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밤의 천적 모기퇴치 앱 비교



 

본격적인 한여름을 알리는 장마철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맘때면 생겨나는 고민들이 있기 마련인데요. 특히 열대야가 시작되면 한낮보다 더한 습도와 더위, 귓가에 맴도는 모기 소리 때문에 긴 밤을 무료함 속에서 지새우게 됩니다.


하지만 고민이 있으면 언제나 해결방법이 있기 마련이죠. 오늘부터 연재를 통해 여름밤의 괴로움을 덜어줄 유용한 아이템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주 주제는 여름밤 숙면을 방해하는 천적, 모기 퇴치를 위한 TIP입니다.



모기는 전세계에 무려 3,500종이 서식하고 있으며, 모기의 종류만큼 다양한 퇴치 기기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휴대폰 크기만한 퇴치기부터 목걸이 형까지 다양한데요. 이러한 기기들의 작동원리는 대부분 '소리'를 이용한 것입니다


사람에게 달려드는 모기는 모두 알을 품은 암컷 모기로, 이 시기의 암컷 모기는 알을 지키기 위해 필사적으로 수컷 모기를 피해 다니게 됩니다. 따라서 수컷 모기가 날아다닐 때 나는 주파수를 모방한 소리를 이용해 암컷 모기를 쫓아내는 것이죠.

 

이러한 주파수를 이용한 퇴치기 중 하나가 바로 한 번쯤은 사용해보셨을 '모기퇴치 어플'입니다. 시중에 출시된 모기퇴치 어플은 너무나 많지만 무엇을 사용해야 좋을지 궁금하셨을 분들을 위해 서로 다른 기능을 가진 4가지 어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Anti Mosquito Prank


  


가장 기본에 충실한 어플로 깔끔한 UI가 특징입니다. 주파수 조절 바를 통해 수치를 수동 조절할 수 있으며, 소리가 지속되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모기퇴치 어플이 내는 주파수 소리는 사람의 귀에도 꽤나 거슬리기 때문에 청각이 예민한 분들은 불편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Anti Mosquito Prank는 수동 조절 바를 통해 16kHZ 이상으로 수치를 올리면 사람의 귀에는 거의 들리지 않는 고주파가 발생하니, 퇴치기의 소리가 거슬리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Anti Mosquito Prank 다운로드 바로가기

 

2. 모기 퇴치 비법


  


모기에 대한 모든 것, 모기 퇴치 비법 어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모기에 관한 상식과 함께 모기에 물렸을 때의 대처 방법, 모기를 쫓는 방법 등 다양한 TIP이 모였습니다.


  


모기를 피하려면 우선 습성부터 알아둘 필요가 있겠죠? 우리가 흔히 갖고 있는 궁금증을 풀어주고, 모기에 물리고 난 후의 대처 방법까지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양파껍질, 얼음, 식초, 녹차티백, 바나나껍질 모두 우리가 생활 속에서 늘 만날 수 있는 재활용 아이템들로, 각각 효능이 다르다고 하니 모기에 물렸을 때의 증상에 맞춰 사용해보세요.


  


모기퇴치 어플이 디지털 기기를 이용한 대표적인 퇴치 방법이라면, 페트병을 이용한 모기 감옥은 향으로 모기를 모아 가두는 대표적인 아날로그 방법입니다.

 

모기 퇴치 비법 어플에는 초음파 퇴치기와 더불어 아날로그 퇴치 방법까지 모두 만날 수 있으니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본 후 내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기 퇴치 비법 다운로드 바로가기


3. 페디의 모기구충제



덥고 습해질수록 모기의 활동은 활발해집니다. 페디의 모기구충제는 주파수와 함께 '모기주의보'라는 독특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날씨 변화가 잦은 장마철에는 날씨와 함께 모기주의보까지 미리 체크해두면 좋겠네요.


페디의 모기구충제는 가정용, 농촌용, 캠핑용, 잠자리로 나누어 4가지 주파수를 제공합니다. 잠자리 그림의 버튼을 누르면 모기의 천적인 잠자리 소리와 도망가는 모기 소리를 모두 들려주기 때문에 효과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페디의 모기구충제 다운로드 바로가기


4. 여행 용품 종합



모기퇴치 방법이 가장 절실한 장소는 아무래도 캠핑, 여행지 등 야외입니다. 야외에서는 전기 사용이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어플이 더욱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데요. '여행용품 종합'은 이러한 여행장소에서 꼭 필요한 4가지 아이템을 하나의 앱에 모아 제공합니다.

 

손전등 + 손거울 + 모기퇴치 + 비상소리

카메라 플래쉬를 이용한 손전등 기능, 전면 카메라를 이용한 손거울 기능, 주파수 소리를 이용한 모기퇴치 기능, 사이렌 소리를 울려주는 비상소리 기능으로 야외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용품 종합 어플의 모기퇴치 기능은 기본 주파수 한 가지만을 담고 있습니다. 타이머나 주파수 조절이 필요하다면 모기퇴치 전용 어플을 권해드리지만, 여러 가지 앱을 깔아두기 귀찮을 때 하나쯤 갖고 있기에는 괜찮을 것 같네요.


여행 용품 종합 다운로드 바로가기

 


올 여름도 모기의 기승은 만만치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의 훈증기, 모기향, 최근 유행인 아로마 천연 퇴치제와 고주파를 이용한 모기퇴치 어플까지. 다양한 퇴치 법 중 하나의 방법만을 맹신하기 보다는 2~3가지 방법을 상황에 따라 동시에 적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여름밤 숙면을 위해 미리 준비해두시고, 모기의 습격으로부터 안전하고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