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를 맞아 오랜만에 가족과 해외여행을 떠나기로 한 Y씨. 용감하게 해외여행 계획을 세우긴 했지만, 5시간이나 되는 비행 시간 동안 아이들을 어떻게 돌봐야 할지 생각하니 난감하기만 합니다. 


평소 음식점이나 대중교통에서 아이들이 울거나 이리저리 돌아다니면 뽀로로 동영상을 틀어주는 것으로 응급처치를 했는데, 비행기 내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할 수 없으니 막막한 심정입니다. 게다가 5시간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고 멍하니 앉아 있을 생각을 하니 온 몸이 뒤틀리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내에서 와이파이가 터지지 않는다고 벌써부터 포기하기에는 이릅니다. 비행기 모드, 즉 에어플레인 모드에서도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는 앱이 있으니까요. 비행기 탈 때 유용한 어플, 유플러스가 종류별로 모아봤습니다.


● 우는 아이에겐 코코몽이 특효약


비행기 안에서 아이가 울음을 터뜨리는 것만큼 난처한 상황도 없을 듯합니다. 만화영화 동영상을 틀어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기내에서는 꿈 같은 일일 수밖에 없죠.



이럴 때를 대비해 아이와 함께 비행기에 탑승할 예정이라면 미리 'LTE비디오포털' 어플을 미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코코몽, 리틀 프린세스 소피아 등의 컨텐츠를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LTE비디오포털' 홈 화면에서 애니/키즈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키즈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무료 컨텐츠도 많기 때문에 비용 부담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키즈 바로가기'를 누르고 무료 카테고리에서 코코몽 컨텐츠를 선택해 영상을 다운로드합니다. 이렇게 다운로드한 컨텐츠는 오프라인 모드에서도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행기 탈 때도 안심입니다. 



마이 비디오의 다운목록을 확인하면 다운로드 컨텐츠를 재생할 수 있으며, 비행기모드 상태에서는 LTE비디오포털 어플 실행 시 다운목록으로 이동하는 팝업창이 뜨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는 코코몽 컨텐츠를 비행기모드에서 재생해 본 화면입니다. 오프라인 상태임에도 화질 저하나 끊김 없이 원활히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내에서 아이가 울기 시작할 때, LTE비디오포털로 동영상만 틀어주면 울음을 뚝 그치는 마법 같은 경험을 할 수 있겠죠?


● 비행기 안에서 인터넷 뉴스를 읽는다?


여행을 떠나기 전 여행상품 이용약관이나, 로밍 서비스 이용시 주의사항 등 웹페이지를 통해 중요한 정보를 알아봐야 할 일이 생기곤 하죠. 그런데 비행기 안에서 이러한 정보를 다시 확인하고 싶다면?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당연히 웹페이지를 열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Pocket' 어플을 미리 설치해두면 이러한 불편을 덜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로 웹서핑을 하다 저장하고 싶은 페이지가 있으면, '공유'를 누른 다음 Pocket을 선택하면 됩니다.



공유를 마친 뒤 포켓 어플에 접속하면 해당 웹페이지가 다운로드되는데, 이렇게 저장된 웹페이지는 비행기 모드에서도 몇 번이고 재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같은 원리로 인터넷 뉴스, 위키 사이트, 재미있는 이야기가 담긴 웹페이지 등을 저장해 기내에서 읽고 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겠죠. 


● 장거리 여행엔 뭐니뭐니해도 자는 게 최고


비행기를 탈 때 설레는 마음도 잠시, 장시간 비행기에 앉아있다 보면 금새 지루함이 몰려옵니다. 이 때 영화를 볼 수도 있고, 책을 읽을 수도 있지만, 아마 시간을 빨리 보내려면 잠을 자는 게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여행지에서 필요한 체력을 비축하는 데도 도움이 되니 말입니다.



그런데 기내에서는 쉽게 잠을 이룰 수가 없죠. 소음도 큰 데다가 여행지로 떠나는 설렘까지 겹쳐 눈을 말똥말똥 뜨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숙면유도 어플을 한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행기 모드 상태에서도 이용 가능한 건 기본입니다.


'해피슬립'은 숙면유도, 집중력향상, 기분전환, 스트레스해소 등 원하는 기능의 소리를 선택해 들을 수 있는 어플입니다. 어플을 한 번만 다운로드 받으면 인터넷에 연결할 필요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을 위해 명상을 통한 최면 기법으로 숙면을 유도하거나, 잠이 들 때를 대비해 듣는 시간을 미리 설정할 수 있는 기능 등이 눈에 띕니다. 


기내에서 잠이 안 와서 뒤척이게 될 때를 대비해 숙면유도 어플 하나쯤은 비행기 탈 때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빠른 출국수속을 위해 공항에서 쓰면 좋은 어플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그럼 본격적인 휴가철,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유플러스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