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에는 냉장고처럼 항상 켜두어야 하는 가전제품도 있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꺼두는 것이 전기요금 절약에 좋은 가전제품도 있죠. 일일이 플러그를 뽑지 않아도 개별적으로 전원을 차단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안 쓰는 가전만 따로 끌 수 있는 IoT멀티탭을 소개합니다.
안 쓰는 가전만 따로 꺼서 더욱 편리
IoT멀티탭은 위 화면과 같이 4개의 구 전체를 한 번에 작동시키거나, 원하는 구만 개별적으로 작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 쓰는 가전만 따로 끌 수 있습니다. 특히 각 구에 연결된 가전에 맞춰 이름을 설정할 수 있어 헷갈릴 일도 없어 더욱 편리합니다. 집 밖에서는 IoT@home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끌 수 있고, 집 안에서는 클로바 프렌즈+ 스피커로 “클로바, 충전기 꺼줘”라고 말만 하면 사용하지 않을 때 원하는 가전만 끌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끄기
매일 같은 시간에 출근을 하지만 매번 멀티탭을 끄는 것이 번거롭다면 예약 설정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IoT멀티탭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예약 설정 화살표를 터치한 후 예약 등록을 눌러 원하는 구와 시간, 요일을 설정하고 전원 OFF를 설정하면 아침마다 따로 끄지 않아도 IoT멀티탭이 자동으로 꺼지기 때문에 편리하고 불필요한 전력 낭비도 막을 수 있습니다.
과부하/과열 위험 시 자동 전원 차단
IoT멀티탭의 전력 사용량 과부하 또는 기기 자체 온도 과열 시 위험상황을 미리 스마트폰 푸시알림으로 알려주고,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해 주기 때문에 과부하 및 과열로 인한 전기 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전기사용량 확인과 대기전력 차단으로 전기료 절약
효율적인 전기료 절약을 위해서는 사용 중인 가전들의 전기사용량 확인과 불필요한 대기전력 차단이 필수인데요. IoT멀티탭은 연결된 가전들의 전기사용량을 월별, 일별, 시간별, 요일별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전기 사용을 계획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 구에 꽂힌 가전제품의 전기사용량도 각각 확인할 수 있어 전기사용량이 많은 제품을 찾아내어, 해당 제품의 사용을 줄이는 것도 전기요금 절약에 도움이 될 수 있겠죠. 또한 가전의 대기전력을 측정하고 자동으로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전을 사용하지 않아도 소모되는 불필요한 대기전력 낭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USB케이블로 소형 가전 연결까지
IoT멀티탭에는 가전제품의 플러그를 연결할 수 있는 4개의 구 외에도 스마트폰이나 각종 소형 가전들을 연결할 수 있는 USB 포트가 마련되어 있어 간편한 충전이 가능합니다.
외출할 때 말 한마디로 끄는 IoT멀티탭
동시실행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 집니다. 바쁜 출근 시간 정신 없이 집을 나서다 가스 밸브나 방 스위치, 멀티탭 등을 끄는 것을 깜빡 하셨던 적 있으시죠? IoT멀티탭을 다양한 IoT기기들과 함께 동시실행으로 설정하고, 외출하기 전 "클로바, 나 나갈게"라고 말 한마디만 해보세요. 여러 가지 IoT기기들을 동시에 끌 수 있어 편하게 외출할 수 있어요.
IoT멀티탭 더 자세히 알아보기
아래 영상을 통해 IoT멀티탭의 사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