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LCK, 보고 싶은 게이머 경기만 골라 본다” LG유플러스, 5G 게임방송 서비스 ‘U+게임Live’ 출시


LG유플러스가 5G 게임방송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 www.uplus.co.kr)5G 고객을 대상으로 게임방송 서비스인 ‘U+게임Live’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오는 5일부터 진행되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리그를 생중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3배 선명한 화질, 원하는 게이머 경기 화면만 선택해 시청하는 멀티뷰및 지난 장면을 돌려보는 타임머신’, ‘슬로비디오로 더욱 실감나는 게임방송 시청

 

LG유플러스가 새롭게 선보인 5G 게임방송 ‘U+게임Live’는 ▲시청자가 보고 싶은 게이머의 경기화면을 선택해 볼 수 있는 멀티뷰’, ▲놓친 장면이나 빠르게 지나간 장면을 돌려보는 타임머신슬로비디오기능이 특징입니다. 또한 ▲기존 대비 3배 이상 선명한 화질로 더욱 실감나는 게임방송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멀티뷰는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생중계는 물론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10개의 선수별 경기 화면 중 시청자 자신이 보고 싶은 화면을 최대 3개까지 선택해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생중계가 진행되는 중에는 물론 생중계가 종료된 이후 VOD로 게임방송을 즐길 때에도 멀티뷰이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생중계 중 멀티뷰 기능이 제공된 적은 있었지만, VOD로 게임방송을 시청하면서 멀티뷰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이번 ‘U+게임Live’가 처음입니다.

 

타임머신기능을 통하면 생방송 시청 중 (kill)’, ‘스킬(skill)’ 등 중요한 장면을 놓친 경우 다시 돌려볼 수 있고, 빠르게 지나가는 한타(중요한 격전)’의 순간은 슬로비디오기능을 활용해 느린 속도로 자세히 시청할 수 있습니다. 게임 생중계 시청 중 경기의 주요 스코어인 KDA를 비롯한 실시간 경기 기록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하여 게임중계 시청의 즐거움을 더하도록 했습니다.

 

‘U+게임Live’ 5일부터 LG유플러스 전국 주요 직영점에 마련된 체험존에서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는 12일부터는 LG유플러스 5G 고객이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리그, 5일부터 생중계

 

한편 LG유플러스는 6월 내에 LTE 고객들도 U+모바일tv를 통해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리그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월간 접속자가 1억명에 달하고 올해 LCK 스프링 2019 파이널은 국내에서만 약 150만명이 생중계를 시청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온라인 게임입니다. LCK 중계를 위해 LG유플러스는 리그오브레전드(LoL) 개발사인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와 2020년까지 중계권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LG유플러스 손민선 5G신규서비스담당은 “5G를 기반으로 화질과 기능이 월등한 ‘U+게임Live’를 출시함으로써 게임중계방송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향후 중계 게임리그의 확대와 게임 맵 확대 기능 등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함으로써 5G 게임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앱출시가 6월말로 일정 변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