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터치 몇 번으로 슬림해진다? 계산대 앞에서 당당해지는 법

 

최근 '핀테크'라는 용어가 대세입니다. 온라인 상의 결제를 도와주는 핀테크는 이미 보편화 되어 있는데요, 이제는 오프라인 쇼핑 시에도 핀테크를 통해 스마트폰 터치만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 결제가 빈번해짐에 따라 지갑의 두께도 점점 얇아지고 있지만, 생각 보다 지갑의 공간을 크게 차지 하는 것이 바로 각종 '멤버쉽 카드'입니다. 체크카드, 신용카드, 할인카드, 적립카드, 회원카드… 늘어만 가는 카드 갯수가 부담스러웠던 분들을 위해 지갑보다 슬림하고, 필요한 용도는 가득 채운 스마트 월렛을 소개합니다.

 


 

   스마트폰 속에 지갑이 쏙! 스마트 월렛 (Smart Wallet)


흔히 '모바일 지갑', '스마트 월렛'이라고 불리는 이 응용프로그램은 쓰면 쓸 수록 가방이 가벼워지고 지갑이 얇아지는 마법의 기능을 가졌습니다. 온오프라인 결제부터 은행업무, 멤버쉽 적립, 할인 등 지갑 속 카드의 기능을 손 안에서 200%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현금카드, 신용카드를 등록해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합니다.


- 멤버쉽 카드를 등록해 할인, 적립, 포인트 사용, 쿠폰 확인, 잔여 포인트 조회, 사용처 확인이 가능합니다.


- 송금, 현금인출 등 대표적인 은행업무가 가능합니다.


시중에 출시된 다양한 스마트 월렛은 위 3가지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거나, 1~2가지 기능이 특화되어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스마트 월렛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내 멤버쉽 카드


  


요즘 가맹점마다 필수품이 되어버린 멤버쉽 카드, 어떻게 정리하고 계신가요? 모든 카드를 소지하고 다니는 것은 무리인데, 갑자기 필요한 경우가 생기기 마련이죠.


미리 앱 하나에 멤버쉽 카드를 모아두세요. '내 멤버십 카드'는 회원가입 없이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번거로움 없이 쉽게 여러 장의 카드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카드 이름과 바코드 숫자만 입력해주면 저절로 바코드가 생성되어, 실물 카드의 바코드 기능만을 스마트폰으로 옮겨줍니다.


한줄 요약 ▶ 번거로운 인증 과정이 질색인 당신께 제격입니다.


2. 뱅크월렛 카카오


다음카카오의 가장 대표적인 핀테크 어플인 카카오페이와 뱅크월렛 카카오는 전혀 다른 서비스 입니다. 카카오 페이는 온라인 결제를 비밀번호 하나만으로 가능하게 만든 온라인 결제 서비스라면, 뱅크월렛 카카오는 별도의 앱으로 실행되는 결제 및 은행업무 대용 서비스입니다.


  


뱅크월렛 카카오가 일반 은행 어플과 차별화되는 강점은 카카오톡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카카오톡 회원 인증을 받은 후 등록된 친구와 자유롭게 뱅크머니를 주고받고, 은행 간 송금이 가능합니다.


뱅크월렛 카카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뱅크머니'를 예치해야 하는데요, 이를 통해 일정 금액 내에서 비밀번호 하나로 송금과 현금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급할 때 손쉽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한 줄 요약 ▶ 카카오톡 친구 사이라면 더치페이가 편해집니다.


3. 유플러스 스마트 월렛 (U+ Smart Wallet)


유플러스의 스마트 월렛은 통신사에 관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스마트 월렛입니다. 특히 유플러스 이용자는 멤버쉽 카드 등록은 물론, 자주 사용하는 신용카드와 현금카드를 등록해 오프라인 쇼핑 시에 터치 한 번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유플러스 스마트 월렛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로드한 후 회원가입 한 번으로 각종 멤버쉽 카드를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멤버쉽 카드가 목록으로 제시되기 때문에 '바로 발급' 버튼만 누르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카드마다 따로 등록과정을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정말 간편하죠.


또한 유플러스 스마트 월렛은 잊고 지나가는 혜택이 더 많았던 멤버쉽 카드의 다양한 쿠폰과 이벤트를 모아서 보여줍니다. 은근히 쏠쏠한 멤버쉽 혜택, 놓치지 말고 활용하세요.



유플러스 고객은 스마트 월렛의 기능이 보다 강력해집니다. 현금카드와 신용카드를 등록해두면 NFC 동글이 설치된 가맹점에서 오프라인 결제 시 스마트폰 터치 한 번으로 계산 끝! 지갑을 두고 왔다고 당황할 일이나, 할인 카드를 두고 와서 아쉬울 일은 이제 없겠죠?

 

한 줄 요약 ▶ 결제부터 할인, 적립, 쿠폰까지 앱 하나로 가능한 스마트 월렛의 완전체.

 

 

가방은 가볍게, 지갑은 슬림하게, 계산은 Cool하게! 온오프라인 쇼핑부터 다양한 멤버쉽 혜택까지 앱 하나로 가능한 스마트 월렛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주머니에 지갑이 없어도 당황하지 말고 당당하게 터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