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를 TV로 더 쉽게, 더 즐겁게! U+tv 아이들나라 출시!


“이제 TV 그만 보고 들어가서 공부해!”


어렸을 때 부모님께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본 말이죠?

하지만, TV가 공부에 방해가 되는 시대는 지났어요. 지금은 바야흐로 TV로 놀면서 배우는 

시대 랍니다. 바로 U+tv를 통해서 말이죠!



지난 6월 23일,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마치고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난 U+tv가 공개됐어요 세로형이었던 기존의 UI(화면구성)가 가로형으로 바뀐 것도 큰 변화지만, 가장 주목할만한 변화는 아이전용 서비스인 ‘아이들나라’의 오픈이었죠. 


아이에게 안심하고 TV를 보여줄 수 있다는 건강한 컨셉의 아이들나라는 역시나 어린아이가 있는 엄마들 사이에 엄청난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이와 재미나게 영어놀이를 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 코코몽과 핑크퐁, 타요, 뽀로로를 비롯한 캐릭터 동영상을 비롯해 무려 2000여편의 무료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아이들나라 서비스! 지금 바로 낱낱이 파헤쳐 보겠습니다.


할머니, 할아버지도 쉽게 틀 수 있는 노란색 전용 버튼


부모님 댁에 IPTV를 바꿔드리면서 몇 번이고 조작 방법을 설명해드렸던 경험 있으시죠? 복잡한 IPTV 조작 방법을 한번에 익히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닐거예요. 하지만 U+tv 아이들나라라면 이야기가 달라지죠. 


U+tv의 신형 리모컨에 달린 노란색 전용 버튼만 누르면 아기자기한 캐릭터가 기다리고 있는 아이들나라로 떠나실 수 있어요. 온종일 손주와 씨름하느라 힘든 조부모님도 이제 버튼 하나로 손주들을 ‘아이들나라’에 잠시 맡기고 휴식을 취하실 수 있을거에요



물론, 아이들을 TV앞에 두어도 될까 걱정되실 거예요. 하지만 안심하세요. 아이들나라의 아이용 VOD에는 광고가 없어 영상을 시청하는 동안 유해한 콘텐츠에 노출될 염려가 전혀 없어요. VOD 말고도 다양한 아이전용 서비스들이 마련되어 구성도 아주 알차답니다. 


혹시나 아이가 TV를 너무 자주 볼까 걱정이라면, 시청 습관 관리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하루에 시청할 편수와 시간을 설정할 수 있어 아이에게 올바른 TV 시청 습관을 길러줄 수 있어요. 정해진 시청 시간이 끝나면 귀여운 캐릭터가 아이를 설득해주어 스스로 TV를 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놀면서 영어가 머리에 쏙쏙, 아이들 유튜브


SBS영재발굴단에 출연했던 서연이를 기억하시나요? 5개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인형놀이를 하던 여섯살 서연이는 방송과 함께 큰 화재가 되었는데요. 특히 또래 아이를 둔 엄마들 사이에선 서연이의 외국어 학습비결인 ‘유튜브’가 큰 인기를 끌었죠.


서연이 엄마는 서연이가 유튜브를 통해 영어를 노래와 춤으로 접하게 하고, 익숙한 캐릭터들이 나오는 영어 동영상을 보여주며 영어를 학습이 아닌 놀이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었는데요. 그 덕분에 서연이는 외국어학습에 대한 스트레스가 전혀 없는 아이로 커나가고 있습니다. 



U+tv에서는 서연이가 재미있게 놀며 접한 유튜브 외국어 영상들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서연이 엄마가 추천하는 리틀베이비붐, 마더구스클럽, 내셔널지오그래픽키즈와 인기 캐릭터를 통해 친근하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핑크퐁 영어, 시크릿쥬쥬 영어, 세서미 스트리트 영상들을 ‘아이들 유튜브’ 전용 채널을 통해 크고 쉽게 볼 수 있어요. 영어뿐 만이 아니에요. 중국어, 스페인어, 일본어 등 5개 국어로 된 다양한 영상도 함께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영어, 공부하지 말고 이제 U+tv를 통해 아이와 함께 영어랑 놀아주세요~


대한안과학회가 인정한 시력보호기능


※ 대한안과학회 ‘IPTV 시력보호 모드의 유효성 연구’ 결과 검증


TV가 아이들 눈 건강에 안 좋다는 사실 때문에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에게 TV 보여주는 것을 조심스러워 하는데요. U+tv의 아이들나라는 아이들이 안심하고 볼 수 있도록 대한안과학회에서 검증한 시력보호기능을 추가했어요.


아이들나라 홈화면에서 안심설정, 시력보호설정을 선택해보세요. 시력 저하의 가장 큰 원인인 블루라이트가 차단된 부드럽고 따뜻한 화면으로 TV시청을 할 수 있어요. 모니터, 스마트폰, TV등에서 나오는 푸른색의 빛인 블루라이트에 장시간 노출되면 눈의 피로도가 올라가고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바로 이런 블루라이트를 줄여주니 아이들에게도 안심하고 TV를 보여줄 수 있는 거죠.



아이에게 안심하고 TV를 보여줄 수 있는 또 하나의 이유, 바로 아이들 실시간 방송 채널만 모아놓은 ‘아이들 채널’ 이예요. 사실 리모컨으로 TV채널을 돌려 어린이용 방송을 찾다 보면 성인용 영화나 폭력적인 장면을 담은 화면에 무방비로 노출될 수 가 있죠. 아이들채널은 그러한 경우의 수를 완전히 없애 주니깐 안심하세요.


TV가 이런 것도 해줘? 책읽어주는TV & 선생님추천 기능


U+tv 아이들나라는 아이교육을 위한 기능도 빼놓지 않았는데요, 바로 책읽어주는TV와 선생님추천 기능입니다


아이에게 어떤 책을 읽어줘야 할지 고민이시죠? 책읽어주는TV는 아동심리발달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아이의 연령과 테마에 맞은 책을 추천해줄 수 있어요. 전문 동화구연가가 생생하고 실감나게 책을 읽어주는데, 아이가 너무 빠져들어 부모님 대신 TV 속 선생님만 찾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아이가 편식을 하거나 떼를 쓸 때, 나쁜 행동을 올바르게 잡아줘야 한다는 것은 어느 부모님이나 알고 있지만 아이를 설득하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죠. 이럴 때 U+tv 아이들나라의 선생님 추천 기능이 꽤 유용하게 쓰일 거예요.


아이 스스로 답을 찾게 해주는 상황 별 맞춤콘텐츠가 어렵기만 한 아이 양육에 도움을 줄 거예요. 구름빵, 핑크퐁 등의 익숙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영상이라 아이들도 거부감없이 받아들일 수 있어요. 


초보 엄마 아빠들 사이에 ‘바이블’로 통하는 프로그램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도 제공한다니, 다양한 육아 정보도 이제 쉽게 찾아볼 수 있겠죠? 


텔레비전에 내가 나왔으면♬ 전화 놀이

 


신형 리모컨에는 마이크가 내장되어 리모컨으로 전화놀이도 할 수 있어요. 엄마, 아빠는 물론 코코몽, 핑크퐁 등 캐릭터와도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답니다..



아이가 미래의 캐리언니를 꿈꾸나요? 전화 놀이를 통해 아이의 꿈을 바로 이루어주세요. 리모컨으로 TV와 스마트폰을 연결하기만 하면 스마트폰 카메라에 비친 모습이 TV 모니터로 보여집니다. 아이가 진짜 TV에 출연한것처럼 느끼게 될 거에요. 방송국 놀이를 통해 캐리언니가 된 아이의 보조가 되어주기도 하고, 아이와 함께 음악에 맞춰 춤도 추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세요.


아이의 상상력을 키워주고, 무엇보다 안심하고 보여줄 수 있는 아이들나라에 취.향.저.격 당하셨다면 지금 바로 U+tv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