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대한민국을 들썩하게 한 압도적인 흥행 영화 10편! 유플러스의 IPTV인 tvG VOD 순위로 또 한 번 증명된 관객 인증 히트작들을 소개합니다.
1. 최고의 베테랑들이 온다! <베테랑>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한 번 꽂힌 것은 무조건 끝을 보는 행동파 서도철(황정민), 20년 경력의 승부사 오팀장(오달수), 위장 전문 홍일점 미스봉(장윤주), 육체파 왕형사(오대환), 막내 윤형사(김시후)까지 겁 없고, 못 잡는 것 없고, 봐 주는 것 없는 특수 강력사건 담당 광역수사대.
오랫동안 쫓던 대형 범죄를 해결한 후 숨을 돌리려는 찰나, 서도철은 재벌 3세 안하무인 조태오(유아인)과 그의 곁을 지키는 오른팔 최상무(유해진)을 만나게 되는데⋯
감상 포인트: 어디에 눈을 두어도 구멍 없는 개성만점 캐릭터 열전!
한 줄 평: 이 영화 안 보고 감당할 수 있겠어요?
2. 살아있는 모든 것을 압도할 그들! <쥬라기 월드>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쥬라기 공원'이 문을 닫은 지 22년, 유전자 조작으로 탄생한 공룡들을 앞세운 '쥬라기 월드'는 지상 최대의 테마파크로 자리잡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태어난 하이브리드 공룡들은 지능과 공격성을 끝없이 진화시키며 이간의 통제를 벗어나기 시작하는데⋯
감상 포인트: 긴장감과 스피드를 모두 느낄 수 있는 랩터 씬
한 줄 평: 원작의 향수와 최첨단 CG의 시너지 효과만으로도 강력 추천!
3. 압도적인 액션 시대극 <암살>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1933년 조국이 사라진 시대,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일본 측에 노출되지 않은 세 명을 암살작전에 지목합니다.
한국 독립군 저격수 안윤옥(전지현), 신흥무관학교 출신 속사포(조진웅), 폭탄 전문가 황덕삼(최덕문)! 김구(김홍파)의 두터운 신임을 받는 임시정부 경무국 대장 염석진(이정재)은 이들을 찾아 나서기 시작합니다.
한편, 누군가에게 거액의 의뢰를 받은 청부살인업자 하와이 피스톨(하정우)이 암살단의 뒤를 쫓는데⋯
감상 포인트: 당시의 실제 역사 이야기를 알고 보면 2배 더 흥미롭습니다.
한 줄 평: 역사의 아픔을 실감나게 그려낸 주인공들의 카리스마가 여운을 남깁니다.
4. 스파이 액션의 새로운 레전드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높은 IQ, 주니어 체조대회 2년 연속 우승!
그러나 학교 중퇴, 해병대 중도 하차.
동네 패싸움에 직장은 가져본 적도 없이 별볼일 없는 루저로 낙인 찍혔던 '그'가 '젠틀맨 스파이'로 전격 스카우트 됐다!
전설적 베테랑 요원 해리 하트(콜린 퍼스)는 경찰서에 구치된 에그시(태런 애거튼)을 구제하고, 그의 탁월한 잠재력을 알아봅니다. 해리 하트는 에그시를 전설적 국제 비밀정보기구 '킹스맨' 면접에 참여시키는데⋯
감상 포인트: 젠틀함과 수트핏을 무장한 전설적 요원 해리 하트의 매력에 풍덩!
한 줄 평: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 2015 올 한 해 최고의 명대사가 아닐까요?
5. 가장 평범한 아버지의 가장 위대한 이야기 <국제시장>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1950년대 한국전쟁 이후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격변의 시대를 관통하며 살아온 우리 시대 아버지 '덕수', 그는 하고 싶은 것도 되고 싶은 것도 많았지만 평생 단 한 번도 자신을 위해 살아본 적이 없습니다.
'괜찮다' 웃어 보이고 '다행이다' 눈물 훔치며 힘들었던 그때 그 시절, 오직 가족을 위해 굳세게 살아온 우리들 아버지의 이야기입니다.
감상 포인트: 지나온 대한민국 현대사 속에 자리잡은 우리 아버지의 그림자
한 줄 평: 부모님들에게는 지난 시절에 대한 추억을, 자식들에게는 부모님의 희생을 되새기게 해주는 수작입니다.
6. 2002년 그날의 기억 <연평해전>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월드컵의 열기로 뜨거웠던 2002년 6월
해군 출신 아버지의 자랑스러운 아들이자, 참수리 357호 정장 '윤영하' 대위
아내의 든든한 남편이자, 참수리 357호 조타장 '한상국' 하사
어머니의 하나뿐인 아들이자, 참수리 357호 의무병 '박동혁' 상병
무더운 여름과 함께 월드컵의 함성이 뜨거워지는 가운데, 한국과 터키의 3,4위전 경기가 열리던 그날 서해 바다 한 가운데에 포성이 울리는데⋯
감상 포인트: 영화의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 뜨거운 교전 장면
한 줄 평: 당신은 2002년을 어떻게 기억하고 있나요?
7. 의리의 결정체 <분노의 질주7: 더 세븐>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거대 범죄 조직을 소탕한 뒤 전과를 사면 받고 평범한 일상을 되찾은 도미닉(빈 디젤)과 멤버들. 하지만 평화도 잠시, 한(성 강)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이어, 도미닉의 집이 순식간에 폭파당합니다.
그들을 차례대로 제거하려는 최악의 상대 데카드 쇼(제이슨 스타뎀)의 등장으로 도미닉은 다시 한 번 역대 최강의 멤버들을 불러모아 숨막히는 반격을 결심하는데⋯
감상 포인트: 폴 워커를 향한 의리가 느껴지는 감동적인 엔딩
한 줄 평: 故폴 워커의 생전 모습을 볼 수 있는 마지막 영화이기에 더욱 의미 있습니다.
8. 가장 사랑스러운 슈퍼히어로 <빅 히어로>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천재 공학도 테디가 개발한 힐링로봇 '베이맥스'!
테디가 죽은 후 테디의 동생이자 로봇 전문가인 히로는 도시가 파괴될 위기에 처하자 베이백스를 슈퍼히어로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과연 이들은 도시의 위험을 막아낼 수 있을까요?
감상 포인트: 히로를 구하기 위한 슈퍼히어로 베이맥스의 최후의 선택
한 줄 평: 감성과 과학의 환상적인 조화! 힐링이 필요한 당신께 추천합니다.
9. 이 구역의 주인공은 나야! <미니언즈>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인류가 탄생하기 훨씬 오래 전, 태초에 미니언이 있었다! 당대 최고의 슈퍼 악당만을 보스로 섬겨온 미니언들!
하지만 의도치 않은 치명적인 실수로 인해 보스들과 이별하게 되고, 우울증에 빠진 미니언들을 구하기 위해 용감한 리더 케빈은 자유로운 영혼 스튜어트와 무한 긍정 밥과 함께 '슈퍼배드 원정대'를 결성하는데⋯
감상 포인트: 귀여움으로 시작해서 귀여움으로 끝나는 미니언 캐릭터
한 줄 평: 남녀노소 불문 귀여움을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10. 도사와 형사의 궁합은? <극비수사>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1978년, 한 아이가 유괴된 후 수사가 시작되고 아이 부모의 특별 요청으로 담당이 된 공길용 형사는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극비 수사를 진행하기로 합니다.
한편, 가족들은 유명한 점술집을 돌아다니며 아이의 생사여부를 확인하지만 이미 아이가 죽었다는 절망적인 답만 듣게 되고, 마지막으로 도사 김중산을 찾아갑니다.
아이의 사주를 풀어보던 김도사는 아직 아이가 살아있고, 보름 째 되는 날 범인으로부터 첫 연락이 온다고 확신하는데⋯
감상 포인트: 깔끔한 스토리와 참신한 소재, 탁월한 연기력의 3박자
한 줄 평: 참신한 소재의 웰메이드 한국영화를 찾고 있다면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2015년 한 해 동안 유플러스의 IPTV인 tvG 다시보기를 통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10편의 작품을 소개해드렸습니다.
IPTV TOP 10 순위에서도 2015년 한국영화의 강세가 고스란히 두드러졌습니다. 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선봉에 섰던 <베테랑>, <암살> 등이 상위권에 랭크 되며 우리 영화의 흥행력을 재 증명했다는 점이 뿌듯하게 느껴지네요.
올 한 해 가장 재미있었던, 혹은 놓쳤던 영화 한 편을 보며 한 해를 마무리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시간에 찾아올 2015년 결산 TV 다시보기 TOP 10 순위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