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 F/W 스타일 트렌드, 스마트폰 어플로 따라잡기




10월 중순에 접어들면서 급격히 낮아진 기온과 더불어 눈에 띄게 달라진 것 중 하나가 바로 '패션'입니다.

 

요즘 잠깐만 거리를 둘러보아도 확 달라진 계절감이 패션에서부터 느껴지는데요. 올 가을에는 '빈티지한 레트로룩'이 인기를 끌 예정이라고 합니다.

 

알록달록한 색감과 화려한 디자인에 복고 분위기가 더해진 코디가 강세를 띈 가운데, 조금은 부담스러운 플라워 패턴의 셔츠나 80년대 무드의 빈티지 룩부터, 누구나 도전하기 쉬운 와이드 팬츠, 스트라이프 셔츠, 넉넉한 니트까지. 올해 가을도 도전 의식을 자극하는 패션 포인트들이 가득입니다.

 

오늘 아침 옷장을 보며 아침부터 한숨을 쉬셨던 분들을 위해 2015 F/W 스타일 트렌드를 정복하는 TIP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코디북

 

항상 계절이 바뀌면 가장 먼저 드는 생각 중 하나가 '작년에는 나 뭐 입고 다녔지?' 아닐까요? 여성 분들의 10대 불가사의 중 하나라고 보아도 과언이 아닌 옷장의 미스테리는 '코디북'으로 해결해보세요.

 


샘플로 등록되어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매칭시켜보세요. 컬러와 스타일 등 코디를 연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완성한 코디는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센스 있는 코디를 자랑하는 패션 피플들의 코디북에서 TIP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코디북의 독특한 점은 활용한 모든 아이템들을 바로 쇼핑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옷장에 잘 입지 않는 옷이 있을 때 어울리는 아이템을 매칭해보고 구입하면, 기존 아이템과 믹스매치가 가능해져 활용도가 2배로 늘어나겠죠?

 

2. 언니의 파우치

 

계절이 바뀌면 메이크업의 변화도 필수입니다. 립 하나로 피부 톤이 달라 보이기도 하고, 쉐도우 하나로 분위기가 업그레이드 되기도 하죠.

 

2015 F/W 패션 화보와 런웨이에서 가장 많이 찾아볼 수 있는 립 컬러는 '누드톤'인데요.

 

피치베이지, 핑크베이지 등 청순한 이미지를 더해주는 누드톤 립 컬러부터, F/W 메이크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강렬한 버건디까지. 가을을 겨냥한 컬러들을 활용해 메이크업을 완성하고 싶다면 '언니의 파우치'에서 화장 스킬을 훔쳐보세요.

 


2014년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BEST 30에 랭크된 어플인 '언니의 파우치' '광고 없는 솔직한 화장품 리뷰'를 지향하는 뷰티 어플입니다.

 

'언니의 파우치'의 강점은 일반인들이 직접 올린 후기로 채워진 어플이라는 점인데요. 개개인의 사용자들이 직접 올린 사용 후기와 메이크업 과정 샷 등이 신뢰성을 더해줍니다.

 


포털의 뷰티 카페를 어플로 옮겨놓은 듯한 커뮤니티와 Q&A 게시판을 활용하면 실시간으로 다른 사용자들과 정보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간의 활동이 꽤 활발해 경험에서 우러나온 쏠쏠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SimFront

 

스타일 변화 중 가장 큰 고민거리이자, 동시에 위험 부담이 높은 것이 헤어스타일입니다. 한 번 망친 머리는 되돌리기도 어렵고, 복구가 가능하다고 해도 비용이 커서 부담스럽기 마련이죠.

 

2015 F/W에는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내츄럴 웨이브'와 함께 전반적인 패션 트렌드에 맞춰 복고스타일에 현대적 감각을 더한 '보브 단발'이 유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헤어스타일은 유행보다 '내 얼굴형과 피부톤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옷은 입어 본 후에 구입하고, 메이크업은 매장에서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가능하지만, 헤어 스타일 만큼은 미리 가늠해볼 수 없어 고민이었다면 'SimFront' 어플로 시뮬레이션을 해보세요.

 


'SimFront'는 내 사진 위에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매칭시켜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헤어를 완성한 후에는 메이크업 시뮬레이션까지 해볼 수 있어 염색을 앞두고 있다면 어울리는 메이크업까지 미리 매치해 볼 수 있습니다.


4. 셀프 내일 아트

 

네일은 패션 피플들이 옷이나 구두 만큼이나 많은 신경을 쓰는 부분입니다. 손끝에서 그 사람의 센스와 감성을 엿볼 수 있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닐 만큼 최근에는 스타일링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지난 S/S 시즌에는 애시드한 감성의 블루 컬러와 파스텔 컬러 등이 유행이었다면 F/W 시즌에는 계절에 맞춘 차분한 느낌의 카키, 청록, 그레이, 마르살라 등의 컬러가 유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Nail Art'는 다양한 네일 아트가 만들어지는 과정 샷을 제공합니다. 전문가의 손길보다는 조금 어설플 수도 있지만 그날의 패션에 어울리는 연출을 직접 해야 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 '셀프네일아트'는 네일 아트 과정을 담은 동영상 링크를 제공해 보다 디테일한 TIP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의 도움을 받아 혼자 하는 네일 아트도 다양한 스킬을 구사해보세요.

 

5. LTE비디오포털


유플러스 LTE비디오포털에서 영상을 통한 생생한 뷰티 노하우를 전수 받으세요.



LTE비디오포털에는 20~30대 여성들의 뷰티바이블로 불리는 TV 프로그램을 비롯해 지금 가장 HOT한 뷰티 팁들이 모두 모여 있습니다.


사진과 글로는 이해가 어려웠던 다양한 스타일링 방법을 무한 다시보기로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키워드로 영상을 모아보고, 버튼 터치 한 번으로 유튜브 영상까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패션 & 뷰티 관련 영상들을 LTE비디오포털을 통해 모두 만나보세요.


▲ LTE비디오포털 꿀팁 영상 더 자세히 알아보기


지금까지 2015 F/W 패션 트렌드를 스마트폰으로 따라잡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늘 급변하는 트렌드에 적응하려면 시간도, 노력도 꽤 많이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출퇴근, 등하교 길에 킬링 타임 용으로도 손색 없는 뷰티 & 패션 어플들을 활용해 패션 지수를 상승시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