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플러스 공식블로그입니다.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가 지난 10월 31일부터 정식으로 유플러스를 통해 공급되기 시작했습니다. 4.7인치와 5.5인치로 더 커진 두 종류의 아이폰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것 같습니다.


화면이 커졌다는 것은, 그만큼 할 수 있는 일도 많아지고 동영상 시처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일 것입니다. '비디오 LTE' 시대에 대 화면 아이폰은 좋은 도구라고 생각됩니다. 유플러스는 아이폰6를 맞이하여 기존 안드로이드에서 지원했던 다양한 전용 서비스들을 iOS용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재 사용가능한 유플러스 아이폰 앱의 소개와 설치 방법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플러스 아이폰 앱 설치 방법



아이폰에서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PC나 Mac에 설치해 사용하는 iTunes를 이용하는 방법과 아이폰에서 직접 앱 스토어를 통해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iTunes란 애플의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로 iOS를 사용하는 모든 기기와 연결하여 백업과 관리를 할 수 있고 내부에 저장된 콘텐츠와 전화번호부, 앱도 관리할 수 있는 통합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iTunes를 이용하여 유플러스 아이폰 앱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iTunes 설치하기



iTunes는 애플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왼쪽에 보면 '지금 다운로드'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면 설치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iTunes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시작되면 '다음' 버튼만 몇 번 클릭해주면 될 정도로 간단합니다. 이제 iTunes 사용 준비는 다 끝났습니다. 다음으로 할 일은 iTunes 사용자 인증입니다.



사용자 인증



사용자 인증은 2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애플 스토어 연결을 위한 애플 ID 인증과 아이폰을 연결하는 PC의 인증입니다.


먼저 애플 ID부터 만들어보겠습니다.


iTunes를 실행하면 화면 제일 위에 사람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앱 스토어 계정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전에 만들어 둔 계정이 있다면 그것을 입력하면 되고 없다면 새로 생성해야 합니다.



(애플 ID를 입력하거나 없다면 'Apple ID 생성'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어 줍니다)





애플 ID 생성 페이지입니다. '계속' 버튼을 눌러 안내에 따라 새로 만들면 됩니다.


이제 새로운 ID를 만들었으면 다시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애플 계정을 입력합니다. 





접속이 완료되면 이와 같은 로그인 창 대신 이런 화면이 나타납니다. 정상적으로 접속이 된 것이랍니다.


이제 iTunes가 설치된 PC와 아이폰6를 라이트닝 케이블(충전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그러면 자동 동기화가 되다가 아래와 같은 팝업 창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 PC 인증





현재 PC가 인증되지 않아 앱을 설치할 수 없다는 메시지입니다. 여기에서 '인증' 버튼을 눌러 줍니다. 참고로 한 대의 아이폰6로 총 5대의 PC까지 인증할 수 있으며, 해당 PC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면 인증 해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인증 버턴을 누르면 애플 ID를 입력하라는 팝업 창이 뜨고, 방금 전에 만든 ID를 입력해주면 완료됩니다.






현재 애플 앱 스토어에 등록된 유플러스 전용 앱 리스트입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U+Box, U+HDTV, 유플릭스 무비 앱이 보이네요. 이제 이 3가지 앱을 먼저 설치해 보겠습니다.


이 외에 고객센터를 비롯한 다른 앱은 현재 iOS용으로 개발 중에 있으며 빠른 시일 안에 애플 앱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유플러스 아이폰 앱 설치



앱 스토어에서 검색된 유플러스 전용 앱들의 아이콘 아래에는 앱 이름과 카테고리가 있고 그 아래에 있는 '무료' 버튼을 누르면 먼저 iTunes가 PC로 다운로드를 합니다. 이때도 처음에 만든 애플 ID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iTunes에서 U+Box, U+HDTV, 유플릭스 박스를 다운 받아도 내 아이폰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죠? iTunes에서 앱을 다운 받고 난 뒤 동기화 작업을 해줘야 아이폰으로 설치가 되기 때문입니다.





동기화를 하려면 iTunes 화면 위에 있는 '나의 App' 또는 내 아이폰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빨간 테두리 안에는 조금 전 다운 받은 앱들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각 앱별로 '설치' 버튼을 누르면 '설치 예정'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 아래에 '동기화' 버튼을 누르면 그때 아이폰에 설치를 하게 됩니다.



(아이폰6에 앱들이 설치된 모습)



아이폰6에서 직접 설치


iTunes를 이용하지 않고 아이폰에 기본 설치되어 있는 'App Store'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실 이 방법이 더 빠르고 간단합니다.






앱 스토어에서 '유플러스', 'U+', 'LG U+'로 검색하면 전용 앱들이 나열되고 이것들 중에서 필요한 것을 설치하면 됩니다.





이때도 마찬가지로 애플 ID가 필요합니다.



유플러스 아이폰 앱 소개



HD 화질에 타임머신까지! U+HDTV






모바일 IPTV의 1인자인 'U+HDTV'는 지상파와 케이블 방송 등을 포함해 총 70여개의 채널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주 무료로 볼 수 있는 영화와 수천 편의 VOD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 재미있는 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대박영상' 코너도 있답니다.



(HD 화질로 지상파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Spotv 채널은 최대 2시간까지 뒤로 돌려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U+HDTV만의 기능인 '타임머신'을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스포츠 방송도 최대 2시간까지 뒤로 돌려 볼 수 있어, 잠시 한 눈 판 사이 놓친 골이나 홈런 장면도 바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14,000여 편의 영화와 외국 드라마를 무제한으로, 유플릭스



'한국판 넷플릭스'라 불리는 '유플릭스 무비'는 지난 7월 서비스를 시작할 때만 해도 12,000여 편이었지만, 4개월이 지난 지금은 14,000여 편으로 늘었습니다.





영화뿐만 아니라 외국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도 함께 제공하고, 월 7,000원에 PC와 모바일에서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어 비디오 LTE에 어울리는 서비스입니다.


아! 그리고 PC에서 보던 화면을 이어서 모바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유플릭스로 영화 <감시자들>을 재생한 모습)


유플릭스에는 최신 영화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전에 미쳐 못 보고 지나친 고전 명화, 온 가족이 다 같이 볼 수 있는 오락 영화, 영·유아를 위한 키즈용 콘텐츠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U+Box)



오늘 소개해드린 유플릭스 무비와 U+HDTV 이외에도 영화 감상, 음악 듣기, 파일 보관을 할 수 있는 U+Box가 있는데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이번 포스트에서 사용한 모든 캡쳐 이미지는 모두 아이폰6에서 U+Box에 저장한 뒤 다시 PC로 내려 받은 것들입니다.


케이블이 없어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이나 동영상, 문서를 PC로 저장하지 못하고 있을 때 U+Box를 이용하면 간단히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소식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를 유플러스에서 개통한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아이폰 구매 고객들 중 유플릭스 무비, U+HDTV, 엠넷, U+Box 앱 중 하나라도 다운 받고 로그인만 해도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드립니다.


1등 - 맥북에어 (1명)

2등 - LG전자 미니빔 프로젝터 (5명)

3등 - myBeam 휴대용 빔 프로젝터 (10명)

4등 - 아이폰6 또는 아이폰6 플러스 가죽 정품 케이스 (30명)



현재 애플 앱 스토어에 등록된 유플러스 전용 서비스는 몇 개 없지만, 조만간 안드로이드 수준으로 개발될 것이고 늦어도 내년 초까지는 대부분 다 등록될 예정입니다. 만약 실시간 통화량이나 요금 등을 조회하고자 한다면, U+ page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