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웨어 OS 환경에서 최초의 LTE 통신을 지원하는 스마트워치이자 ‘이세돌’의 시계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LG 워치 어베인2nd 에디션. 클래식한 디자인이나 고급스러운 가죽 재질, 그리고 가죽 안쪽에는 땀에 강한 러버 재질 등 소재 하나하나에도 상당히 많은 신경을 쓴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무엇보다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스마트워치에 최적화된 OS인 안드로이드웨어를 탑재 했다는 것과 LTE 통신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스마트워치로서 스마트폰과 연동 기능은 기본이고 자체 통신 기능 탑재로 인해 스마트워치 하나만으로도 전화나 문자 통신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또 다른 활용성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유플러스 원넘버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전화번호로 발신도 가능하다는 것! 잘만 활용하면 상당히 매력적인 단말기가 될 수 있을 듯하네요. 그럼 LG 워치 어베인2nd 에디션 디자인 및 동영상 후기, 그리고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원넘버 서비스까지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LG워치 어베인2 역시 전용 충전로만 충전이 가능하며, LTE 통신망을 사용하고 있는지 배터리 소모는 조금 빠른 듯했습니다. 하루 정도 사용하기에는 무난한 정도이나 사용 패턴에 따라서 자주 충전해줘야 할 수도 있겠네요. 후면 커버를 제거하면 유심칩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먼저 탈탈 털어본 LG워치 어베인2nd Edition


 


가죽과 러버의 만남, 디자인과 실용성을 챙긴 어베인2



디자인에서 있어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스트랩을 먼저 보겠습니다.


겉은 고급스러운 소가죽을 채택했지만, 운동이나 거친 환경에서도 사용하기 좋도록 안쪽은 러버 소재를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덕분에 땀이 차거나 물이 묻더라도 어느 정도 안심을 할 수 있을 듯하네요. 


그리고 가죽 색상과도 무난하게 어울리는 클래식 디자인으로 정장 혹은 캐주얼 복장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 아닌가 합니다. 



이번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에서는 버튼이 기존처럼 세 개이므로 사용 편의성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 하나의 버튼이나 터치에만 의존하던 때보다 접근성이 좋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도 했습니다. 상단 버튼은 메뉴로 들어가는 버튼이며, 가운데는 화면을 끄고 켜는 용도, 그리고 하단 버튼은 LG헬스로 바로 들어가도록 세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스마트폰과 페어링을 하여 연결 시작, 우선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웨어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연결 준비 과정에서 안드로이드웨어 앱으로 연결하시면 손쉽게 연결이 됩니다. 

(블루투스 연결 시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연결이 아닌 안드로이드웨어에서 해야한다는 것에 주의!)


자세한 연결 방법은 위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될 듯하네요. 



스마트폰과 어베인2nd 에디션과의 첫 동기화 과정은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마음을 비우고 기다리다 보면 동기화 완료 후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듯하네요. 


스마트 워치만으로 전화를 걸 수 있다! 게다가 원넘버로


LG 워치 어베인2nd 에디션은 자체적으로 LTE를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연결되지 않았더라도 직접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베인2nd 에디션으로 전화 통화 시 내장된 스피커만으로도 꽤 괜찮은 음질과 통화 품질을 보여주기도 했네요. 만약 운전이나 외부에서 오래 통화할 경우에는 블루투스 헤드셋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편리하게 통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단 전화를 걸 때, 스마트워치에 할당된 전화번호로 걸리기 때문에 전화를 받는 분들은 혼동할 수도 있다는 것인데요.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일반 유심이 들어갑니다)


이렇게 별도의 전화번호를 가지고 있는 스마트워치를 휴대폰 번호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원넘버’ 서비스로 유플러스에서는 동시 수신도(폰 + 워치)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LG워치 어베인lte 및 어베인2 LTE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기본으로 제공이 되며, 연결할 휴대폰과 스마트워치의 명의가 동일 해야만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원넘버 앱을 다운받고 한번 연결해 놓으면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 아무 곳에서나 설정을 바꿀 수 있으며, 오는 전화를 동시에 수신하거나 혹은 한쪽으로 몰아받기 설정도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깜빡하고 스마트폰을 두고 다니더라도 어베인2nd 에디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오는 전화나 문자 메시지를 놓치는 상황은 안 생기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필요할 때만 끄고 켜는 것도 자유롭기 때문에 일단 어베인2 LTE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사용하기를 권해 드리고 싶네요. 


스마트워치와 스마트폰의 번호를 하나로? 원넘버 궁금증!


1. 원넘버는 유플러스 어베인LTE/어베인2LTE 사용자에게 기본으로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2. 해외에서는 발신 지원은 안되며 수신은 정상 작동합니다.

3. 원넘버는 스마트워치, 스마트폰이 모두 유플러스여야 가능합니다.

4. 원넘버는 스마트폰 번호로만 대표번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5. 원넘버는 꼭 동일 명의 사용자여야지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6. 스마트폰으로 통화 중 전화가 오면 스마트워치로 또 받을 수 있습니다.(하나의 번호로 2곳과 통화 가능)



음성 기능을 활용하여 SMS나 카톡 답장 보내기, 전화 걸기 기능 등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기 화면에서 스마트워치에 대고 "OK 구글" 이라고 말하면 바로 음성 모드로 진입하고 위 안내 문구처럼 음성 명령을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운전 중에 손을 사용하기 힘들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기도 하네요. 




헬스 기능에 공들이고 있는 LG전자?! 3번째 버튼은 LG헬스 기능으로 바로 접근 가능한 버튼이기도 한데요. 기본적으로 얼마나 걸었는지부터 스트레스 측정 등 건강을 위한 기능에도 신경 써준 것을 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심박수 측정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며, 페어링 된 스마트폰으로 그 날의 데이터를 모두 전송해서 관리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다 계획적인 운동 습관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될 듯하네요. 



시계 모드 기능을 통해 기본 시계 디자인 설정이나 Facer 어플 같은 안드로이드 웨어 전용앱을 사용하여 명품 시계로 둔갑시킬 수도 있죠! 다 풍부한 앱을 가지고 있는 안드로이드 웨어 OS이기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기도 하네요. 



편리해진 UI와 스마트워치 전용 OS인 안드로이드웨어를 탑재하고 LTE 전화 기능을 지원하는 최초의 스마트 워치 LG워치 어베인2nd 에디션. 


조금 묵직한 느낌이 들어서 여성분들보다는 남성분들에게, 그리고 전화 기능을 잘 활용하여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화된 세팅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기도 하네요. 


그럼 LG 워치 어베인2nd 에디션의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트는 유플러스 공식 블로거인 '이지이'님이 작성한 것으로써,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합니다.


U+PEN 4기 '이지이' 블로그 가기 : http://www.272it.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