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에도 트렌드가 있다? 모바일 힐링족의 셀프 힐링 법



직장인의 일주일은 '월 화 수 목 금 튈!!' 이라고 하죠. 쏜 살 같이 빠른 주말과는 달리 한없이 느리게 느껴지는 한 주의 정 중앙 수요일이네요. 몸도 마음도 스트레스로 인해 안 아픈 구석이 없이 뻐근하게 느껴진다면 지금 바로, 힐링이 필요한 때입니다.

특히 대한민국은 세계적으로도 스트레스 지수가 높은 국가에 속하는 만큼 최근 '명상'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트렌드에 맞춘 이색 힐링 법이 생겨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바쁜 일과와 직장 생활로 인해 짧은 휴식의 여유 조차 없는 분들을 위해 유플러스 공식 블로그가 '직장인을 위한 힐링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건강 차 마시기

직장인들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달래주는 가장 친한 친구는 뭐니 뭐니 해도 특유의 향과 카페인으로 무장한 커피 한 잔이죠. 매일 아침 커피로 피로를 달래보는 것도 좋지만, 유독 컨디션이 저조한 날이라면 향긋하고 건강한 차로 대신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을과 어울리는 국화차

가을과 가장 잘 어울리는 차로 빼놓을 수 없는 국화차는 은은한 잔향과 더불어 수면 위에 꽃이 피어 오르는 모습을 보는 것도 특유의 즐거움입니다.

꽃차인 만큼 맛보다 향으로 마시는 차로 권하고 싶은데요. 은은하게 배어나는 깊은 향이 매력적이죠.

또한 눈을 밝게 하고 신경통, 두통, 기침에 효과가 있다고 하니 직장인들의 힐링을 위한 차로 더없이 잘 어울린답니다.


달콤하고 진한 맛의 대추차

색과 맛이 가을에 더없이 잘 어울리는 '대추차' 또한 직장인들을 위한 건강 차 입니다.

단풍이 떨어져 오색으로 물든 거리를 보며 붉은 빛의 대추차를 마시는 것 만으로도 짧은 힐링으로 제격일 것 같은데요.

대추차는 신경 쇠약과 식욕 부진, 무기력증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하니 지친 오후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달콤한 TIP으로 추천해드립니다.


2. 명상으로 머리 속 비우기

하루 종일 스마트폰, 컴퓨터, 소음 공해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에게는 잠시의 '평화'가 절실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풀겠다는 명목으로 음악을 듣거나 TV를 보는 등의 취미생활을 하더라도 계속 되는 소음과 데이터들로 인해 우리의 뇌가 진정한 휴식을 취할 틈은 턱없이 부족하죠.

진정한 힐링을 원한다면 일부러라도 '아무 생각도 안 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마음을 평안하게 해주는 명상 음악과 함께 잠깐의 휴식을 취하세요. 스트레스가 심한 날에는 불면증으로 수면 부족을 호소하는 분들께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타이머를 맞춰두면 시간에 맞춰 음악이 종료되기 때문에 수면 시에 사용하기에 더욱 적합한 어플입니다.

'모바일 힐링족'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는 명상 어플을 통해 하루 10분, 머리를 비우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 명상 음악 어플 다운 받기



3. 업무 틈틈이 스트레칭 하기

매일 동일한 자세로 모니터를 보며 업무를 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늘 근육통이 따라 다니기 마련입니다. 그럴 땐 업무 중에 잠깐 짬을 내어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혈액 순화와 긴장 완화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회사에서 가볍게 하기 좋은 스트레칭 방법을 유플러스 LTE비디오포털에서 만나보세요!


유플러스 공식블로그에서 강력 추천하는 LTE비디오포털의 '생활맞춤운동'은 모든 영상이 무료로 제공되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스트레칭 강의입니다.


특히 직장인들을 위한 맞춤 스트레칭 방법을 만날 수 있는 점이 반가운데요. '출근길 짬짬이 운동', '일 하면서 하체 단련', '나른한 오후 졸음 타파 스트레칭', '마라톤 회의 피로 날리기' 등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스트레칭을 영상을 통해 배워볼 수 있습니다.
 

▲ LTE비디오포털 다운 받기



4. 운동으로 스트레스 해소하기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드는 법! 매일 앉아서 일하는 바람에 몸도 무거워지고, 체력은 갈수록 저하되고 있다면 잠들기 전 30분만 운동에 투자해보세요.


유플러스의 핏 댄스코치는 스마트 기기와 유플러스 tvG를 페어링 한 후 TV화면을 따라 춤을 추는 신개념 홈 피트니스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을 손에 쥐거나, 웨어러블 기기를 착용하면 내 동작이 TV에 인식되어 실시간 소모 칼로리를 바로 확인할 수 있죠.


특히 신나는 음악과 함께 댄스를 추며 칼로리를 소모하기 때문에 '운동'이라는 느낌을 최소화 하여 스트레스에 효과 만점이라는 사실! 게임을 하듯 집에서 재미있게 즐기는 핏 댄스코치로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경험해보세요.


순수한 아날로그 힐링 방법부터 트렌드에 맞춘 '모바일 힐링법'까지. 직장 생활 틈틈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 퇴근길 대중교통에서는 스마트폰으로 힐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