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을 대신하는 방법 소개


안녕하세요. 유플러스 공식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유플러스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에서 통화와 데이터 잔여량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원래는 고객센터 앱을 이용해야 하지만, 보다 완벽한 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다 보니 시간이 지체되고 있습니다. 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은 다음 달 출시로 예정되어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객센터 앱 출시 전에 월 사용량 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는데요. 모두 모바일 웹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간단히 사용량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U+Page에서 확인




아이폰6 홈 화면의 독 바(dock bar)에 있는 'Safari'를 실행합니다. 사파리의 기본 페이지는 'page.uplus.co.kr'로 되어 있는데, 만약 이것을 다른 주소로 변경했다면 주소 입력 창에 'http://page.uplus.co.kr'로 입력하면 됩니다.




U+page의 첫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간단히 음성통화데이터 문자 잔여량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매번 U+page에 접속하려고 주소를 입력하기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이 페이지를 홈 화면에 즐겨 찾기로 빼 놓고 사용해 보겠습니다.


아래쪽 빨간 박스가 공유 버튼입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한 개 더 뜹니다.




여기에서 '홈 화면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특정 웹 페이지를 홈 화면에 단축 아이콘 형태로 넣을 수 있습니다.




Page.uplus.co.kr에서 홈 화면 추가를 했다면 이렇게 자동으로 url이 입력됩니다. 즐겨 찾기 이름을 'U+Page'로 하거나 '잔여량 확인' 등 알아보기 쉬운 것으로 바꾼 후 오른쪽 위의 '추가버튼'을 눌러 주면 완료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홈 화면에 조금 전에 추가한 U+Page 즐겨 찾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제 로그인하면 이렇게 사용하시는 요금제의 통화 문자 데이터 잔여량을 그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U+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


U+Page에서는 간단히 잔여량 조회만 되므로 실시간 요금이나 과거 납부 이력 등을 확인하려면 U+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모바일 페이지에서 접속하시면 이런 화면을 보실 수 잇습니다. 먼저 로그인을 하시고 'My 페이지' 메뉴로 이동을 하시면 보다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박스 처리된 부분에는 당월 이용 현황과 전월 청구 요금 내역이 표기됩니다. 그리고 아래 빨간 박스 부분에는 실시간 요금, 소액결제, 월별 사용량 조회 등 고객센터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요금 조회)


실시간 요금 조회 부분입니다. 사용량과 잔여량이 표기되고 그에 따른 사용 요금과 할인 요금 등이 자세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요금 조회뿐만 아니라 각종 서비스 신청/ 변경도 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변경)


현재 사용 중인 요금제를 다른 요금제로 바꿀 때 고객센터에 전화할 필요 없이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이외에 부가 서비스나 기기변경, 번호 변경, 할인옵션 등의 각종 서비스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2가지 방법으로 고객센터 앱을 대신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잔여 데이터만 간단히 알고 싶을 때는 U+Page를 이용하시면 되고, 지난 요금 조회나 각종 서비스 신청/ 변경이 필요할 때에는 유플러스 모바일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