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노트10 리뷰 대공개! (feat. 5G로 아이돌 덕질하기)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갤럭시노트10! 노트 시리즈 중 첫 5G 모델인 만큼 유플러스 5G의 서비스도 제대로 활용해야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노트10 리뷰와 함께 LG유플러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5G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롱한 빛깔을 뽐내는 아우라 컬러와 세련된 디자인, 게다가 마술봉처럼 업그레이드된 기능의 S펜까지! 벌써 생각만 해도 두근거리는데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갤럭시노트10 상세 스펙은?  


갤럭시노트10은 아우라 블랙, 아우라 핑크, 아우라 글로우 총 3가지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3가지 색상 모두 이름에 ‘아우라’가 포함된 것처럼 고급스러운 컬러가 특징입니다. 갤럭시노트10 실물이 공개되면서 특히 아우라 글로우 색상은 오묘한 빛깔로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각도에 따라 보이는 빛깔이 다르고 이미지가 실물을 담아내지 못할 정도로 매력적이라 사전예약 기간에 가장 인기를 끈 컬러입니다.


갤럭시노트10 전면 화면은 159.4mm의 디스플레이로 베젤을 거의 없애 일명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백이 거의 없어 각종 영상 및 콘텐츠를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죠. 또한 외관은 7.9mm의 두께로 슬림한 디자인이 돋보이는데요. 슬림한 디자인이지만 12GB 램과 256GB의 저장 공간을 탑재해 각종 5G 앱을 실행하거나 고화질의 사진, 영상을 촬영하기에 부족함이 없으실 겁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PC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덱스 기능도 강화되어 OS 제한 없이 더욱 자유롭게 스마트폰을 활용하실 수 있답니다.


 

갤럭시노트10의 카메라 성능에 대해서도 궁금하실 텐데요. 이번 갤럭시노트10의 카메라 성능은 전문가 수준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특히 이제는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촬영할 때도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라이브 포커스 영상 기능이 있습니다. 라이브 포커스 동영상으로 영상을 촬영하면 배경을 흐릿하게 조절하여 영상 속 인물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줄 수 있죠. 이외에도 카메라 소리를 줌인(Zoom In) 할 수 있는 소리 줌인 기능, 초광각 카메라 모드 등 고퀄리티의 사진 및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 가득하답니다.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이 S펜이겠죠. 활용성이 높은 S펜은 갤럭시노트 시리즈 팬층을 두텁게 만드는 데 한 몫 했는데요. 이런 S펜이 이번에는 마술봉처럼 새롭고 놀라운 기능으로 돌아왔습니다. 이제 S펜을 직접 화면에 대지 않고도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S펜 제스처 인식 기능으로 사진을 촬영할 때 원격으로 줌인, 줌아웃이 가능하여 더욱 편리하게 셀피를 찍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영상을 시청할 때는 S펜을 위아래로 움직여 원격으로 볼륨 조절을 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S펜으로 영상을 힙하게 꾸미거나 화면에 메모한 손글씨를 텍스트로 바꾸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이 정도면 S펜, 마술봉이라 불릴법하지 않나요? 


2. LG유플러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U+아이돌Live


갤럭시노트10으로 즐길 수 있는 LG유플러스의 5G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플러스는 U+프로야구, U+골프, U+AR 등 다양한 자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그 중 덕질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앱, U+아이돌Live를 살펴보겠습니다. 

 


멤버별 영상 모드에서는 집중적으로 보고 싶은 멤버를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한 명부터 세 명까지 선택할 수 있다는 게 큰 특징이죠. 보고 싶은 멤버를 pick 해서 즐겨보세요! Pick한 멤버들의 무대를 비교해서 볼 수 있는 재미도 있답니다. 같은 노래, 같은 춤이라도 멤버들마다 표정, 제스처, 춤 선은 다 다르니까요!



아이돌 밀착 영상은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의 모든 순간을 놓치고 싶지 않을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돌 밀착 영상에서는 배속 설정이 가능한데요. 1배속보다 느리게 설정해서 동작 하나하나를 관찰할 수 있어 힘들게 일시정지, 재생을 반복하지 않아도 됩니다!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만약 내 눈앞에 있다면? 얼마나 설렐까요!  VR영상 섹션에서는 무대를 더욱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의 각도를 이리저리 조절하면 영상 내 각도도 움직여 다양한 각도로 무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내 가수가 바로 내 앞에 있는 것처럼, 나와 실제로 대화를 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어 기존 영상을 보는 것보다 더욱 몰입도가 높답니다.




★Bonus, S펜으로 gif 움짤 쉽게 만들기!

U+아이돌Live 활용 팁! 갤럭시노트10으로 간직하고 싶은 장면을 간단하게 움짤로 만들 수 있는데요. 먼저, S펜으로 스마트 셀렉트를 선택해주세요. 하단의 Gif를 누르면 점선으로 된 박스가 나타나는데요. 저장하고 싶은 장면이 시작되면 녹화 버튼을 눌러주면 끝이랍니다. 고화질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돌 팬분들은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지난 영상 다시 보기, 방송 출연 알림 받기 등 수월한 덕질을 돕는 기능이 가득하답니다. 이제 덕질도 5G로 누려보세요!


3. 갤럭시노트10 S펜 사인회



지금까지 갤럭시노트10 스펙과 LG유플러스만의 5G 서비스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갤럭시노트10에 대해 관심이 생기셨다면 가까운 LG유플러스 매장에서 체험해보세요. LG유플러스 매장에는 갤럭시노트10을 마음껏 체험해볼 수 있는 갤럭시노트10 체험존이 마련되어있습니다. 더불어 솔깃한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유플러스 매장 갤럭시노트10 체험존에서 S펜으로 사인을 남기면 100% 경품에 당첨되는 이벤트랍니다. 꽝 없는 100% 당첨 이벤트로 갤럭시노트10도 체험해보시고 풍성한 경품도 받아 가세요. 



뿐만 아니라 이벤트를 통해 남겨주신 사인 중 특별하고 정성스러운 사인을 선별하여 별도의 투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인데요. 최종 사인으로 선정된 고객님께는 갤럭시 버즈(100명)와 갤럭시노트10(10명)을 드린답니다! 



S펜으로 누구보다 멋진 사인을 할 수 있으시다면? 

LG유플러스 갤럭시노트10 체험존에서 참여해보세요! 



갤럭시노트10 S펜 사인회 자세히 보기



갤럭시노트10 구매하러 가기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따로 또 같이! 가족과 나를 위한 가족형 & 개인형 5G 요금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