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이야기] 태양의서커스 VR을 UHD급로 만나다


지난 12월, U+5G 일상을 바꿉니다 광고 캠페인의 프리런칭 TVC가 나간 지 한 달여가 지났습니다. 

4편의 프리런칭 소재를 통해, 고객들에게 U+5G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성공적으로 심어주었으며, 고객들의 일상이 어떻게 바뀔지 힌트를 전달하며, 유플러스만의 차별적 지향점을 보여주었습니다. 더불어 “오오오~”라는 중독성 있는 사운드를 통해 유플러스 광고 캠페인만의 분명한 아이덴티디도 함께 전달 하였습니다.


프리런칭 TVC에 이은 2차 캠페인에서는 U+5G가 어떻게 일상을 바꾸는 지를 좀 더 구체적으로 고객들에게 보여주고 U+5G의 핵심 서비스인 VR / AR 서비스를 자신 있게 선보이고자 하였습니다.  


<U+5G 태양의 서커스 Dream of O 광고 영상>


<U+5G 태양의 서커스 Through the box of Kurios 광고 영상>


U+5G의 새로운 VR, AR 서비스를 중심으로 3편의 TVC 캠페인을 준비중이며, 첫 번째 대표 주자로 나선 소재는 “VR태양의서커스”편 입니다. 이미 프리런칭 캠페인에서도 태양의서커스 소재를 언급하며 U+5G 만의 독점 컨텐츠로서 그 기대감을 심어주었는데요, 이번 2차 캠페인 TVC에서는 태양의서커스 장면을 생동감 있게 직접 보여주며 VR 서비스의 구체적인 장면을 보여줍니다. 


태양의서커스

캐나다 퀘벡 몬트리올에 기반을 둔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태양의서커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곡예 공연을 제공합니다. 모든 쇼는 화려한 서커스 스타일이지만 각자 다른 주제로 이야기를 펼쳐냅니다. 그리고 전통적 서커스 요소와 함께 무용, 정교한 세트, 음악, 코미디 등이 혼합되어 새로운 공연 장르를 열었다는 평을 받기도 합니다.


U+5G로 구현되는 <태양의서커스>는 가장 유명한 수중쇼인 <Dream of “O”>를 비롯해 <KA The Battle Within>, <INSIDE THE BOX OF KURIOS>, <Through the box of Kurios> 총 4개 에피소드입니다.


<Dream of O를 소재로 한 광고 영상>

 

<Dream of O를 소재로 한 광고 영상>


 <Through the box of Kurios를 소재로 한 광고 영상>

 

<Through the box of Kurios를 소재로 한 광고 영상>


이번에 공개된 U+5G 태양의서커스 광고는 시작부터 예사롭지 않습니다. 두 편의 광고는 각각 <Dream of O>와 <Kurios> 실제 에피소드 장면으로 시작해서 웅장함과 현실감을 모두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광고에 대한 몰입감은 여타의 광고를 상회합니다.


그리고 태양의서커스 장면을 유심히 보시면 화면 오른쪽 아래에 ‘U+VR 태양의서커스 서비스 화면 예시’라는 문구가 보이는데요. 맞습니다. 위 광고 화면에 나오는 공연 장면은 U+5G를 통해 서비스 예정인 태양의서커스 VR 화면이기 때문입니다.


<Dream of O를 소재로 한 광고 영상>

 

<Through the box of Kurios를 소재로 한 광고 영상>



각각의 공연 마지막 장면이 나오다가 “배달요~”라는 목소리와 함께 배달원의 모습으로 바뀌면서 현실로 돌아오는 장면이 나옵니다. 위의 장면은 아주 중요한 부분인데요. 광고에서 나왔던 태양의 서커스 장면이 가상현실이었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시 거실에 쇼파에 앉아 HMD(Head Mounted Display)를 쓰고 한 손에는 배달 음식을 들고 공연을 계속 감상하는 모습이 이어집니다. 이제는 집에서도 U+ VR을 통해 태양의서커스를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이 광고는 한 가지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바로 U+5G를 통한 ‘화질’입니다. 객석이 아닌 무대 한 가운데에서 360도 VR로 펼쳐지는 초고화질 태양의서커스를 거실 쇼파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은 매력적이지 않나요? 



U+5G를 통해 바뀌게 될 일상. 그 시작은 태양의서커스 VR이 될 것이며 이어서 AR 서비스와 유플러스의 핵심 서비스인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라이브’까지 놀라운 변신이 이어집니다.


UHD 화질로 보여질 U+5G 태양의서커스, 많은 기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