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은 우리의 건강과 삶의 질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 하면 일상생활에도 큰 지장이 생기게 되죠. 수면을 취하는 동안 우리의 신체와 두뇌는 세포를 생산하거나 근육 속의 피로를 회복하고 뇌기능도 활발해 지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이나 공부를 하는 학생, 피로도가 높은 직장인에게 수면은 특히 중요합니다. 


그러나 수면과 관련한 문제점은 개인이 쉽게 파악하기가 어려워 개선을 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정밀한 수면 센서로 내가 자는 동안 수면 습관을 정확하게 파악해 알려주고 자동으로 수면 환경도 조성함으로써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수면 토탈 케어 솔루션 U+IoT숙면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상세한 수면 리포트를 통해 수면 습관을 개선

 


수면 습관이 좋지 않으면 다양한 정신적, 육체적 기능 저하를 겪게 됩니다. 그러나 자각이 힘들어 수면으로 인한 컨디션 저하의 원인이나 해결책을 전혀 다른 곳에서 찾는 경우가 많죠. U+IoT숙면알리미는 정밀한 측정 센서를 통해 잠들기까지 걸린 시간과 중간에 깬 시간은 물론 심박, 호흡, 뒤척임 등을 분석하여 디테일하고 정확한 수면 패턴 리포트를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내 수면 패턴을 수치화한 점수로 표시해 주고 측정 결과를 일, 주, 월 단위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누적된 리포트를 바탕으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이유와 문제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잘못된 수면 습관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U+IoT숙면알리미는 센서를 몸에 부착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수면에 방해 받지 않아 더욱 편리합니다.


‘잘 때’ 모드로 편안한 잠자리 환경을 조성

 


평소 불면증이 있어서 잠을 이루기 어려웠다면 U+IoT숙면등의 ‘잘 때’ 모드를 활용해 보세요. U+IoT숙면등의 가운데 버튼을 3초간 누르면 ‘잘 때’ 모드가 실행되며 수면을 유도하는 은은한 조명과 편안한 사운드가 기분 좋은 잠을 만들어 줍니다. 


잘 때 뿐만 아니라 공부할 때, 일어날 때 상황별로 어울리는 조명색과 음악을 추천모드로 제공해주고, 조명의 색상과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보조조명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휴대폰과 연결하여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잠이 들면 자동으로 조성되는 숙면 환경

 


U+IoT숙면서비스는 사용자의 숙면을 위한 최상의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U+IoT숙면알리미를 IoT스위치나, IoT가습기, AI리모컨 등과 같은 U+의 다른 IoT기기들과 자동실행으로 연동하여 사용해 보세요. 만약 침대에서 책을 보다 조명이나 가전제품을 켠 채 잠이 들더라도 사용자가 잠이 든 것을 인지한 U+IoT숙면알리미가 수면에 방해 받지 않도록 U+IoT숙면등과 방 안 조명, 가전제품은 꺼주고 습도 조절을 위해 가습기는 켜주어 편안한 숙면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상쾌한 아침을 위한 ‘얕은 잠 알람’

 


U+IoT숙면서비스에는 사용자의 상쾌한 아침을 위한 특별한 알람 기능이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수면을 취하는 동안 깊은 잠과 얕은 잠이 반복되는데요. 깊은 잠 상태로 숙면 중일 때 알람이 울려 강제로 깨우게 되면 몹시 피곤함을 느끼며 쉽게 일어나지 못 하지만, 얕은 잠 상태일 때 알람이 울리게 되면 상쾌함을 느끼며 쉽게 일어날 수 있게 됩니다. 


U+IoT숙면알리미의 얕은 잠 알람 기능을 활용하면 미리 설정해 놓은 기상 알람시간 30분 전부터 U+IoT숙면알리미가 사용자의 수면 상태를 감지하다가 얕은 잠 구간에 들어섰을 때 U+IoT숙면등이 마치 해가 뜨는 것 처럼 서서히 켜지며 편안한 음악을 재생하여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이할 수 있게 해줍니다.


U+IoT숙면서비스 자세히 알아보기


아래 영상을 통해 U+IoT숙면서비스를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