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교 현대백화점 U+라운지 시즌2에서 인생tv를 체험하다

 


LG유플러스가 ‘내 인생 최고의 IPTV를 만나보세요’ 라는 주제로 3월 8일부터 17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10층 토파즈홀에서 ‘U+라운지 시즌2’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이들나라, 넷플릭스, 브라보라이프 등 다양한 IPTV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는 U+tv와 AI, IoT 서비스들을 한자리에서 모두 체험해 볼 수 있는 U+라운지 시즌2에 직접 찾아가 보았습니다.

 


U+라운지 행사가 열리고 있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지하철 신분당선 판교역 3번 출구에서 백화점 건물이 바로 보이는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가 진행 중인 10층에 올라가 보니 행사장 입구도 바로 눈에 띄는 위치에 있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입구 옆 데스크에서는 라운지 가이드들이 방문객들에게 라운지 맵을 교부하며 안내를 해주고 있었습니다. 라운지 맵을 가지고 가이드의 안내를 받아 행사장 안으로 들어서니 200평 규모의 공간에 유플러스 스마트홈 서비스들이 관람객의 동선에 따라 체험형 부스로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이 중 가장 먼저 백만 엄마아빠들이 선택한 고객만족도 1위 키즈 서비스인 ‘아이들나라 2.0’ 체험존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1. 아이들나라 2.0 존

아이들나라 2.0 체험존에는 이미 많은 어린이들이 자리를 잡고 앉아 아이들나라의 다양한 컨텐츠들을 체험하고 있었습니다. 가이드의 설명을 들어보니 아이들나라는 기획 초기부터 20여명의 교육, 아동 전문가와 함께 만들어 타서비스들에 비해 교육적인 측면이 우수하기 때문에 아이들뿐만 아니라 현장을 찾은 부모님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체험하는 모습을 뒤에서 지켜보니 스마트폰의 앱을 연결하여 증강현실(AR)로 창의력과 감성을 키워주는 ‘생생체험학습’ 메뉴와 뽀로로, 타요 등 인기 만화 캐릭터를 음성으로 찾아 편리하게 보여주는 ‘캐릭터 찾기’ 메뉴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아이들나라 2.0 체험존 옆에서는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 중이었습니다. 방문 인증 사진을 #유플러스라운지, #현대백화점판교점, #유플러스tv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SNS에 올리면 지하 1층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베이크 치즈 타르트 교환권을 받을 수 있으니 U+라운지에 방문하실 분들은 잊지 말고 꼭 참여하셔서 교환권 받아가세요.


 

2. 다양한 초청이벤트


아이들나라 체험을 마치고 유튜브 체험존으로 넘어가려는데 마침 뽀로로 친구들의 싱어롱쇼가 라운지 메인 무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행사장에 있던 모든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무대 앞에 모여 뽀로로 노래를 따라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뽀로로 친구들의 싱어롱쇼는 아쉽게도 8일 ~ 9일 이틀간만 진행되어 더 이상 볼 수 없지만, 뽀로로 못지 않게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인 바다탐험대 옥토넛 싱어롱쇼가 15일과 17일 이틀 간 펼쳐지고, 16일에는 유병재 팬미팅, 행사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환상적인 버블매직쇼가 추가로 펼쳐지니 아직 방문 전인 분들은 아래 일정 참고하셔서 꼭 방문해 보세요.


 


3. 유튜브 존


다음으로는 U+tv의 유튜브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최근 유튜브 영상을 큰 화면으로 보고 싶으신 분들이 스마트폰을 TV와 연결해서 보시곤 하는데요. 그럼 화질도 떨어지고, 시청 중 폰 사용에 대한 불편함도 있죠. U+tv 유튜브 서비스는 스마트폰 없이도 TV로 유튜브를 볼 수 있으며 음성으로 유튜브 영상의 제목만 말하면 영상이 바로 재생되니 매우 편리했습니다. 900번대 채널을 이용하면 검색 없이도 바로 볼 수 있어 더욱 편리했습니다.


 

4. 넷플릭스 존


유튜브 서비스 체험을 간단하게 마치고 옆으로 이동하니 전세계 1억 3,000만 명이 시청하는 세계 최대 영화, 드라마, 예능 동영상 서비스인 넷플릭스의 체험존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넷플릭스는 저도 최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 중 하나인데요. 체험존은 ‘기묘한 이야기’와 ‘킹덤’ 두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는 2016년부터 방영된 미국의 SF 미스터리 드라마입니다. 극 중 실종된 소년 윌의 엄마가 윌이 조명 기구로 신호를 보낸다고 생각하고 온 방안에 조명을 달아놓는 장면을 그대로 옮겨 관람객들이 유플러스의 IoT 조명을 직접 음성으로 끄며 실감나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체험존을 꾸며 놓았습니다. 실제로 저도 AI스피커를 향해 거실 불을 꺼달라고 말을 하자 윌의 방처럼 꾸며놓은 체험존의 조명이 꺼지는 것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넷플릭스의 ’킹덤’은 최근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인데요. 킹덤 존은 시즌2 촬영장에서 실제 배우들이 입고 촬영을 했던 의상들과 극 중 왕의 안위를 확인하기 위해 강녕전에 들어가는 장면을 유플러스의 IoT블라인드와 함께 구현해 놓았습니다. 이곳에서는 AI스피커를 향해 블라인드를 올려달라고 말을 하면 블라인드가 자동으로 올라가며 좀비로 변해버린 왕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U+tv의 넷플릭스를 직접 틀어 보았는데요. 리모컨에 있는 넷플릭스 핫키를 누르거나 구글 검색 버튼을 누른 후 “넷플릭스 틀어줘” 라고 말을 하니 편리하게 넷플릭스의 컨텐츠들을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작은 화면으로 시청했던 드라마를 TV의 대화면과 HDR 화질로 다시 보니 더욱 생생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국내 IPTV 서비스 중 넷플릭스가 설치되어 있는 셋탑박스는 U+tv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U+tv를 통해 넷플릭스를 이용하면 개인정보나 카드정보를 입력하는 번거로움도 없고, 이용료 또한 U+tv 이용료와 함께 청구되기 때문에 넷플릭스를 더욱 편리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브라보라이프 존


다음 체험존은 5565시니어들을 위한 서비스인 브라보라이프입니다. 브라보라이프는 제 2의 인생을 설계하는 시니어들을 위하여 시니어, 의료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만든 서비스로 건강, 취미, 여행 등 시니어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TV화면으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주요 컨텐츠로는 서울대병원과 함께 만든 ‘우리집 주치의’, 은퇴 후 두번째 직업을 찾은 이들의 성공사례와 노하우 등을 볼 수 있는 ‘나의 두 번째 직업’ 등이 있으며 주 시청자인 시니어들을 배려하여 그림만으로도 정보를 찾기 쉽도록 직관적인 화면 구성과 큰 글씨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은퇴 후 여가활동이나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세대를 액티브시니어라고 일컫는데요. U+tv브라보라이프는 바로 그런 세대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6. TV앱 존


마지막으로 방문한 체험존은 다양한 모바일 앱 컨텐츠를 TV로 볼 수 있는 서비스인 TV앱 체험존입니다. 유플러스의 TV앱은 총 15종이 출시되어 있는데요. 스마트폰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다양한 앱서비스들을 TV를 통해 대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번 U+라운지에서는 U+프로야구와 U+골프를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먼저 U+프로야구는 생중계 도중 홈/1루/3루/외야 중 보고 싶은 구도에서 중계를 골라 볼 수 있는 ‘포지션 별 영상’ 기능과 경기 중 잠시 한눈을 팔아도 놓친 득점 장면을 콕 집어서 다시 별 수 있는 ‘득점 장면 다시보기’ 기능이 돋보였습니다. 특히 경기 중에도 현재 투수와 타자의 상대전적 비교 등의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어 야구팬이라면 누구나 이용하고픈 서비스였습니다. 평소 모바일 앱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했었는데 TV의 큰 화면으로 이 모든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하게 느껴졌습니다.



U+골프는 내가 좋아하는 선수의 경기만 집중적으로 골라볼 수 있는 ‘인기선수 독점중계’와 실시간 경기 중 지난 홀 경기 장면을 다시 돌려 볼 수 있는 ‘지난 홀 다시보기’, 경기 중 선수들의 스윙 자세를 고화질 슬로우 모션으로 볼 수 있는 ‘출전 선수 스윙보기’ 등의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골프는 야구에 비해 TV 중계가 많지 않고, 대회에 참여한 모든 선수들의 플레이 모습을 다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골프 팬들에게는 정말 좋은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7.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들


서비스 별 체험을 완료할 때 마다 라운지 맵에 스탬프를 찍어주는데요. 행사장 중앙에 위치한 U+BAR에서 이 라운지 맵을 보여주면 아이들나라 캐릭터 미니거울, 넷플릭스 머그컵, 여행용 세면도구 중 한가지를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U+라운지에 방문하시면 잊지 마시고 라운지 맵에 스탬프를 꼭 받으세요. U+BAR에서 간단한 상담을 받으면 에비앙 생수, 산펠레그리노 탄산수와 수제쿠키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시간대별로 퀴즈 이벤트도 진행되며, 각 부스를 돌며 U+TV 서비스를 체험하셨다면 충분히 정답을 맞추실 수 있으니 상품도 꼭 받아가세요!


내 인생 최고의 IPTV, U+tv


이번 달 17일까지 행사가 계속되니, 지금 바로 판교 현대백화점 10층의 U+라운지에 직접 방문하셔서 흥미로운 서비스 체험과 다양한 이벤트 및 공연들을 즐기시고, 푸짐한 선물도 받아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