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유플러스, LG워치 어베인 LTE 위해 원넘버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는 LG전자의 세계 최초 LTE 통신 지원 스마트워치인 'LG워치 어베인 LTE' 출시와 함께 스마트폰과 같은 번호로 사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서비스인 '원넘버'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LG워치 어베인 LTE'는 유심(USIM) 카드를 내장해 개통 시 별도의 전화번호를 부여 받아 일반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단독으로 VoLTE 기반 음성 통화를 비롯한 문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LG워치 어베인 LTE 가입 고객이 기존 스마트폰과 같은 번호로 문자와 전화 송수신을 할 수 있는 '원넘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원넘버 서비스는 LG유플러스 가입 고객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넘버 서비스를 이용해 LG워치 어베인 LTE로 음성과 문자를 발신하면 연동한 스마트폰 번호로 수신인에게 전달이 됩니다. 수신의 경우 ▲모든 전화·문자를 스마트폰으로 수신하는 '휴대폰 모드' ▲모든 전화·문자를 시계로 수신하는 '시계모드' ▲전화는 휴대폰에서 시계로 순차 수신, 메시지는 동시에 수신되는 '휴대폰 및 시계 모드'가 제공됩니다.


이번 넘버원 서비스를 활용하면 고객이 운동이나 외출 시 스마트폰을 휴대하지 않아도 기존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여 LG워치 어베인에서 음성, 문자, 데이터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LG워치 어베인 LTE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메탈 바디와 특수 고무 재질의 스트랩을 도입해 고객들이 익스트림한 레포츠 활동을 할 때에도 긁힘이나 우천 시에도 큰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LG워치 어베인 LTE 출시와 함께 'LTE Wearable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LTE Wearable 요금제'는 월 1만원(VAT 별도)에 음성 50분, 문자 250건, 데이터 250MB를 제공하고, 소진 시 원넘버로 연결한 스마트폰의 음성/문자/데이터를 공유 받아 사용할 수 수 있습니다. 만약 'LTE8 무한대 요금제'를 사용 중이라면 음성/문자/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LG워치 어베인 LTE의 출시 가격은 64만 9,000원이며 공시지원금은 'LTE 85 요금제' 기준(2015.3. 27일 기준)으로 21만원이 책정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