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속도와 용량 걱정 없는 진짜 무제한 요금제가 등장하다


2013년 국내 최초 음성 무제한 요금제를 선 보였던 LG유플러스가 이번에는 속도와 용량 제한이 없는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선 보입니다.


이름 하여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로 매우 직관적입니다. 속도와 용량에 제한이 없다는 새로운 이 요금제는 과연 어떤 것이고, 이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 무엇보다 가계통신비 절약에는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기존과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구 데이터 스페셜 C

 기본 요금

 88,000원

 88,000원

 데이터

 월 제공량

 제한 없음

 40GB

 일 제공량

 제한 없음

 4GB

 속도 제한

 제한 없음

 일 제공량 소진 후3Mbps

 태블릿/스마트 기기 무료 이용 수

2대

1대

 데이터 주고 받기

가족 – 무제한(최대 40GB 이내)

가족 외 – 4회 (1회당 최대 1GB)

가족 – 최대 40GB 내 무제한

가족 외 – 4회 (1회당 최대 1GB)

 부가 서비스

 U+영화 월정액 ,지니뮤직, 비디오포털 중 택 2

 U+영화 월정액 or 지니뮤직

비디오포털


기존 데이터 스페셜 C 요금제에서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데이터(월 제공량)과 일 제공량 그리고 속도제한이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는 기본 데이터 일 제공 데이터 용량이 사라지고 무제한으로 속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기본 데이터 -> 일 제공 데이터 소진 이후 3Mbps 속도 제한이 걸리던 것까지 없어져 진정한 무제한 데이터 이용이 가능해졌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별도로 제공되는 40GB의 데이터는 ‘나눠쓰기 데이터’라 칭하며 ‘데이터 주고 받기, 데이터 쉐어링, 테더링’에 사용이 됩니다. 나눠쓰기 데이터를 이용하면 가족들에게 최대 40GB의 데이터를 주거나 아니면 노트북 또는 태블릿을 위한 데이터 쉐어링 또는 테더링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 내 가용 데이터는 얼마나 늘어나게 될까?


이 요금제를 보고 가장 처음에 드는 생각은 바로 ‘가족간 최대 40GB 데이터 주고 받기’가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온 가족이 함께 통신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가족무한사랑’ 유무선 결합으로 인터넷을 함께 사용하게 되면 요금 할인은 더 커지게 되는데요.


그럼 얼마나 할인 받을 수 있고 데이터는 어느 정도 더 쓸 수 있는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2인 가족


 추천 대상

 추천 요금

 월정액*

 할인**

 총금액

 외부 활동이 잦은 

가족 대표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

 66,000원

 -16,610원

 122,460원

 집에서 와이파이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

 데이터 일반

 24,670원

 인터넷 + TV + IoT + UHD2 셋탑*

 59,400원

 -11,000원

 계

 150,070원

 -27,610원

*월정액은 25% 요금 할인이 적용된 비용입니다.

**할인은 가족무한사랑을 적용했을 때입니다.


2인으로 구성된 가족은 위와 같은 요금제를 사용하면 월 데이터 이용량은 늘릴 수 있고 비용은 줄일 수 있습니다. 가족 대표가 매월 최대 40GB의 데이터를 다른 가족에게 줄 수 있어 데이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두 명의 가족이 모두 데이터 스페셜 A를 사용한다면? 이때는 오히려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 합니다. 데이터 스페셜 A 요금제의 기본 요금에서 선택약정할인을 받는다 하더라도 1인당 49,418원이 되며 총 비용은 98,836원이 되기 때문입니다. 매월 8,165원의 추가 지출이 있는 셈입니다. 여기에 U+ 영화월정액, 비디오포털, 지니뮤직 중 2가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절약되는 비용은 더 커지게 됩니다.


3~4인 가족


 추천 대상

 추천 요금

 월정액*

 할인**

 총 금액

 외부 활동이 잦은 

가족 대표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

 66,000원

 -22,110원

 166,380원

 맞벌이 하는 

남편/아내

 데이터 스페셜 A

 49,420원

 학교 다니는 

첫째 아이

 청소년 스페셜

 24,670원

 유치원 다니는 

둘째 아이

 키즈워치**

 8,800원

 가족대표 요금 포함 -8,800원

 인터넷+TV+IoT+UHD2 셋톱*

 59,400원

 -11,000원

 계

 208,290원

 -41,910원

*월정액은 25% 요금 할인이 적용된 비용입니다.

**할인은 가족무한사랑을 적용했을 때입니다.

*** 공시지원금 구매 조건이며 월정액 무료 혜택


3~4인 가족에서는 위와 같은 요금제 구성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특이점은 구성원 중 한 명이 데이터 스페셜 A 요금제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데이터 3.6 또는 데이터 6.6이 아닌 데이터 스페셜 A 요금제를 사용하면 VIP 멤버십 혜택을 이용할 수 있어 매월 영화 1편을 무료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가 있기 때문에 매월 2편의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데이터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치원에 다니는 둘째 아이에게는 키즈워치 통신요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는 최대 2회선까지 태블릿 또는 스마트워치의 통신 요금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이 비용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최대 두 대까지 스마트 기기 이용료가 무료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에서는 최대 2대까지 스마트워치 또는 태블릿 이용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요금제는 ‘태블릿/스마트기기 500MB + 데이터 나눠쓰기’, ‘LTE 데이터쉐어링 500MB’, ‘LTE Wearable’, ‘LTE Wearable KIDS’입니다.


 


예를 들어, 현재 U+Shop에서 판매 중인 삼성전자 기어 S3를 보면, LTE Wearable 요금제로 구매 시 단말기 월 할부금은 5,990원, 통신 요금은 10,230원으로 매월 16,220원의 납부금액이 청구됩니다.


하지만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한다면 여기에서 통신 요금인 10,230원이 절약되어 매월 단말기 할부금 5,990원만 내면 기어 S3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외 U+Shop에서 판매 중인 태블릿이나 타 스마트워치도 이용할 수 있고 총 2대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콘텐츠까지 무료!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의 또 다른 혜택! 바로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플러스의 대표적인 콘텐츠 허브인 ‘비디오포털’과 3만 여 편의 영화를 볼 수 있는 월정액으로 즐길 수 있는 ‘U+영화월정액’ 그리고 다양한 고음질 음원을 즐길 수 있는 ‘지니뮤직’을 최대 2가지까지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디오포털은 실시간 방송과 VOD 그리고 무료 영화에, 2천여 편의 지식/생활정보 콘텐츠가 포함된 ‘지식월정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는 2월 23일부터 유플러스 홈페이지, 고객센터 앱 그리고 전국 U+직영점과 대리점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존 데이터 스페셜 C 요금제는 더 이상 신규 가입은 할 수 없으며, 데이터 스페셜 C 요금제를 이용하셨던 고객님들은 선택에 의해 새로운 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의하실 점은, 요금제 변경 시 가급적 매월 초에 진행하시어 데이터 요금이 추가로 부과되지 않도록 주의 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소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