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패블릿인 '갤럭시 노트'의 새로운 버전인 '갤럭시 노트4'의 상당 부분이 외국 인터넷 매체를 통해 유출됐습니다.
먼저 유출된 갤럭시 노트4 스펙을 보면 갤럭시 노트3에서 해사도와 AP만 바뀐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는 갤럭시S5에서 갤럭시S5 광대역 LTE-A로의 변화와 비슷한 것입니다.
- 모바일 AP : 퀄컴 스냅드래곤 805 또는 엑시노스 5433
- 해상도 : 2,560 x 1,440 WQHD
- 화면 크기 : 5.7인치
- 램 : 3GB
- 저장공간 : 32GB
- 센서 : UV 센서 추가
국내에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05' AP를 사용한 제품의 출시가 유력하고 최대 속도 225Mbps의 광대역 LTE-A를 지원하게 됩니다.
(유출된 갤럭시 노트4 사진. 출처 : GSMArena)
그리고 디자인도 유출이 됐는데요. 갤럭시 알파처럼 옆 테두리는 메탈 소재를 사용했고 뒷면 가죽 느낌이 나는 재질도 불규칙 엠보싱 재질로 바뀌었습니다. 한층 더 고급스러워졌다는 평가입니다.
스펙과 디자인을 보면, 스펙은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서 상당 부분을 가져왔고, 디자인은 갤럭시 알파의 그것을 더했는데요. 여기에 S펜이 추가되어 갤럭시 노트4가 완성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편 얼마전 매체를 통해 나왔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3면 디스플레이를 사용은 갤럭시 노트4와는 무관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갤럭시 노트4 발표일은 9월 3일이고 제품 출시일은 9월 중순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본 포스트는 해외 뉴스를 기반으로 작성된 것으로, 삼성전자와 유플러스의 공식 입장이 아님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