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5G 기술로 일상을 바꾸는 유플러스는 차별화된 기술과 앞선 서비스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의 일상을 변화시키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시각, 청각, 척수 장애인분들께 U+우리집AI 서비스와 AI 스피커를 전달하여 자사만의 따뜻한 기술로 일상의 불편함을 개선해 드리고자 하였고, 올해에도 지체 장애인을 위한 콜택시 호출 서비스 출시 및 AI 스피커 지원으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었는데요. 그저 고도화된 기술 개발에 그치지 않고, 이웃들과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유플러스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5G 시대의 개막을 맞아, 유플러스는 또 한번 희망을 찾아 나섰습니다. 바로 경남 양산에 위치한 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 5층에 조성된 U+5G 놀이터인데요. 이 곳은 장기 입원 치료로 밖으로 나갈 수 없는 소아암, 백혈병 환아들을 위한 5G 놀이터입니다. 저하된 면역력 때문에 외부 활동이 힘든 환아 친구들은 병원 생활 속에서도 밝고 씩씩하게 생활하고 있는데요. 유플러스는 5G 기술을 통해 환아들이 더 큰 세상을 만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놀이터를 마련했습니다. 유플러스의 VR, AR 기술을 활용한 5G 놀이터를 함께 구경해볼까요?
U+VR, AR 기술을 적용한 놀이터에는 환아들이 희망하는 여행지, 세계 명소 등을 체험할 수 있는 3면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외부 활동이 힘든 환아들을 위한 생생한 외부 일상체험이 가능할 것 같은데요. 아프리카 야생동물도, 필리핀 세부 바다 속도, 꿈만 같던 우주 탐험도 여기선 모두 가능하답니다.
또한 증강현실로 아기돼지 삼형제 같은 동화 이야기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제한된 생활만 가능하던 환아 친구들이 여기선 신나게 뛰어 놀면서 꿈을 키울 수 있을 것 같아 벌써부터 흐뭇해지는데요. 곧 환아 친구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놀 수 있는 게임 및 다양한 콘텐츠를 매달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학교 정규교육을 받기 어려운 환아들을 위한 교육 콘텐츠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IPTV를 통해 옥스포드 영어동화책을 포함한 U+tv 아이들나라 콘텐츠가 제공되었는데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다양한 키즈용 애니메이션도 선택 볼 수 있어, 환아 친구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 같네요. 환아들의 교육도 신경쓰는 유플러스 입니다.
환아 친구들의 꿈과 희망에 U+5G 기술을 더한 놀이터, 어떻게 보셨나요? 우리 모두가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유플러스의 행복한 고민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입니다. 늘 이웃과 함께하는 유플러스의 착한 행보를 앞으로도 기대해주세요!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