나누어 분석해서 수면 패턴을 분석합니다. 분석을 통해 수면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죠.


3)스트레스 측정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스트레스 관리에도 제격이라는 사실. 갤럭시 워치로 실시간으로 스트레스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하게 나온다면 심호흡 가이드를 따라서 심호흡을 해보세요! 일상 속에서 찾는 여유로움과 안정, 갤럭시 워치로 함께 할 수 있답니다. 


4) 심박 측정

갤럭시 워치는 심박수가 너무 높거나 혹은 너무 낮은 경우 경고 메시지를 보내줍니다. 항상 유저와 함께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기능이겠죠? 


 

이처럼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갤럭시 워치 디스플레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갤럭시 워치로 쌓은 운동, 수면 등의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답니다. 갤럭시를 비롯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아이폰과도 연동이 가능하여 폭넓게 이용할 수 있죠.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mm(SM-R825F)

색상

블랙 , 실버 , 골드

CPU

Tizen (Dual-Core 1.15GHz)

디스플레이

1.4인치 Super AMOLED

사이즈

44.0 x 44.0 x 10.9 mm

무게

42g

메모리

1.5GB RAM / 4GB ROM

배터리

340mAh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버전은 이통3사 공통으로 스테인리스 모델만 출시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리뷰를 살펴보셨습니다. 삶의 질을 높여주는 디바이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더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유플러스에 있습니다.


유플러스 LTE 요금제(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 105), 5G 프리미엄 이상 요금제 사용 고객이라면 태블릿/워치 등 스마트기기 2대의 요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말만 구매하시고 요금제는 무료로 활용하실 수 있는 기회, 유플러스 고객이라면 지금 요금제 확인해보시고, 스마트기기 요금 무료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


갤럭시 워치 2 액티브 LTE 구매하러 가기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세계 최초 폴더블 폰의 첫 인상은?갤럭시 폴드 개봉기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