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유플러스 평촌 메가센터 글로벌 IDC 리드한다



온라인 기반 콘텐츠 등 IT분야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팽창함에 따라 IDC의 고밀도·고집적화가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이 가운데 7월 오픈 예정인 아시아 최대규모의 LG유플러스 '평촌 메가센터'가 글로벌 IDC 트렌드 리더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18일 역삼동 GS타워에서 '평촌 메가센터' 세미나를 개최했고 이 자리에 66개 기업 130여 명이 참석해 기업고객 초청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가상화 및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고밀도·고집적 서버 랙(Rack)을 통한 운영 효율화 ▲비용 및 전력 사용량 절감 ▲친환경 IDC 등 글로벌 고집적 IDC 트렌드에 부합하는 '평촌 메가센터'의 세계 최고 수준의 인프라가 집중 조명 됐습니다.


특히 서버 랙(Rack)당 평균 전력이 10kW의 초 고밀도 서비스를 제공해서 평균 2.2kW~3.3kW의 전력을 제공하는 기존 IDC보다 월등하게 높은 수준입니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 등 고전력을 요구하는 블레이드 서버 장비 수용에 충분하고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어 입주 기업의 IT운영 효율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또 '평촌 메가센터'만의 특화상품인 '그린 존(Green Zone)' 등도 처음 소개됐습니다. '그린 존'은 일반적인 IDC 전산실 온도인 평균 22~24도인 것에 반해 28~30도의 고온 환경에서도 운영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냉방기 사용량을 줄여 전력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IDC 서비스입니다. LG유플러스가 특허를 획득한 공기조화시스템, 외기냉방에 최적화 된 건물 설계 등으로 고온환경 코로케이션 서비스 구현이 가능해졌습니다.


세미나 현장에는 이 같은 최고 수준의 '평촌 메가센터' 인프라, 통신장비, 보안, 서버 등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부스도 운영해서, 기업 고객별 적합한 솔루션을 선보이는 자리가 마련 됐습니다.


특히 세미나 진행과 동시에 오픈 이전 사전 예약하는 기업에게는 할인된 비용으로 '평촌 메가센터'를 이용, 원하는 랙의 위치 선점 등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해 참관한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과 함께 사전 예약 관련 문의도 잇따랐습니다.


LG유플러스 구성현 데이터사업담당은 "이번 세미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고집적 센터 '평촌 메가센터'의 차별성을 기업 고객에게 구체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자리였다. 최대 규모를 넘어 세계 최고 수준의 인프라 및 보안 등을 확보해 글로벌 IDC 리더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평촌 메가센터'의 7월 오픈에 앞서, 현장 투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 등을 통해 기업 고객들에게 '평촌 메가센터'를 미리 선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