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G유플러스 대학생 감성서포터즈 유대감 3기, 꿈을이루조 입니다.
유대감 첫 팀 미션으로 <U+재능ON+봉사단> 중 하나인 ‘U+아트터치’ 봉사단이 참여한 촉각명화전을 관람, 취재하였습니다!
<U+재능ON+봉사단>이란 유플러스 임직원 CSR 프로그램의 일환인데요. 자신이 잘 하거나 관심 있는 취미를 동료들과 함께 개발하고, 재능 나눔 하여 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U+재능ON+봉사단>에 속하는 ‘U+아트터치’ 봉사단은 시각장애인분들이 손으로 직접 명화를 느끼며 감상하기 쉽도록 ‘촉각명화’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작년 1기 단원들은 ‘팝아트’ 작품을 주제로 촉각명화를 만들었는데요. 이번에는 ‘한국미술’을 주제로’무용도’, ’수렵도’를 제작하여, ‘제5회 촉각명화전’에 전시하였습니다. 전시회 컨셉도 ‘손끝으로 우리그림의 아름다움을 만지다; 아름다운 한국의 미술 美’ 라니 감성 넘치지 않나요? 동양미술을 대표하는 한국 옛 그림의 아름다움과 섬세함이 촉각명화로 어떻게 표현되었을지 영상으로 감상해보아요!
손끝으로 명화를 느끼며 받은 감동이 마음까지 은은한 울림으로 전해지는 것을 느껴 뭉클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더 많은 시각장애인분들이 손으로 명화를 감상하며 이 울림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유대감 3기 꿈을이루조의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