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30일 자정, 갤럭시 S8 언팩 행사가 진행되었고, 내일인 4월 21일 출시 예정이지만 체험존에서 만나본 갤럭시S8! 제가 당시 체험존에서 갤럭시S8을 체험해보면서 곧 다른 소식도 전해드리겠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먼저 만나볼 기회가 생겨 갤럭시S8 개봉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개봉할 제품은 갤럭시S8플러스입니다.
갤럭시S8 개봉기, 조금 미리 만나보기
영상을 통해 언박싱 모습과 구성품, 새로운 번들 이어폰인 AKG, 디자인,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다양한 잠금 설정 등을 직접 확인해 보세요.
패키지
갤럭시S8 패키지는 보이는 것처럼 블랙 패키지에 블루 계열 색상으로 모델명을 표시해 깔끔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제가 만나본 제품은 패키지 상단에 표기되어 있는 것처럼 갤럭시S8플러스입니다. 박스 한쪽에는 용량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이번 모델은 4GB RAM에 64GB 저장 공간을 갖춘 제품입니다. 단, 갤럭시S8 플러스 128GB 모델은 6GB RAM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이 모델이 가지고 있는 제품의 주요 특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6.2인치 화면크기, 쿼드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전면 800만/후면 1,200만 화소 듀얼 픽셀 카메라, IP68 등급 방진방수, 홍채인식, KNOX 보안, 무선충전 지원, AKG에서 튜닝한 번들 이어폰이 주요 특징으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맨 위에 단말기가 있고 그 아래쪽으로 사용 설명서와 다양한 액세서리가 있습니다. 액세서리 구성은 Micro to Type-C USB 젠더, Type-A to Type-C 젠더, USB 케이블, 충전기, 이어폰 등입니다.
이번 갤럭시S8 구성품 중 가장 궁금해 하시는 것이 AKG에서 튜닝한 번들 이어폰이 아닐까 합니다. 이어폰 본체에 'AKG' 브랜드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중간에는 볼륨 조절과 재생 컨트롤이 가능한 리모트 컨트롤러가 있으며 플러그는 일자 형태입니다. AKG 번들 이어폰의 음질은 다음 리뷰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디자인
바로 이 제품이 갤럭시S8 플러스 블랙입니다. 갤럭시S8 시리즈는 그레이, 실버, 블루, 골드, 블랙 다섯 가지 색상으로 출디되었는데요. 전면부는 공통적으로 블랙입니다. 혼자만의 생각이지만 전면과 후면 모두 일체감을 줄 수 있는 블루 또는 다른 스마트폰과 차별화된 그레이 색상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라고 명명된 디스플레이는 좌우 양면 모두 엣지가 적용되어 있어 베젤리스 스마트폰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또한 18.5:9 화면비율이 적용되어 있어 세로로 길며 디스플레이 크기는 갤럭시S8이 5.8인치, S8 플러스가 6.2인치로 커졌고 그립감도 좋은 편입니다.
뒷면에는 1,200만 화소 F1.7 듀얼픽셀 카메라와 LED 플래시, 심박 센서 그리고 지문인식 센서가 있습니다. 갤럭시S8 시리즈는 지문/안면/홍채 3가지 생체 보안 방식을 제공합니다. 아무래도 갤럭시 S7등을 사용하면서 지문인식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전면에 사용했던 것에 비해서는 불편함이 있을 것 같습니다.
파워ON
전원을 켜면 삼성 갤럭시 S8+ 로고와 현재 사용 중인 LG유플러스 통신사 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뒤로 구글 계정 인증, 삼성 계정 로그인, 필요한 앱 선택 다운로드, 패턴/얼굴/홍채/지문 중 사용할 보안 방식 선택 등을 한 이후에 초기 설정을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8 모델의 잠금 화면에서는 시간과 날짜 확인이 가능하고 여기에서 바로 카메라를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왼쪽 사이드 부분에는 볼륨 버튼과 함께 빅스비 전용 버튼이 있고 오른쪽에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빅스비 기능에 대해서는 다음 리뷰에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앱 목록은 화면을 위로 스와이프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아이콘은 보이는 것처럼 아이콘이 둥근 형태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사용 중인 앱 페이지 위치 확인용 아이콘이, 홈 버튼 그리고 뒤로 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들은 모두 소프트웨어 방식의 버튼입니다. 그리고 홈 버튼에는 햅틱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물리 홈 버튼을 사용하는 것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갤럭시S8 특징
갤럭시S8 특징 중 하나는 '빅스비'입니다. 왼쪽 엣지 화면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를 하거나 왼쪽에 있는 전용 버튼을 누르면 만날 수 있습니다. 빅스비 화면을 불러오면 알림, 리마인드 등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빅스비 본연의 기능은 좀 더 사용해 봐야 자세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하나의 특징은 18.5:9 디스플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 유튜브와 마찬가지로 일부 앱은 화면을 자동으로 18.5:9로 맞춰서 전체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21:9 화면비로 제작된 영화 콘텐츠도 전체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S8플러스 개봉기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구매 혜택을 정리하겠습니다. 각 통신사들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플러스의는 기존 단말 중고폰 보장 프로그램, 제휴 신용카드를 통한 최대 90만원 청구할인을 제공합니다.
U+Shop에서는 선착순 1,000명에게 마블 캐릭터 USB, 프렌즈 보조배터리와 멀티케이블 도는 무선 충전 패드와 보조 배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갤럭시S8 개봉기 중심으로 디자인,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그립감 등을 살펴봤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갤럭시S8+의 상세 리뷰를 통해 보다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본 포스트는 유플러스 공식 블로거인 '이퓨'님이 작성한 것으로써,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합니다.
U+PEN 4기 '이퓨' 블로그 가기 : http://itsi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