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일부터 3월 14일까지 코엑스에 위치한 U+ 5G 체험존이 열립니다. 이 곳에서는 앞으로 유플러스에서 서비스 예정인 5G 특화 서비스 다섯가지를 모두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플러스의 5G 특화 서비스는 U+VR, U+AR,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이며, 기존에 서비스되고 있던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오직 5G 단말기와 5G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고객님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U+VR과 U+AR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부터 코엑스에 위치한 유플러스 5G 체험존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유플러스 5G 체험존은 삼성역에서 스타필드 코엑스로 진입하는 통로부분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스타필드 코엑스 입구 직전에 있으며, 지하철역에서 쇼핑몰로 넘어가는 동선에 있으므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체험존은 크게 2개의 부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VR 체험존과 U+AR,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 체험존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U+VR 체험존>


U+VR 체험존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직접 HMD를 착용한 상태에서 준비된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었습니다. 



당장 체험할 수 있는 VR 콘텐츠는 <태양의 서커스>를 비롯해 약 5편의 영상과 단편 웹툰이 있으며 아이돌과의 데이트를 할 수 있는 ‘스타 데이트’입니다.

 


체험을 HMD(Head Mounted Display)로 하기 때문에 해당 영상을 보여드릴 수는 없지만, 기존 3D VR 영상들이 최대 1080p 풀HD 해상도였던 것에 비해 4K UHD 해상도로 제공되므로 훨씬 더 실감나고 몰입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체험존에서는 5G가 아닌 LTE로 4K UHD 해상도의 영상을 사용하기 때문에 본격적인 5G 서비스가 되면 영상 품질을 더욱 좋아질 예정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게임 체험존입니다. 여기에서는 조만간 출시 예정인 LG V50 ThinQ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과 함께 VR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듀얼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LG V50 ThinQ는 사진으로 보는 것처럼 한 화면으로는 게임이 나오고 다른 화면에는 게임 패드 UI를 띄우고 물리적 패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D VR 게임 화면>


그리고 HMD를 착용하고 3D VR 형태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체험할 수 있는 게임은 Virtual NINJA VR, 아스팔트 등 몇 종류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VR 체험존을 지나면 U+AR과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체험존이 나옵니다. 

 


이곳 체험존에서는 3개 앱의 5G 특화 서비스를 미리 만나볼 수 있습니다.


<U+프로야구 경기장 줌인 기능>


경기장 줌인 기능은 경기장 모습을 최대 3배까지 확대해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보통 이렇게 확대를 하면 화질이 급격히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5G로 제공되는 U+프로야구는 영상의 품질을 개선했기 때문에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U+프로야구 홈 밀착 영상>


홈 밀착영상은 홈베이스의 모습을 고화질 슬로우 모션 또는 정지 영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자가 3루에서 홈으로 뛰어드는 순간 포수가 공을 받아 터치를 할 때 과연 세이프인지 아웃인지 모를 때가 있죠. 이때 고화질로 화면을 이리저리 돌려가며 정확하게 세이프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물론 타자의 타격 장면도 볼 수 있습니다.


<U+골프 스윙 밀착 영상>


U+골프에도 5G 특화 서비스가 추가됩니다.  ‘스윙 밀착영상과’ ‘코스입체영상’ 기능이 그것으로, 스윙 밀착 영상은 출전 선수의 스윙 장면을 고화질로 돌려가며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슬로우 모션 또는 정지 상태에서도 이리저리 마음껏 돌려 볼 수 있기 때문에 선수의 스윙 폼을 보면서 자신의 스윙 자세를 교정할 수도 있습니다.


<U+골프 코스 입체영상>


골프는 여러 선수가 한 코스에서 최소 타수로 홀인 시키는 경기입니다. 그래서 선수들의 공과 홀과의 위치 그리고 공이 날아가는 궤적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면 더욱 재미있게 관전할 수 있는데요. 이를 만족시킬 수 있는 기능이 바로 ‘코스입체중계’입니다. 코스의 전체 모습이 나오고 공이 날아가는 궤적과 함께 그린에 올려져 있는 선수들의 공과 홀과의 거리 등을 그래픽으로 볼 수 있어 마치 게임하듯 경기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U+아이돌Live 아이돌 밀착 영상 기능>


마지막으로 U+아이돌Live는 ‘아이돌 밀착 영상’과 ‘VR’ 기능이 추가됩니다. 아이돌 밀착 영상은 기존 멤버별 영상에서 한단계 더 발전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멤버의 모습만 확대해서 고화질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여기에 5G에 특화되어 화질과 프레임 수를 높여 슬로우 모션으로 재생해도 끊김이 덜하고 자연스러운 영상으로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3D VR은 360도 VR화면으로 아이돌 그룹의 공연 장면을 볼 수 있는데요. 눈 앞에서 나만을 위한 공연이 펼쳐지는 착각이 들 정도로 높은 품질을 자랑합니다.


<U+AR 체험>


마지막으로 U+AR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U+AR에는 ‘스타 입체 스티커’와 ‘나만의 입체 스타’ 기능이 제공됩니다. 


AR 서비스에 등장할 스타들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서 앞으로 약 200여명 이상이 등장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안내입니다. 체험존에서 체험을 시작하면 하나씩 끝낼 때마다 스탬프를 찍을 수 있습니다. 2개의 스탬프만 획득해도 바나나맛 우유 기프티콘을 드리며 5개 전부 획득 시에는 리니지2 레볼루션 아이템 쿠폰과 함께 추첨으로 LG V50 ThinQ와 VR헤드셋 40대 추가 증정 응모 기회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체험존 방문하고 본인의 SNS에 인증샷 또는 후기를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LG V50 ThinQ 3대, VR헤드셋 40대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지금까지 3월 3일부터 3월 14일까지 진행되는 U+5G 체험존 현장 취재였습니다. 체험존에서 다섯가지 핵심 서비스를 체험해 보신다면 조만간 시작될 5G에 대해 조금은 더 확실하게 알 수 있지 않나 합니다. 5G 서비스도 미리 체험하고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는 이벤트도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