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B금융과 유플러스 혜택을 더하면? 리브메이트!


KB금융그룹에서 제공하는 멤버십과 생활 금융 서비스에 LG유플러스 고객만을 위한 추가 혜택을 간편하게 앱으로 즐길 수 있는 리브메이트(Liiv Mate)가 새롭게 출시됐습니다.



리브메이트에서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KB금융그룹 통합 포인트, 나만의 생활 금융 서비스, LG유플러스 우수 고객을 위한 우대 금융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리브메이트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혜택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앱 설치하기


리브메이트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 설치 후 몇 가지 권한을 부여하면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 가입 절차도 간단해서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을 받으면 바로 이용 가능하며, 이때 가입 축하 이벤트로 1,0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리브메이트 초기화면>


리브메이트를 처음 실행하고 로그인하면 이렇게 심플한 화면이 보입니다. 자신의 보유 포인트와 퀵 메뉴, 그리고 주요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리스트>


여기에서 자세한 메뉴는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볼 수 있으며, 화면 중앙에 있는 U+ 비디오포털 아이콘을 누르면 비디오포털에서 제공하는 영상 리스트를 볼 수도 있습니다.


<리브메이트 내에서 실행한 비디오포털>


비디오포털 화면 아래에 있는 ‘무료쿠폰’ 버튼을 누르면 비디오포털 1개월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금융 멤버십 서비스



<쿠폰 구매 페이지>


KB멤버십 포인트인 ‘포인트리’를 이용해 다양한 상품을 구매 후 선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개중에는 특별 할인 상품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매주 오후 3시에는 특가 상품이 공개되어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리브메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들>


리스트에 있는 상품은 모두 구매할 수 있으며 결제는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인트가 부족할 때는 충전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포인트 충전 및 보내기>


포인트리는 충전해서 본인이 사용할 수도 있고 이를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도 있습니다. 1 포인트리 = 1원과 같기 때문에 사실상 현금을 보내는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나중에 다시 설명드리겠지만, 남는 포인트는 다시 출금도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충전 – 카드>


포인트 충전은 KB국민카드와 가상계좌를 이용해 할 수 있습니다. KB신용카드도 안 된다는 것이 조금 아쉽긴 합니다만, 체크카드는 발급 받는데 있어 큰 제약이 없기 때문에 KB국민체크카드가 없다면 즉시 발급 신청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를 만들기 어려운 환경이라면 별도로 제공하는 가상계좌로 계좌이체를 하면 포인트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보내기>


그리고 보유한 포인트는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전화번호부에서 불러 오는 기능이 있어 편리하고, 이름과 전화번호 기반으로 전송하기 때문에 전송하는데 있어 특별한 제약도 없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KB국민은행 ATM에서 1만원 단위로 출금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KB금융그룹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LG U+ 고객에게는  카드대출 우대 혜택도 제공합니다. 


생활금융 서비스


(개인 생활금융 서비스)


이 앱을 이용하면 사용자의 카드 사용 문자 서비스를 기반으로 소비리포트를 작성해서 보여줍니다.


<카테고리 별 소비 리포트 작성>


소비리포트에서는 단순히 월간 총 지출 금액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고 몇 가지 주요 카테고리로 구분해서 어느 정도의 지출이 있었고, 각 항목이 차지하는 비율은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습니다.


<통계청 데이터와의 비교>


그리고 비슷한 연령대와 같은 성별의 통계청 자료와 비교해 항목별로 어느 정도의 지출을 하는지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KB금융그룹 멤버십 혜택과 LG유플러스만의 특별한 혜택이 아우러진 금융플랫폼 ‘리브메이트’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배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