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3D터치, 아직도 안 쓰시나요?

 

한 번도 안 쓴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는 아이폰! 그 아이폰6S의 가장 신기한 점은 바로 3D터치일텐데요, 그 어떤 아이폰에도 없고, 오직 아이폰6S에만 있는 3D터치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함께 확인하시죠! 


● 3D터치 설정하기 

  


먼저 3D터치를 설정 해야겠죠? 설정->일반->손쉬운 사용을 터치해줍니다. 



손쉬운 사용 에서 3D Touch를 터치한 뒤 활성화 시켜주세요. 3D터치의 감도도 정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홈 화면으로 돌아와서 원하는 아이콘을 한번 꾸욱- 눌러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잘못 누르면 이렇게! 



아이콘이 흔들립니다. 이건 잘 못 누른 거에요! 아이콘이 막 흔들리면, 다시 시도해주세요. 

 


제대로 누르게 되면, 이렇게 뒤가 흐려지면서 해당 아이콘과 그에 따른 메시지들이 톡 튀어 나옵니다. 


자 이제 기초 수업이 끝났으면 응용으로 넘어갈까요? 


● 3D터치 지원 앱 


아이폰 3D터치가 아무 앱이나 다 되는 건 아니겠죠? 3D터치를 지원하는 앱을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모두의 기본 앱 


 

메시지 앱과 전화 앱 입니다. 새로운 메시지를 확인할 수도 있고, 새 연락처를 등록할 수도 있네요. 



앱스토어와 메모 그리고 메일 앱이 보이네요. 앱스토어는 3D터치로 바로 앱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메모는 바로 새로운 메모나 스케치를 작성할 수 있고 메일함의 경우, 받은 편지함이나 새로운 메시지로 바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VIP 메일도 확인할 수 있네요 


누구보다 빠르게 셀카찍기 



카메라 앱에선 셀카도 바로 찍을 수 있고 슬로 모션 녹화도 바로 가능하네요. 누구보다 빠르게 셀카를 찍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러리는 검색과 선호하는 사진을 바로 찾을 수 있어요. 


스케줄 관리도 3D로? 



달력과 알람 앱도 마찬가지로 3D터치가 가능합니다. 아이콘을 꾹- 눌러 주세요. 달력은 이벤트를 추가할 수 있고 알람은 새 알람도 생성할 수 있네요. 이젠 3D로 스케줄 관리 하세요~ 


SNS, 최첨단(?)으로 활용하기 


 

여러분이 정말 많이 사용 하시는 카카오톡! 스마트폰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안 쓰시는 분들이 없을텐데요, 카톡토 3D터치가 가능합니다. 알림 받지 않기도 바로 가능하네요. 


인스타그램의 경우 다이렉트 보낼 수 있고 트위터의 경우 쪽지와 트윗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SNS도 3D터치로 활용하세요~ 


‘나’를 기록할 때도 3D터치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도 바로 자신의 블로그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어플을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도 바로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도 3D터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바로 새 노트를 작성할 수 있고 사진도 바로 찍을 수 있네요. 


이상 유플러스블로그와 함께 알아본 아이폰3D터치였습니다. 아직도 아이폰의 3D터치의 세계에 발들이지 않은 유저분들! 오늘이라도 시작해보세요~ 새로운 세계가 펼쳐집니다! 


이상 유플러스 공식블로그가 전해드리는 아이폰 3D터치 활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