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인이라면 주목! 우리집 반려동물과 함께 건강한 여름나기!(with U+스마트홈 반려동물 패키지)

 

여름이 성큼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여름 옷을 마련하고 에어컨 필터를 미리 청소하며 여름 맞이 준비에 한창이실 텐데요. 무더위에 사람보다 취약한 강아지와 고양이를 위한 준비도 하고 계신가요? 애견, 애묘인들은 반드시 기억해야 할 강아지&고양이의 여름 나기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와 함께 반려동물과의 안전한 여름을 맞이해볼까요? 

 

 

 1. 수시로 물 채워주고 갈아주기 ★ ★ ★ ★ ★

 

더운 여름, 수분 보충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합니다. 사람은 목이 마르면 우물을 찾아 나설 수 있지만 강아지, 고양이는 그럴 수 없죠. 그러므로 물이 마르지 않도록 물통에 물을 채워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때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은 바로 ‘신선한 물’입니다. 여름철에는 상온에 두는 물에 세균이 생기기 쉽고 오염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수시로’, ‘신선한’ 물을 채워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산책은 이른 아침 혹은 저녁에 하기 ★ ★ ★ ★

 

댕댕이를 기르고 있는 분들은 더욱 눈여겨봐야 할 부분입니다. 아무리 더운 여름이라도 강아지의 건강과 활력을 위해서 산책은 포기할 수 없는데요. 산책은 기온이 높은 낮 시간을 피해 이른 아침 혹은 저녁에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뜨거운 아스팔트의 온도로 발바닥에 화상을 입거나 열사병에 걸릴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낮 시간이 아니더라도 열기가 남아있을 수 있는 아스팔트, 콘크리트 길은 되도록 피해 주세요. 반려동물에 대한 사소한 배려가 필요하다는 사실! 혹여 불가피하게 더운 낮에 반려동물과 함께 외출해야 한다면 화상을 입지 않도록 양말이나 신발을 꼭 신겨주세요.

 

 3. 털은 적당히 남겨두기 ★ ★ ★ ★ ★

 

뜨거운 여름, 왠지 복슬복슬한 털이 반려동물을 더욱 덥게 하는 듯하여 반려동물의 털을 미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하지만 털을 짧게 밀면 피부가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오히려 피부가 상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털은 자외선으로부터 반려동물을 지켜주기 때문에 남겨주세요! 털을 적당하게 남겨두고 매일 털을 빗겨줘 털들 사이로 바람이 통하게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4. 강아지용/고양이용 대리석 이용하기★ ★ ★

 

 

여기서 잠깐, 구비하면 좋은 꿀템도 알려드릴게요! 바로 강아지, 고양이를 위한 대리석인데요. 더위에 지친 강아지와 고양이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을 작은 대리석으로 만든다면 체온 유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집에 대리석 하나 들여놓으신다면 여름에 그곳을 떠나지 않는 반려동물들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LG유플러스 반려동물 패키지 이용하기 ★ ★ ★ ★ ★

 

 

 

 

 

더운 여름, 집에 혼자 있을 우리의 댕댕이, 고양이가 걱정되신다면 LG유플러스 반려동물 패키지를 추천드립니다. 반려동물 패키지로 혼자 있는 반려동물을 실시간으로 보살펴 줄 수 있기 때문에 무더운 여름에도 걱정 없죠! 잠깐의 Q&A 시간으로 반려동물 패키지에 대해 함께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Q. “이미 외출한 상황인데, 갑자기 기온이 올라 푹푹 찌네요. 우리 집 댕댕이 괜찮을까요?”

A. 무더위가 기승인 여름, 이런 상황이 종종 발생할 수 있죠. 하지만 유플러스 반려동물 패키지와 함께라면 당장 집으로 돌아가지 못해도 맘 졸일 필요 없습니다. AI 리모컨 허브가 있다면 밖에서도 에어컨을 끄고 킬 수 있으니까요! 댕댕이, 고양이를 위해서 외출 시에도 온도 조절이 가능하니 기온이 급격하게 변해도 안심할 수 있겠네요. 사람이 없어 조용한 집안에서 자칫 불안감을 느낄 수 있는 우리 반려동물들을 위하여 TV를 틀어 ‘DOG TV’ 채널 등을 보여줄 수도 있어요~ 

 

 

Q. “소중한 반려동물, 집에 혼자 잘 있나 걱정이 끊이질 않아요.”

A. 직장에서 일을 하거나 학교에서 수업을 들을 때 반려동물 걱정으로 집중을 못하는 상황이네요. 이런 상황을 대비하여 맘카미니가 있습니다! 맘카미니는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한 카메라인데요. 맘카미니로 언제 어디서나 집 안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이크와 스피커로 반려동물과 쌍방향 대화가 가능하답니다. 주인의 목소리를 들려주면 반려동물에게도 큰 힘이 되겠죠? 맘카미니로 우리 반려동물들의 모습을 확인하고 상황에 맞게 스위치나 플러그, AI리모컨 허브를 작동시켜보세요. 

 

 

Q. “귀가가 늦어지네요. 집에서 혼자 어둡게 있지 않을까 걱정돼요.”

A. 어두운 집안에 오래 있다 보면 반려동물들도 무섭거나 불안해 할 수도 있어요. 이와 같은 상황을 위해 반려동물 패키지의 스위치가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집 안 조명을 조절할 수 있는 스위치로 어둑어둑해질 때 밖에서도 집 안의 불을 켤 수 있으니 안심할 수 있답니다. 더불어 스위치가 설치된 공간의 온도, 습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방 안 온도가 너무 높다면, 앞서 말씀드린 AI리모컨허브로 에어컨을 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Q. ”유달리 활발한 우리 댕댕이 물그릇 엎어서 사고칠까 걱정돼요.”

A. 누전으로 인한 화재도 조심해야겠죠! 우리 댕댕이, 고양이가 항상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플러그로 밖에서도 전력을 제어할 수 있답니다! 과도한 전력 사용으로 인한 화재를 미리 차단할 수 있어 안전 관리에 도움이 되죠. 뿐만 아니라 평소 낭비되는 전력을 차단해 전기 요금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으니 활용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또한 겨울철 외출 시에는 전기 요금 부담 때문에 항상 집 전체를 따뜻하게 해둘 순 없으니, 플러그에 반려동물용 전기 방석을 연결해놓고 시간대별로 켜지고 꺼지도록 예약 설정을 해놓으면 댕댕이, 고양이의 화상 걱정도 덜고 유용하게 쓸 수 있다는 것! 

 

 

이처럼 난처한 상황이 다가오더라도, LG유플러스 반려동물 패키지와 함께라면 

걱정을 한시름 덜 수 있겠죠?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LG유플러스 반려동물 패키지 자세히 보기

 

 

[U+추천 포스팅 더보기]

[한국에너지공단] IoT를 활용한 스마트한 여름나기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