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PEN 이지이] 화웨이 P9 듀얼카메라 얼마나 어떻게 다를까


라이카 듀얼카메라 탑재로 출시 전부터 이슈를 모았던 화웨이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P9의 카메라 기능을 직접 테스트해보면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G5 듀얼카메라와 비교해 봤습니다. 


우선 화웨이 P9의 카메라 기능은 라이카 필름 모드를 포함한 다양한 필터 기능과 깊이감 있는 흑백 카메라, 그리고 뛰어난 야경 촬영까지... 카메라 기능에 있어서는 스마트폰 최고 수준에 오른 제품이라 봐도 무난할 듯 합니다. 



중국 여행을 통해 P9으로 다양한 사진을 담아보기도 하고, 또 상황에 맞는 멋진 필터 효과까지 적용해 봤습니다. 그럼 듀얼 카메라가 기대 이상이었던 화웨이 P9의 경험! 이제부터 시작해볼까 합니다.




화웨이 P9, 무려 라이카 듀얼 카메라


화웨이 P9에는 독일 명품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와 공동 개발로 만들어진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사진에 있어는 누구라도 기대를 하게 만든다는 것! 이번 중국 여행에서도 라이카만의 고유 색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필름 모드와 수동으로 제어할 수 있는 프로 기능 등 화웨이 p9의 기본 기능을 활용하여 멋진 사진을 듬뿍 담아올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컴팩트 디지털카메라보다 더 잘나오는 스마트폰 카메라 수준에 올라온 것을 새삼 다시 느낄 수 있기도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양한 효과의 필터 모드가 포함되어 있기도 하지만, 진짜 흑백 카메라 센서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깊이감 있는 흑백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이 화웨이 P9의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전면 500만 화소 카메라에서도 필터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 조절 및 다양한 옵션은 카메라 화면을 왼쪽으로 밀면 나옵니다. 자동 워터마크 기능(라이카 OO 로고), 눈금이나 스마일 셔터 등 대부분의 카메라 설정을 여기에서 할 수 있습니다.



흑백의 느낌! 흑백 사진을 단지 컬러가 빠진 사진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깊이감부터가 다른 진짜 흑백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라는 것! P9은 여타의 듀얼 카메라 폰과 비슷하지만 완전히 다른 길을 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화웨이 P9 vs LG G5 같지만 다른 듀얼카메라


광각 기능을 탑재한 LG G5의 듀얼카메라 기능과 흑백 전용 센서를 탑재해 컬러+흑백 듀얼 카메라를 구성하고 있는 화웨이 P9.


한 번에 넓은 풍경을 담을 수 있는 사진을 찍는다는 것이 G5의 매력이라고 한다면, 화웨이 P9은 컬러 + 흑백 전용 센서가 합작으로 만들어 내는 깊이감과 선명함이 매력이라고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이제 두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LG G5는 16:9가 최대 화소이고 P9은 4:3이 최대 화소라 비율이 다른 점 이해 바랍니다.


(LG G5)


(화웨이 P9)



카메라 부분에 대해서는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LG G5인만큼 두 모델을 비교했을 경우 약간의 색감 차이를 제외하고는 큰 차이를 느끼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P9은 색감이 조금 더 진하고 선명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LG G5)


(화웨이 P9)


실내 사진 비교입니다. 여기에서도 P9으로 찍은 사진이 전체적으로 진한 색감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P9의 진짜 매력은 라이카 필름 모드와 흑백 사진 그리고 프로 모드를 활용한 사진이므로 여기에서는 그냥 참고용으로만 봐줬으면 합니다.


(LG G5)


(화웨이 P9)


LG G5는 HDR이 자동으로 적용된 사진이고 P9은 HDR off 사진입니다. 아쉬운 점은 G5의 경우 HDR이 기본적으로 자동이라 알아서 동작을 하는데 P9은 직접 켜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자동 설정으로 사진을 자주 찍는 사람들에게는 G5가 더 편할 수는 있을 듯합니다.




화웨이 P9 흑백 전용 센서로 담은 깊이감 있는 세상!


흑백 전용 센서를 탑재하여 듀얼 카메라를 구성한 화웨이 P9은 사진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전문가들의 장난감으로 사용하기 좋은 멋진 스마트폰 카메라를 만들어 냈다는 것입니다. 누구라도 손쉽게 작품같은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는 것인데요. 특히 화웨이 P9의 흑백 사진은 깊이감과 감성을 담을 수 있어 다른 사람들로부터 주목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화웨이는 P9에 흑백 전용 이미지센서를 탑재해 스마트폰 카메라 시장에서 틈새를 잘 공략한 사례로 꼽을 수 있기도 합니다. 


위 사진은 직접 상하이에서 담아온 '상하이 월드파이낸셜센터'의 모습입니다.



라이카 카메라로 촬영 중인 오중석 사진작가의 모습을 화웨이 P9 흑백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이 사진은 흑백 필터 기능을 활용하여 입자를 조금 거칠게 만들어 오래된 사진 느낌을 전달해 주려고 만들어 봤습니다.



어떤 환경에서 촬영해도 흑백 전용 센서는 멋진 작품 사진을 만들어 준다는 것! 화웨이 P9이 듀얼카메라를 선택하면서 틈새를 제대로 공략할 수 있었던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포토샵이 필요 없는 진한 색감! 생생한 색 옵션도 굿!


(표준 모드)


(생생한 색 모드)


P9의 라이카 필름 모드 중 표준 모드(위)와 생생한 색 모드(아래)로 찍은 사진입니다. 언뜻 보더라도 생생한 색 모드로 찍은 사진의 색감이 더 화려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사한 색감의 사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모드를 자주 사용하게 될 듯 합니다.



동양의 베니스라 불리는 중국 우전(Wuzhen)의 모습입니다. 비가 오는 날이라 그런지 더 멋진 사진들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거짓말 같은 효과! 스마트폰에서 조리개를 조절한다고?


흔히 아웃포커스라고 알려진 기능입니다. 초점을 잡고 조리개를 최대로 개방해 얕은 심도로 만들어 피사체 외에는 전부 흐리게 만들면서 극적인 효과를 줄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P9에는 이런 기능을 사진 촬영 이후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조리개 모드로 사진 촬영 후 왼쪽 사진에 보이는 조리개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고 초점을 맞출 곳으로 이동 한 뒤에 조리개 값을 조절한 뒤 저장하면 끝!





동일한 사진에서 초점을 앞쪽과 뒤쪽으로 따로 잡은 뒤 저장한 샘플 사진입니다. 인물 사진 촬영 시 멋진 극적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야간에 아무런 세팅 없이 촬영한 사진입니다만, 노이즈 억제력이 상당히 좋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 모드와 손각대로 담은 아름다운 상하이 야경!


화웨이 P9에도 ISO부터 셔터속도까지 직접 조절하여 촬영할 수 있는 프로 모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야경이나 멋진 연출 사진을 찍고 싶을 때, 몇 가지 조절만으로도 DLSR 못지 않은 작품이 나온다는 것! 프로 모드를 이용해 상하이의 멋진 야경을 담아봤습니다.


<ISO 50, 셔터스피드 2초, AF-S>


따로 삼각대를 이용하지 않고 손각대를 이용해 찍은 결과물입니다. 너무나 손쉽게 멋진 사진을 담아낼 수 있었습니다.



흑백 사진 모드로 멋진 사진을 찍어 보기도 했습니다. 화웨이 P9 카메라 기능은 전문적이면서도 누가 촬영하더라도 멋진 사진을 뽑아준다는 것이 가장 매력적이라 생각됩니다.



기대 이상의 성능을 보여준 라이카 듀얼 카메라 화웨이 P9. 다양한 필터 옵션과 한 장의 사진을 찍더라도 제대로 나오는 사진 품질이 화웨이 P9 듀얼 카메라의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화웨이 P9 듀얼 카메라 G5와 얼마나 어떻게 다를까? 포스트를 마치고자 합니다.



본 포스트는 유플러스 공식 블로거인 '이지이'님이 작성한 것으로서,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합니다.


U+PEN 4기 '이지이' 블로그 가기 : http://272i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