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달의 요금 청구서를 확인하고 싶으신가요?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달 사용한 서비스에 대해 청구서를 발급 받습니다. 요즘은 음성/문자/데이터가 고정되어 있는 월 정액 형태의 LTE 요금제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특별한 일이 없으면 매달 청구되는 요금은 전월과 동일합니다.


하지만 소액결제나 부가 서비스, 로밍 서비스 등을 이용한다면 청구 요금이 달라지고 여기에 홈 서비스 등의 결합이 이루어진다면 또 바뀌기 때문에 청구서를 확인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요금 청구서를 쉽고 간편하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PC에서 확인하는 방법


요금 청구서 확인은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공식홈페이지>


공식홈페이지에서 요금 청구서를 확인하는 경로는 3곳이 있습니다. 로그인을 한 이후 ‘고객센터’, ‘My페이지’, ‘요금조회’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My페이지 -> 청구요금에서 청구서 확인>


<고객센터 -> 날위한이용가이드 메뉴를 통해 접근 가능>


여기에서는 ‘고객센터’ -> ‘날위한이용가이드’ 메뉴를 통해 요금 청구서를 확인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날 위한 이용가이드 메뉴에서는 요금 청구서 외에 다양한 도움말을 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날 위한 이용 가이드에서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날 위한 이용가이드’ 메뉴로 이동한 뒤 ‘청구요금 확인 및 청구서 관리하기’에서 ‘요금조회’를 클릭하면 최근 발행된 청구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발행된 요금 청구서 확인>


요금 조회를 하면 기본적으로 모바일 요금이 확인됩니다. 만약 인터넷&TV 서비스 이용 요금 청구서를 보려면 ‘청구서 선택’에서 ‘U+ 인터넷’을 선택하면 됩니다.


청구서를 보면 발행된 월과 사용기간, 최총 청구 금액과 총 이용금액 및 할인 금액이 나옵니다. 그리고 그 아래쪽에는 항목별로 구분된 요금과 납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다 상세 내역은 화면을 조금 더 내리면 볼 수 있습니다.

 

<청구내역 상세 보기>


상세보기 내역에서는 크게 4가지 탭으로 구분 됩니다. 실 청구 비용 상세보기, 할인내역 상세 보기, 최근 6개월 요금 비교, 모바일 포인트(멤버십 포인트) 내역입니다.


청구내역 상세 보기를 하면 ‘통신서비스 요금’, ‘부가 이용 요금’, ‘단말기 관련 요금’으로 나눠서 상세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통신서비스 요금에서는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의 기본 요금 외에 추가 통화/문자/데이터 사용료와 로밍 요금 등 실제 청구된 음성 및 데이터 통신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가 이용 요금에서는 각종 부가 서비스와 소액결제 이용 요금에 대한 상세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단말기 관련 요금은 단말기 월 할부금과 할부 이자가 표기됩니다.


<할인 상세 내역 안내>


할인 내역 상세보기에서는 모바일 서비스에서 받는 상세 할인 내역이 항목별로 자세히 나옵니다. 이용하는 요금제가 고가이거나 결합 상품을 이용하고 있다면 할인 내역과 금액도 커지는데요. 이에 대해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최근 6개월 사용 요금 비교>


이 곳에서는 최근 6개월 동안 청구된 요금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요금 비교는 청구된 요금을 기준으로 하고 지난 청구 금액의 상세 내역을 보고 싶다면 화면을 위로 올려 보고 싶은 월을 선택해서 보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포인트 내역에서는 잔여 멤버십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포인트에 대해 보다 자세히 보려면 ‘멤버십/혜택’ -> ‘My멤버십’ 또는 U+ 멤버십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청구서를 재발행하고 싶다면 ‘고객센터’ -> ‘날위한이용가이드’ -> ‘요금조회’에서 연관 서비스 중 ‘청구서관리’를 선택하면 됩니다.



청구서 재발행 메뉴에서는 ‘신청월’과 ‘신청사유’를 선택하고 요청 방식에서 ‘이메일’이나 ‘SMS’를 선택한 뒤 신청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청구서를 확인하는 방법은 PC보다 더 간단합니다. 바로 U+ 고객센터 앱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U+ 고객센터 앱 초기 화면>


초기화면에서는 실시간 잔여량이 가장 위에 표기되고 그 바로 아래에 전월 청구 금액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이것의 상세 내역을 확인하려면 ‘상세조회’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상세 내역>


청구요금 보기로 이동하면 항목별로 구분된 금액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세부 항목을 보려면 아래에 있는 ‘청구상세내역’을 누릅니다.


<청구 내역 상세 보기>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상세보기’를 체크하면 항목별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PC에서 보던 화면과 비슷하죠?


<할인 내역 상세 보기>


청구 내역에서 아래로 내리면 할인 내역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할인 내역에서는 각 항목 끝에 붙어 있는 ‘i’ 아이콘을 누르면 항목에 대한 설명도 볼 수 있습니다.


날 위한 이용 가이드 – 이용 요금 청구서 확인 방법과 재발행 방법을 PC와 모바일에서 어떻게 하는지 알아봤는데요. 다음 시간에도 여러분들이 많이 묻는 질문하는 것들을 뽑아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LG유플러스 공식블로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