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가족 모두 편리하고 깨끗하게 사용하는 노비타 IoT 비데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사물과 사물이 서로 연결되어 언제 어디서나 사물의 상태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는 IoT기술은 이미 우리 일상 속 다양한 모습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 드렸던 가스밸브 잠금 장치인 ‘IoT가스잠그미’, 음성으로 집안의 사물을 제어하는 ‘IoT허브’뿐만 아니라, 로봇청소기, 가정용 금고, 공기청정기, 밥솥 등 IoT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가전제품을 통해 스마트한 생활을 즐기는 사물인터넷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이제 화장실의 필수품인 비데에도 IoT기능이 결합되어 한층 더 편리할 뿐만 아니라 청결한 관리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LG유플러스 IoT@home의 IoT기술을 만나 더욱 똑똑해진 노비타 IoT비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별 맞춤 설정과 어린이 세정모드로 우리가족 모두 편리하게!

 

 

가정에서 비데를 이용하다 보면 가족 구성원에 따라서 수압, 온도 그리고 노즐 위치까지 각양각색으로 서로 다르기 마련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용할 때마다 본인에게 맞는 수압, 온도, 노즐위치를 맞춰야만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노비타 IoT 비데는 개인의 비데 이용 성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개인설정’ 기능이 있어 보다 편리하게 비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설정에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압, 온도, 노즐위치를 미리 저장해두고 비데 이용 시 입력해 둔 번호를 선택하기만 하면 노비타 IoT 비데가 알아서 개인에게 최적화된 수압, 온도, 노즐 위치로 작동합니다.

 

개인별 맞춤 설정뿐만 아니라, 어린이 세정모드도 있습니다. “엄마! 나 응가 다했어요~” 아이가 화장실에서 목놓아 부르는 애절한 외침! 이제 이런 외침에 잰 걸음으로 화장실로 달려가지 않아도 괜찮아요. 우리 아이가 화장실에 갔을 때에는 스마트폰 IoT@home 앱으로 어린이 세정모드를 작동시켜 주세요. 

 

아이는 마무리를 도와줄 가족을 기다리느라 오래 변기에 앉아있지 않아도 되고, 아이가 화장실에 가고 싶을 때 언제나 혼자 다녀올 수 있도록 도와줘 건강한 배변습관 기르기에도 좋습니다.

 

다양한 알림 기능으로 더욱 청결하게!

 

 

노비타 IoT 비데를 사용하시면 IoT@home 앱으로 다양한 알림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 노즐세척주기 알림 설정을 해두면 깜빡 하기 쉬운 노즐세척 시기를 스스로 진단하여 알려주기 때문에 보다 청결하게 비데를 이용하고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어야 하지만 잊어버리기 쉬운 필터도 교체 주기를 알려줘 무척 편리합니다.

 

화장실에 갈 때 심심하다는 이유로 스마트폰, 책, 신문 등을 가져가신 적이 한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그러다 보면 화장실에 오래 앉아있게 되고, 이는 치질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등 건강에 안 좋은 습관이 되기도 합니다. IoT@home 앱에서 미리 착좌 알림을 설정해 두면 10분마다 스마트폰 푸시 알림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장시간 앉아있는 습관을 고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다양한 알림 뿐만 아니라, 일간, 월간 비데 사용 통계도 확인 할 수 있어 건강한 화장실 습관을 만들어 줍니다.

 

깜빡하기 쉬운 필터 교체 시기를 알려주고 필터 구매까지 한번에!

 

 

소중한 우리 가족이 매일 사용하기 때문에 위생상 매우 중요한 화장실 건강지킴이 비데, 하지만 필터 교체 시기를 잊어버리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노비타 IoT 비데는 IoT@home 앱에서 비데 사용시간과 횟수 등 비데의 필터 상태를 언제나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 필터 교체 시기가 되면 푸시 알림으로 알려줄 뿐만 아니라, IoT@home 앱에서 ‘필터 구매하기’를 통해 바로 IoT shop에서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어 필터 상태 확인부터 교체까지 매우 간편합니다. 우리 집에서 사용하는 비데의 필터 종류가 무엇이었는지 잊어버려 필터구매에 어려움을 느낄 필요 없이, IoT@home 앱만 있으면 필터 사용량 확인부터 구매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는 것이죠.

 

노비타 IoT 비데로 전기료까지 알뜰하게! 

 

 

노비타 IoT 비데는 IoT@home 앱에서 원격으로 절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장기간 집을 비울 때에는 절전 기능을 설정하면 불필요한 대기전력 손실을 막아 전기료 절감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비데에 IoT 기능을 더해 더 청결해지고 똑똑해진 ‘인공지능’ LG유플러스 노비타 IoT 비데로 더욱 건강한 화장실 습관을 실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