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유플러스, 유플릭스 무비 1주년! 서비스 강화



LG유플러스는 유플릭스 무비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하는 한편, 1주년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유플릭스 무비'는 출시 당시 1만 3천 편의 콘텐츠로 시작해서 현재는 약 2만여 편으로 확대했습니다. 특히 미국 최대 프리미엄 유료 케이블 채널인 HBO, 메이저 영화사인 MGM 등 세계적인 미드 콘텐츠를 모바일 플랫폼에서 국내 최초로 제공하는 등 질적으로도 콘텐츠 라인업을 지속 강화하고 있습니다.


'영화를 똑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기능은 ▲명장면 몰아보기 ▲외국어 자막 서비스 ▲2억개 평가 기반의 연관 콘텐츠 추천 등입니다.


명장면 몰아보기는 매주 20여 편의 영화를 주제별로 선정해 하이라이트만을 큐레이션해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치명적인 키스 장면', '해양 액션 명장면' 등입니다. 하이라이트를 본 뒤 계속 감상을 원한다면 본편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외국어 자막 서비스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자막을 제공해 영화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외국어 학습이 가능합니다. 외국어 자막은 우선적으로 인기 미드 시리즈인 <셜록 홈즈>, <가십걸>, <뉴스룸> 등을 비롯해 <토이스토리>,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등 생활 속 영어학습에 유용한 콘텐츠 101편을 영어자막 서비스와 함께 최초로 제공하게 됩니다.


이후 매달 영화와 미드 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며, 일본어 및 중국어 자막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콘텐츠 추천 기능도 한층 강화했습니다. 국내 대표적인 영화 추천 서비스인 '왓챠'와 제휴를 통해 2억 개의 평가를 기반으로 영화를 추천해줍니다. 사용자가 별점을 매긴 데이터를 분석해 선호하는 키워드, 영화 장르, 배우, 감독 또는 어떤 국가의 영화를 즐겨보는지 등의 상세한 정보를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시청한 영화와 분위기, 내용, 정서 등과 가장 유사한 영화를 추천해주는 방식입니다. 또한, 평점 및 평점 분포 그래프를 함께 보여줘 신뢰도를 더욱 높였습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유플릭스 무비 1주년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 7월에 유플릭스 무비 신규 가입 고객에게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 ▲ 고객이 유플릭스 무비를 마음껏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티켓몬스터 독점 3일 무료 이벤트도 진행  명장면 몰아보기 및 외국어 자막 콘텐츠를 시청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77여명에게 빔 프로젝터 등 여름 캠핑용품을 증정합니다.


LG유플러스 컨텐츠사업담당 박준동 상무는 "'한국판 넷플릭스'인 유플릭스 무비가 1주년을 맞아 더욱 새롭고 풍성해 졌다"면서 "그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채로운 고객감사 이벤트를 마련한 만큼 많이 이용하셨으면 좋겠다"고 참여를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