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연말연시 해외여행 시즌을 앞두고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로밍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어떤 로밍 요금제가 있는지, 여행갈 국가에서는 어떤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미리 파악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현지에서도 효율적인 통신 생활이 가능합니다.
미국, 캐나다, 홍콩 등 9개국에서 LTE 데이터 로밍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가 미국, 캐나다, 프랑스,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홍콩, 싱가포르, 필리핀, 스리랑카 등 9개 나라를 여행하는 고객에게 'LTE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LTE 데이터 로밍 서비스는 국내처럼 빠른 LTE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기존 WCDMA 데이터 로밍 서비스 대비 데이터를 10배 이상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위해 유플러스는 LTE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LTE 데이터 로밍 요금제도 제공합니다.
LTE 로밍 요금제는 고객이 여행 중 이용을 원하는 데이터양에 따라 3만 원(100MB), 4만 원(150MB), 5만 원(250MB) 3가지 요금제 중 선택 가능하며, 모든 데이터는 가입 후 5일간 제공됩니다.
또한, 기본 제공 LTE 데이터 이용 용량 초과 시 데이터 사용량 알림 문자와 함께 차단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초과 이용시 국내 데이터 요율(1KB/0.91원)과 같은 수준으로 과금되고 10만 원 이상 사용시 자동으로 데이터 차단이 됩니다.
데이터 로밍 요금 폭탄에서 해방 '안심데이터 로밍 요금제 출시'
해외 여행시 의도치 않은 데이터 사용으로 로밍 요금 폭탄을 사전에 방지하면서 추가 비용부담 없이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안심데이터 로밍' 요금제도 제공합니다.
'안심데이터 로밍' 요금제는 별도의 기본료가 없으며 사용량에 따라 요금이 청구되고(9.1원/1KB), 1일 데이터 로밍 요금이 2만 원에 도달하면 더 이상 요금이 발생하지 않고 데이터 로밍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무제한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신청하지 못하고 출국한 고객이 해외에서 갑작스러운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모바일 메신저·SNS 사용 등 의도치 않게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최대 2만 원까지만 청구되어 로밍 요금 폭탄 불안에서 해소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해외여행이나 출장이 잦은 고객의 경우 '안심데이터 로밍' 서비스에 한 번만 가입하면 다음 출국 시에도 자동으로 반영돼, 고객이 출국할 때마다 별도로 요금제를 신청해야 하는 불편함이 크게 개선됐습니다.
업계 최다 국가에서 로밍 음성 할인 제공 '스마트 로밍요금제'
해외에서 음성 통화나 SMS를 많이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스마트 로밍요금제'를 출시합니다.
'스마트 로밍요금제'는 38개 국가에 적용되고 일 기본료 3천 원에 음성 발신은 1분당 800원, SMS/MMS는 1건당 500원에서 150원으로 기존 대비 평균 50% 이상 할인된 요금으로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로밍 패키지'는 일 기본료 1만 1천 원의 기본 요금으로 음성 및 무제한 데이터 로밍서비스 할인을 동시 적용하는 요금제입니다.
LG유플러스는 기존 아시아권 국가에서 제공하던 '스마트 로밍음성'과 '스마트 로밍패키지' 요금제를 아시아 14개국, 유럽 20개국, 미주 2개국, 오세아니아 2개국 등 총 38개국에서 확대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LG유플러스 고객은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많은 국가에서 로밍 음성 요금 할인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어 해외에서 음성 통화를 많이 이용하는 여행객들이나 비즈니스맨들이 로밍 요금에 대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LG유플러스 로밍 Tip
1. 해외 로밍 중에는 수신 시에도 통화료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발신자에게 수신자가 해외 로밍 중임을 알려주는 '로밍 안내 방송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2. 해외 안전 서비스 무료 제공
'영사 콜센터 번호 안내 서비스'는 로밍 이용 고객의 위급 상황에 대비하여 현지 도착 시 영사 콜센터 연락처를 고객의 휴대폰으로 발송해 주는 서비스이며 별도 신청절차가 필요 없습니다.
'해외 위급 특보 서비스'는 로밍 이용 고객에게 외교통상부와 협력하여 천재지변, 전쟁, 테러 등 해외에서 위급상황 발생 시 재해 경보와 긴급 대응 요령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무료 문자 서비스입니다.
3. 해외에 있을 때 휴대폰 전화가 꺼져 있어도 '매너콜' 서비스를 통해 걸려온 전화의 정보를 나중에 메시지로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통화 중/무응답/통화 불능 지역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해외 로밍 중에도 국내에서와 같이 동일한 필링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 로밍 음성 요금은 1분 단위로 청구됩니다. 단, 미국(미국령 포함), 캐나다, 멕시코의 일부 사업자의 경우 전화를 걸 때와 받을 때 모두 성공한 통화에 한하여 통화 연결음이 시작되는 순간부터 요금이 계산되기도 합니다. 미국의 경우, 전화를 걸 때 상대방이 받지 않더라도 통화연결음이 30초 이상 지나면 요금이 부과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5. 로밍 편리 서비스 앱을 활용.
앱을 다운로드해 설치한 후 해외 로밍 시 앱을 실행하면 됩니다. 이 서비스는 이용 중인 로밍 금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요금 계산 결과는 휴대폰의 이용 정보를 활용하여 계산한 예상금액이므로 실제 이용 금액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밍 예상 금액을 설정하면, 설정한 금액에 도달 했을 때 팝업으로도 알려줍니다. 또한 이 앱에서는 현지 환율 정보도 조회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