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A 씨는 하루에 총 세 번 편의점에 들립니다. 모닝커피를 마시기 위해 아침에 한 번, 도시락을 사기 위해 점심에 한 번, 퇴근하면서 맥주 한 캔을 사기 위해 또 한 번, 어떨 때는 세 번 이상 편의점을 방문할 때도 있습니다. 그만큼 편의점이 현대인의 일상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자리 잡았다는 뜻이겠죠.



편의점은 24시간 문을 열고, 먹거리는 물론 생필품까지 다양한 품목을 갖추고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비록 정가를 고스란히 지불해야 한다는 게 단점으로 꼽혔지만, 요즘은 다양한 증정행사, 할인행사, 쿠폰 덕분에 알뜰한 편의점 쇼핑이 가능해졌죠. 경제적인 생활에 도움을 주는 편의점 어플은 어떤 게 있는지 모아봤습니다.


● 증정상품, 어플로 보관하자 '나만의 냉장고'


GS25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이 어플은 필수라고 할 수 있겠죠. 바로 증정품을 어플에 보관할 수 있는 '나만의 냉장고'입니다.



'나만의 냉장고'는 GS25 편의점의 행사 증정품은 물론 구매한 상품까지 보관함에 저장했다가 언제든 GS25 편의점에서 교환할 수 있는 키핑 서비스 어플입니다. 1+1 상품을 구입했는데 편의점에 재고가 없거나, 두 개를 한꺼번에 가져가긴 부담스럽고 나눠서 가져가고 싶을 때 이용하면 됩니다.


보관함에 저장된 상품은 내가 직접 사용하거나, 친구에게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단, 친구도 '나만의 냉장고' 어플을 설치해야 선물하기가 가능하겠죠. 



이외에도 GS25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쿠폰까지 제공하니 알뜰 쇼핑에 큰 도움이 될 듯합니다. 초기화면 하단에 위치한 '할인의 소리' 메뉴에서도 현재 진행 중인 할인 행사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LG유플러스 멤버십 가입자는 나만의 냉장고 어플에 멤버십 카드를 등록해두면 상품 구매 시 자동으로 15% 할인(포인트 차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편의점 가기 전 할인쿠폰 확인 'YAP'



'YAP'은 사실 편의점 어플 보다는 편의점 할인 정보를 포함한 '소비생활 앱'으로 보는 게 정확합니다. 그만큼 쇼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죠.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해 편의점은 물론 주변 음식점, 카페 등의 할인 정보, 이벤트 정보를 알려줍니다. 



'YAP'을 실행하면 사용자가 있는 곳의 위치가 표시되고(좌), 이 상태에서 내가 이용하려는 편의점 이름을 검색하면 주변 매장의 위치정보가 나타납니다. (가운데) 원하는 매장을 클릭하면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우)


참, YAP 쿠폰은 LG유플러스 등 통신사 멤버십 할인과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현재 GS25에서 행사 중인 스타벅스 프라푸치노스키니모카의 경우, YAP쿠폰을 이용해 500원을 할인 받고 다시 LG유플러스 멤버십 할인을 통해 360원을 할인 받으면 정가 2900원인 제품을 2040원에 구입할 수 있게 되는 셈입니다.


● 1+1 행사 미리 확인하세요 '편의점 왕'



'편의점 왕'은 GS25, CU, 세븐일레븐, 위드미, 미니스탑 등 5개 브랜드 편의점의 행사정보를 한꺼번에 모아놓은 어플입니다. 


어플 구성은 매우 간단합니다. 접속하면 '빵 먹을래?', '뭐 마실래?'라는 친근한 문구가 담긴 아이콘이 뜹니다. 원하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5개 편의점별로 2+1, 1+1, 할인행사 정보를 각각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할인행사 유형별로, 하단에는 편의점 브랜드별로 메뉴가 나뉘어져 있어 어플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금방 적응할 수 있습니다. 복잡하게 포털사이트에서 행사 정보를 찾아보지 않아도 한 눈에 모아서 볼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다만, 아직까지 검색 기능이 없는 것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여기까지 경제적인 편의점 생활을 도와줄 편의점 어플 3가지를 살펴봤습니다. 요즘 편의점에서 스마트폰 전자결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NFC 기능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유플러스에서 알려드린 편의점 어플 정보와 함께 더 편리하고 알뜰한 생활을 누려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