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사이클, 등산, 캠핑을 즐기는 A씨. 그런데 매번 친구들에게 일일이 전화해서 모일 곳 알려주고, 어디까지 왔는지, 별일은 없는지 물어보는 것이 너무 어렵습니다.

늦게 귀가하는 딸이 걱정되는 B씨. 귀가하는 딸이 어디까지 왔는지와 안부만 확인하고 싶습니다.

운수업에 종사하는 C씨. 도로 상황 확인을 위해 동료들과 함께 차에 무전기를 설치하고 싶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이렇게 여러 사람들에게 타이핑이 아닌 음성을 이용해 쉽고 빨리 메시지를 전하고 싶을 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전기 앱인 U+ LTE무전기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최대 500명에게 음성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U+ LTE무전기.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국내 / 해외 어디에서나 사용가능합니다.


  - LTE만 연결되어 있다면 어디에서도 OK!

  - 해외에서도 로밍을 한다면 사용 가능!

  - LTE가 아니더라도 Wi-Fi만 있어도 사용 가능!

 


 원 버튼 그룹통화로 쉽고 간편합니다.


  - 귀찮게 타자칠 필요 없이 버튼 하나만 누르면 바로 발신 가능!

  - 최대 500명에게 한 번에 음성 메시지 발신!

 


 선명한 음질


  - LTE 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고음질 대화 가능
   (VoLTE 수준)




LTE 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고음질을 보장하고, 별도 가입비나 이용 요금이 필요 없다는 것도 큰 강점입니다. 하루에 30분씩 매일 사용한다면, 한달에 사용하는 데이터는 약 430MB 밖에 안 되므로 큰 부담도 없답니다. (단, 사용하시는 요금제의 mVoIP 제공량에 따라 다름)




그럼 이제부터 U+ LTE무전기 설치 방법부터 사용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U+ LTE무전기는 아래 링크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첫 실행 후 SMS 인증과 약관에 동의하면 아래 보이는 것처럼 비밀번호와 프로필을 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나중에 휴대폰을 바꾸더라도 대화방 목록을 그대로 불러 올 수 있습니다.







프로필에서는 남들에게 보여질 이름과 사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누군지 알기 쉬워야겠죠?



 



프로필 설정까지 끝나면 이제 대화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신의 단말 주소록을 기반으로 친구리스트가 보이고, 현재 LTE무전기를 사용중인 사람은 'LTE 무전 가능'이라는 꼬리표가 붙어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LTE무전기를 설치하지 않은 친구에게는 SMS로 설치 안내 문자를 보낼 수 있어 상대방도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대화방에서는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에는 계속 음성메시지를 발신할 수 있고, 한 사람이 말을 하는 동안 다른 사람은 듣기만 가능합니다. 보통의 무전기와 같은 원리입니다.





그리고 등산이나 하이킹처럼 그룹으로 움직일 때 아주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위치보기' 기능입니다. 대화방에서 '위치보기' 버튼을 터치하면 친구들에게 현재 위치를 보여주도록 요청할 수 있는데요. 친구가 수락하면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지도상에 위치가 표시됩니다.







미확인 메시지들은 재생 후 메시지함을 나갈 경우 삭제가 되므로, 삭제를 원하지 않는 메시지는 보관해 주세요.


현재 U+ LTE무전기 앱은 2015년 1월 23일 이후 출시된 U+ 스마트폰에는 기본 탑재되어 있고, 이전에 출시된 스마트폰에서 U+ 스토어나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ICS 4.0 이상)


그리고 U+ LTE무전기는 U+ 고객들에 한하여 서비스되고 있으며, SKT와 KT 가입자들에게는 추후 순차적으로 개방할 예정입니다.


숨겨진 기능


1. 대화방에 메시지가 올 때 통화하는 것처럼 귀에 대면 바로 들을 수 있습니다.

2. 대화방에서 통화하는 것처럼 귀에 대고 볼륨키를 누르면 음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