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액티비티 트래커와 U+ 헬스 걷기코치 리뷰


최근 웨어러블 기기가 보편화 되어감에 따라 셀프 트레이닝이 더욱 쉬워졌습니다. 별도의 기기 없이도 스마트폰만으로 걸음 수를 측정하고, 활동량을 측정하는 것이 가능해졌는데요. 디테일한 인식이 어렵고, 기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힘든 점은 조금 아쉽게 느껴집니다.


시중에 출시된 스마트 워치를 활용하면 좋겠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아 건강관리만을 목적으로 한다면 선뜻 구입하기엔 망설여지죠.


오늘은 셀프 트레이닝에 효과적인 저가의 웨어러블 기기, 액티비티 트래커를 소개합니다. 액티비티 트래커 전용 어플인 U+ 헬스 걷기코치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의 스마트 트레이너 - 액티비티 트래커



액티비티 트래커는 정가 59,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군더더기 없는 UI가 특징입니다.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남녀노소 모두의 기호를 충족시키며, U+ 헬스 걷기코치 앱과 연동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함께하는 스마트 트레이너

 

▶ 24시간 활동량 관리

액티비티 트래커를 통해 스마트기기에 활동량을 기록하세요. 걸음 수, 소모 칼로리, 이동 거리 등 운동량을 측정해주고, 취침 시에는 수면상태를 기록해 24시간 나의 활동지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블루투스 4.0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4.3 이상의 단말기와 호환됩니다.

 

▶ 간편한 충전

USB를 연결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한 번 충전으로 약 5일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잔량은 U+ 헬스 걷기코치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알람 기능

액티비티 트래커와 스마트폰이 최대 무선 범위 10m 이상 떨어질 경우 알람이 울립니다.



② 심플 & 슬림 (29.5 x 20.3 x 7.9mm (가로 x 높이 x 깊이) / 5.5g)

 

심플한 디자인과 가벼운 중량, 제가 느낀 액티비티 트래커의 핵심입니다. 전체적으로 곡선 처리된 가벼운 디자인이 기존의 스마트 워치에 비해 보다 감각적입니다. 건강관리 기능만을 중점으로 지원하는 기기로서 운동을 위해 가장 가볍게, 편하게,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하기에 적합해 보입니다.


특히 5.5g의 가벼운 무게는 손목이 얇은 여성이나 중장년층 이상이 사용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고, 부드러운 고무소재가 피부와의 밀착감이 좋아 일상생활 중은 물론 수면 시에도 불편감 없이 착용할 수 있습니다.



밴드의 후면 디자인 입니다. 밴드 끝의 작은 후크를 이용해 길이를 조절할 수 있고, 전체적인 디자인이 그레이 컬러로 통일되어 시크한 느낌을 줍니다. 스포티한 운동복은 물론, 세미 정장, 캐주얼 복장과도 위화감 없이 조화됩니다.



밴드형 & 클립형

 

손목시계처럼 착용할 수 있는 밴드형과 함께 클립형이 기본으로 지원됩니다. 클립형은 더욱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손목밴드나 허리띠에 착용하여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기능 조절 버튼

 

측면의 기능 조절 버튼을 통해 활동 OR 수면 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대 쪽 측면에는 전원버튼이 있으며, 전면 화면의 깜빡이는 LED 불빛으로 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⑤ 간편한 페어링 기능

 

액티비티 트래커는 반드시 어플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U+ 헬스 걷기코치 어플과 최초 연동 시 기기 등록을 마치면 이후에는 메인 화면의 ON/OFF 버튼을 터치하여 간편하게 구동이 가능합니다.



2. 트레이닝을 위한 효율적인 궁합, 액티비티 트래커 X 유플러스 헬스 걷기코치



U+ 헬스 걷기코치는 액티비티 트래커를 위한 전용 어플입니다. 걷기코치 어플을 위해서는 액티비티 트래커가 필요하고, 액티비티 트래커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걷기코치가 필요한 셈입니다.



활동주기 별 통계 확인

 

일간 / 주간 / 월간 단위로 통계가 산출됩니다. 기간에 따라 적절한 운동량 분배가 가능해지겠죠. 기존의 목표 수치에 맞춰 걸음 수를 늘리거나 줄여 밸런스를 맞추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편리한 위젯 사용

U+ 헬스 걷기코치를 앱 구동 없이 위젯을 통해 바로 확인하세요. 군더더기 없이 현재 측정되고 있는 걸음 수, 소모 칼로리, 이동 거리만이 축약적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운동 중에 바로 확인하거나 일상생활 중 수시로 체크하기에 편리합니다특히 앱 이용이 낯선 중 장년층 이상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걸음 수에 따른 할인 포인트 적립

 

걸을 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되어(2걸음에 1포인트) 운동량을 늘려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쌓인 포인트로는 건강을 위한 생활 용품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어 건강과 즐거움의 12조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운동이 지겹게 느껴질 무렵, 소소하고 알찬 보상을 통해 또 다른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것이죠.

 

 

셀프 트레이닝이 대세인 요즘, 보다 체계적인 운동 계획을 세우고 싶다면 액티비티 트래커와 U+ 헬스 걷기코치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단순히 운동을 보조해주는 기능을 넘어 24시간 든든한 동기부여가 되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