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년치 인맥관리 끝_ 유플러스 박스 주소록 활용하기



벌써 12월도 중순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맘때면 누구나 1년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기 마련인데요. 요즘은 다이어리도, 사진앨범도, 연락처도 모두 스마트폰 하나로 통합되어 내 스마트폰만 살펴보면 1년 동안 어떤 일이 있었는지, 누구를 만났는지 쉽게 되돌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주소록은 내 인맥의 총집결지라고 보아도 과언이 아닌데요. 바로 바로 연락처를 저장할 수 있고 정리 또한 간편하기 때문에 없어서는 안 될 기능입니다.


그런 스마트폰 주소록,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이맘때면 1년 동안 쌓이고 쌓인 연락처들이 자유자재로 방치되어 있을 텐데요. 특히 스마트폰을 교체하면서 백업된 연락처가 겹치고 겹쳐 중복된 연락처들까지 종종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주소록 관리를 가장 쉽게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백업부터 중복 번호까지 쉽고 빠르게 해결하세요.



1. 주소록에 똑같은 '유아인' 이 3명이라면?


중복 연락처를 정리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기본 주소록 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LG전자 V10 기준)


① 주소록 백업하기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주소록을 가져오고, 내보내고, 정리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내부 저장 매체에 저장하거나, '복사' 기능을 통해 연결된 구글 계정에 별도로 백업해둘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 저장해둔 연락처는 '가져오기'를 통해 언제든 다시 불러올 수 있죠.



② 중복 연락처 정리하기


중복 연락처를 정리하는 것도 의외로 간단합니다.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지원하고 있는 기능으로, 설정 메뉴에서 중복된 연락처를 자동으로 탐색해 하나로 결합시키거나 분리할 수 있습니다.



2. 1년치 인맥 한 눈에 살펴보기


주소록 관리를 위한 보다 편리한 방법을 찾고자 한다면 다양한 주소록 어플을 사용해보세요.


(※ Simpler Merge)


유플러스 공식블로그에서 추천해드리는 어플 'Simpler Merge'를 사용하면 연락처 정리와 함께 나의 연락 패턴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중복 전화번호, 이메일, 비슷한 이름을 자동 탐색해 병합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제대로 저장이 되지 않아 번호가 비어있는 연락처 등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시간 연락을 주고 받지 않은 연락처들을 필터링해 불필요한 인맥을 관리하는 것이 한결 편해집니다. 반면 '가장 자주 연락함' 메뉴를 살펴보면 내가 가깝게 지내는 인맥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3. 스마트폰 분실에도 주소록 걱정 끝!


주소록의 내용은 하루에도 몇 번씩 업데이트 또는 수정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그때 그때 백업해두는 것은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 가장 기본적으로 지녀야 할 습관인데요. 사실 매일 백업 버튼을 눌러 확인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일이죠.



플러스의 U+ Box 는 주소록을 자동으로 동기화 해줍니다.


'주소록' 메뉴의 '자동 올리기 설정'의 주기를 지정해두면 해당 주기마다 자동으로 내 연락처가 클라우드에 업데이트됩니다.


더 이상 스마트폰 분실 시 연락처 손실을 걱정할 필요가 없겠죠?


▼ U+ Box로 1년치 사진 정리 끝!



지금까지 1년 동안 스마트폰에 쌓아둔 연락처를 빠르고 쉽게 백업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굳이 별도의 주소록 어플을 사용하지 않아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만으로 깔끔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더불어 U+ Box를 이용하면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든든한 자동 백업이 가능하다는 점도 잊지 마시고요.


전해드린 TIP을 활용해 한 해를 꼼꼼하고 기분 좋게 마무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