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도 공짜로? 영어공부어플


대학생들과 직장인들의 공통점 한 가지는? 바로 새해가 되면 ‘영어공부’를 목표로 삼지만, 얼마 못 가서 포기해버리고 만다는 것입니다. 학원 수강료가 비싸서, 학원 갈 시간이 없어서 등등 이유도 다양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무료 영어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면? 더 이상 변명은 통하지 않겠죠.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사람은 물론, 바쁜 스케줄 때문에 영어 학원에 갈 시간이 없는 사람까지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영어공부어플,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 LTE비디오포털, 외국어강의가 1만개?



LTE비디오포털은 이달부터 외국어 콘텐츠(영어, 일본어, 중국어) 1만 편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LTE비디오포털 홈에서 ‘외국어’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단열, 이보영 등 스타 강사들의 강의를 무료로 서비스함으로써 컨텐츠의 질까지 확보했죠.


뿐만 아니라 YBM시사닷컴에서 제공하는 레벨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전문강사가 추천하는 수준별 학습법을 확인할 수 있어 강의 선택에 도움이 됩니다.



LTE비디오포털로 혼자 영어공부하시는 분들을 위한 또 하나의 팁! 바로 자막기능입니다. LTE비디오포털에서는 해외드라마를 감상할 때 한국어/영어 자막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아예 자막을 감추는 것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영어 대사를 듣고 받아쓰기 연습을 하거나, 듣기 능력을 향상시킬 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상당히 유용하겠죠. 특히 토익 LC영역 공부를 할 때 많은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팟캐스트로 출근길 영어회화 공부



매일 출근길에 영어공부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팟캐스트를 이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팟캐스트’로 검색하면 다양한 팟캐스트 포털 어플이 나오는데요, 저는 이 중에서 ‘팟빵’을 선택해봤습니다.


팟빵 카테고리에서 ‘교육 및 기술’을 선택하거나, ‘영어’ 키워드로 검색하면 다양한 무료 영어 강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는 팟캐스트 무료 영어 강의 중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일빵빵 기초영어’ 플레이 화면입니다.


팟캐스트 영어 강의의 경우 동영상은 아니지만, 화면을 보지 않아도 이어폰을 귀에 꽂는 것만으로 강의 청취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출퇴근길 등 걸으면서 이동할 때 가장 적합한 강의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EBSe로 영어교육방송 다시보기 



무료 영어강의라고 한다면 역시 EBS를 빼놓을 수 없겠죠. EBS의 영어교육 전문 채널인 ‘EBSe’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면 현재 방송 중인 화면을 확인할 수 있고, EBS 모바일 웹을 통해 다양한 영어 교육 컨텐츠 VOD를 다운로드 받거나 웹 브라우저 내에서 직접 재생할 수 있습니다. 


VOD 외에도 Fun Reading, 오디오북과 같은 컨텐츠가 제공되며, 궁금한 점이 있을 때는 학습 Q&A 코너를 통해 교육 전문가에게 직접 물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EBSe에서 VOD를 선택해 재생해 본 화면입니다. 별도로 플레이어를 설치할 필요 없이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재생이 가능하다는 게 편리한 점입니다. 또한 유아부터 일반 성인까지 눈높이에 맞는 컨텐츠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여기까지 무료로 영어강의를 들을 수 있는 어플 3가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데이터 요금 걱정을 덜 수 있는 LTE 비디오포털 이용 TIP과 함께라면 앞으로 영어공부하는 시간이 더욱 즐거워질 듯합니다.


 


시간이 없어서, 돈이 없어서 영어공부를 미뤄왔다면, 지금부터 영어공부어플과 함께 목표달성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