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PEN] 아이폰7 개봉기, 직접 만나보니


안녕하세요~ 이퓨입니다. 한국시간으로 9월 8일 드디어 애플 아이폰7 모델이 공개됐는데요, 옆 나라 일본에서 9월 16일 출시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이번에도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못해 10월 중순경에나 아이폰7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저도 아이폰7에 대한 호기심이 많았기 때문에 출시일날 일본에서 구입해 공수한 제품을 구해 바로 개봉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동영상으로 만나보는 아이폰7



김포공항에서 직접 받아 온 아이폰7! 뭔가를 받기 위해 공항에 나가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닐까 싶은데요, 집에 도착하자마자 동영상으로 개봉기를 남겨봤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개봉기, 디자인, 아이폰7의 변화 등을 동영상으로 하나씩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위 영상을 먼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본에서 날아온 아이폰7



애플 비닐 속에 아이폰7이 고이 들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현재 아이폰을 예약판매 형태로 판매 중인데요, 제트블랙, 블랙 모델은 아쉽게도 매진된 상태라고 합니다. 일본에서도 아이폰7 인기가 매우 높기 때문에 오늘 보여드리는 로즈골드 색상 또한 정말 어렵게 구해서 공수한 제품입니다.  



아이폰7 개봉기



제트 블랙이 아니란 게 아쉽기는 하지만, 국내에서는 제트 블랙은 초기에 구하기 쉽지 않을 듯 합니다. 패키지 외부를 보면 아이폰7 모델이 전작과 비교했을 때 절연띠 디자인만 바뀌었다는 점을 재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후면에는 용량이 나와 있으며 위 제품은 128GB 모델입니다. 용량에 따라 32/128/256GB 세 가지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겠습니다. 설명서, 애플 스티커, 본체, 이어팟, 충전기, USB 케이블 등입니다. 특히 아이폰7은 3.5mm 헤드폰잭이 없기 때문에 이어팟이 라이트닝 잭으로 되어 있으며, 이어폰 - 라이트닝 포트 젠더가 별도 동봉된 것도 보입니다.  



아이폰7 자세히 살펴보기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애플 아이폰7! 전작과 동일하게 4.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요, 전면 디자인은 언뜻 봐서는 전작과의 차이점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입니다. 그러나 사실은 큰 변화가 숨어있습니다. 바로 홈버튼이 탭틱 엔진이 적용된 터치 반응 버튼이라는 점이죠. 



실제로 눌러보면 물리 홈키와는 확연하게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기 세팅 시 3단계 감도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본인이 원하는 느낌으로 고르면 됩니다. 탭틱 엔진이 반영되어 있다곤 하지만 홈키가 아닌, 제품 하단이 전체적으로 눌리는 느낌이 들어서 초기에는 적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절연띠가 D형태로 변경된 것이 가장 눈에 띕니다. 상단에는 1200만 화소 카메라, 트루톤 플래시가 자리잡고 있으며 애플 로고와 아이폰 로고도 보입니다. 발표회 당시 현장 사진을 보면 블랙과 제트 블랙 모델의 경우 절연띠가 좀더 눈에 띄지 않는 색상으로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애플은 이번 아이폰7 카메라에 꽤 공을 들인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7 모델은 1200만 화소 F1.8 후면 카메라, 700만 화소 F1.8 전면 카메라를 장착했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 모델은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어 인기가 높다고 하네요. 



하단을 보면 3.5mm 헤드폰잭이 제거된 걸 알 수 있습니다. 원래 헤드폰잭이 있던 부분은 스피커 무늬(?)로 변경되었네요. 아이폰7은 스테레오 스피커를 제공하는데요, 상단 리시버 부분과 하단 우측이 그곳입니다. 하단 좌측은 스피커 역할을 하는 게 아니니 오해 마세요. 



보시다시피 기존 이어폰을 사용하셔야 하는 분들은 패키지에 동봉된 젠더를 이용해서 음악을 들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 직접 사용을 위해 유플러스 USIM을 연결해보겠습니다. 뉴스를 보니 일본에서 유플러스 가입자가 국내 1호로 개통했다는 소식이 있네요. 일본에서 아이폰7을 구매하더라도 USIM만 넣으면 보다시피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폰7은 LTE 어드밴스드도 지원합니다.  



멀티미디어 사용 환경을 테스트하기 위해 LTE비디오포털 어플을 구동해봤습니다. 또 애플 뮤직에서 간단히 음악 감상 테스트도 진행했습니다. 


테스트 결과는? 아이폰7의 경우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25% 더 밝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은 외부에서 확인해봐야 확실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 뮤직을 감상할 때는 확실히 스테레오 스피커가 제대로 역할을 하네요. 



설정에서 아이폰7 OS가 iOS10인 것을 확인했으며, 바로 iOS 10.0.1 업데이트가 시작됐습니다. iOS 10.0.1은 시리 인식 오류 문제와 VoLTE 통화 음질 관련 개선, 블루투스 연결 및 애플워치 연결 오류 등을 수정한 버전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개봉기 중심이기 때문에 상세 스펙 등은 추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애플은 아이폰7이 A9 보다 40% 향상되고, A8 프로세서 대비 2배나 빨라졌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게다가 그래픽 성능은 A9 대비 50% 향상된 데 비해 전력 측면에서는 1/3 감소했다고 합니다. 배터리도 아이폰6S 대비 약 2시간이나 더 사용할 수 있다는데 이 부분 역시 테스트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좀더 자세한 리뷰는 기다려주세요~



출시일에 바로 공수한 아이폰7 개봉기, 재미있게 보셨나요? 일본에서 한국에 도착하자마자 동영상을 찍고, 사진을 촬영한 리뷰인 만큼 개봉기와 디자인, 눈에 띄는 변화 위주로 풀어봤습니다. 


앞으로 자세한 테스트를 통해 카메라, 성능 등을 알아볼 예정입니다. 아이폰7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던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본 포스트는 유플러스 공식 블로거인 '이퓨'님이 작성한 것으로서,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합니다.


U+PEN 4기 '이퓨' 블로그 가기 : http://itsi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