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핫한 아이템인 아이폰6s 로즈골드가 아닐까 합니다. 애플이 시장을 선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로즈골드' 색상을 사용한 다양한 가전업체의 여러 제품들이 우후죽순 쏟아지고 있다는 것이 그 방증입니다. 


아마 올해 가장 인기 있는 컬러색으로 로즈골드가 선정되지 않을까 싶을 만큼 로즈골드는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데 그 중심엔 아이폰6s / 아이폰6s 플러스가 있죠.



언제 해도 새로운 아이폰 박스 개봉은 신나요. 매번 박스 패키징의 디자인을 새롭게 하여 각 아이폰이 출시될 때 핵심 콘텐츠를 박스 패키징 메인화면을 통해서 무언가의 정보를 알려주는 듯하는 느낌을 주고 있는데, 아이폰6 의 경우 아무 그림이 없는 깔끔한 모습을 하고 있었다면 아이폰6s 로즈골드는 '로즈골드'를 보여주는 아이폰의 라인과 함께 배경화면을 하나 넣어둔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폰은 아이폰4부터 매년 새로운 모델과 함께 그 다음 해엔 s 란 타이틀을 붙여 동일한 디자인에 한층 더 좋아진 성능을 갖춰 출시를 하며 2년 주기로 디자인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매년 달라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달리 2년 주기를 가지고 있지만 그렇다고 디자인이 떨어지거나 하는 점 없이 아이폰이란 이름 하나로 2년을 경쟁하게 되죠.



아이폰6s 로즈골드, 이번만큼 컬러 색상에 대한 반응이 좋았던 적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애플은 여러 가지 컬러를 추가하지 않고 실버, 그레이, 화이트, 골드 등 몇몇 색상에 대해서만 선을 보였기 때문이 아니었을까 싶은데, 파스텔톤의 컬러색을 처음으로 사용한 만큼 그 인기는 엄청납니다.



제품에 대한 신선함은 솔직히 없습니다. 기존에 사용 중인 아이폰6 와 비교해도 디자인이나 외형에서 달라진 차이점을 찾기가 어렵기 때문인데 그러다 보니 개인적으론 s 제품보다 완전히 새로운 라인업의 아이폰을 선호하게 됩니다. 


아이폰6 -> 아이폰7 처럼 말이죠. 반면 진정한 아이폰은 아이폰6s 처럼 s 가 붙어야 한다고 아이폰Xs 만을 구입하는 지인도 주변에 있습니다.



확실히 실버보다 컬러감이 좋아요. 새로운 컬러를 만나보는 느낌도 나쁘지 않고요. 그렇게 출시할 때마다 밴드게이트니 뭐니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는 아이폰이지만 막상 출시를 하면 상당히 예쁘게만 보이게 됩니다.



다른 컬러 색상보다 아이폰6s 는 로즈골드에 대한 인기가 높은 만큼 많은 분들이 대부분 아이폰6s 는 로즈골드를 구입하지 않을까 싶어요. 로즈골드를 만져보니 제 아이폰6 는 ㅠㅠ


   


아이폰6s 로즈골드를 만져본 후 가장 먼저 해봤던 기능은 바로 3D터치 입니다. 3D터치의 경우 이미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먼저 접해볼 수 있었는데 손가락으로 눌러지는 힘의 강도에 따라 여러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애플워치의 포스터치와는 느낌이 좀 다르더군요.



어떻게 보면 한 번에 눌러 직관적이었던 기능을 손가락의 힘에 따라 이렇게 추가로 다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은 좋게 보일 수 있지만, 처음에는 적응이 안 되어 있어서 여러 번의 작동 방법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듭니다. 


뭐 이 부분은 신기술이니 만큼 적응하면 훨씬 편해질 수밖에 없겠지만요.



하드웨어 스펙만 좋아진 것이 아니라 많은 부분 바뀌어 사실상 아이폰6s 라고 불리기도 애매할 정도로 많은 부분이 좋아졌습니다. 


특히나 카메라도 1,200만 화소로 높아지면서 기존 아이폰6 에 비해 더 좋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요. 전면 카메라도 플래시 기능이 생겨 야간에도 셀카 찍는데 좋아졌습니다.



아이폰6 와 아이폰6s 로즈골드, 동일한 디자인에 색상만 바뀌었을 뿐인데 느낌의 차이는 어마어마합니다. ㅎㅎ


물론 하드웨어 성능이 월등히 좋아져서 이로 말할 수 없는 느낌을 바로 받을 수도 있었으니 말이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이폰7 출시할 때는 좀 더 다양한 컬러를 만나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답니다.



아이폰6 를 처음 출시했던 유플러스 그리고 아이폰6s 까지 가장 많은 아이폰 개통률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유플러스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와 LTE 등에 만족도가 높은 분들이 아이폰6/6s 를 통해 많이 구입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LTE비디오포털을 통한 우수한 영상의 화질과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는 만큼 아이폰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못지않은 콘텐츠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유플러스 고객센터 및 유플러스 멤버십 앱 제공도 하고 있어 아이폰6s 에서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예전엔 아이폰용 앱 지원이 제대로 되질 않아 불편했었다면 최근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못지않은 앱 지원을 통해 아이폰6s 를 통해서도 필요한 통신앱 환경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6s 16GB를 'New 음성무한 비디오 데이터 599 요금제' 선택 후 심쿵 클럽 혜택으로 구입을 한다면, 할부 원금의 60%에 해당되는 46만5510원을 고객이 부담을 하고 나머지 잔여할부금 31만340원에 대해서는 중고가를 보장해주는 유플러스 심쿵클럽 한번 알아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


본 포스트는 유플러스 공식 블로거인 '계란빵'님이 작성한 것으로써,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합니다.


U+PEN 3기 '계란빵' 블로그 가기 : http://eggbread.k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