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플러스를 포함한 이동통신사들의 가장 큰 이슈는 바로 '광대역 LTE-A'라고 할 수 있는데, 유플러스에서 광대역 LTE-A의 첫 단말기인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지난 6월 26일 출시했습니다.
이미 전국적인 커버리지와 안정적인 LT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유플러스는, LTE 시대로 접어들면서 꾸준하게 점유율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개의 주파수를 하나로 묶는 '2 Band CA' 기술을 통해 최대 225Mbps의 속도를 낼 수 있는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시작했고,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 향상을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하는 데 있어 한결 쾌적한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의 갤럭시S5에서 업그레이드된 광대역 LTE-A 모델로, 기존 갤럭시S5에 비해 많은 변화를 줬는데요. 디자인은 같지만 약간의 업그레이드가 된 것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퀄컴 스냅드래곤 805 칩셋 사용 / WQHD 해상도/ 골드 포인트인데 특히 디스플레이의 변화는 스마트폰에서 광대역 LTE-A의 빠른 속도에 힘입어 다양한 비디오 콘텐츠를 선명하고 리얼하게 즐길 수 있는데 포인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G3의 QHD 해상도 때문에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 WQHD 해상도를 탑재한 계기가 되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스펙으로 따지자면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고사양이라 할만한데, 이런 스펙 향상으로 PC 못지 않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졌고 광대역 LTE-A 속도와 결합하여 한결 퀄리티 높은 스마트폰 활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유플러스가 '비디오 LTE' 시대를 시작한 이유이기도 하죠~
기존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5 및 G3 등의 모델에서는 광대역 LTE-A의 속도를 만나볼 수 없고요. 스냅드래곤 805 칩셋을 사용한 갤럭시S5 광대역 LTE-A 단말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유플러스는 올해 말까지 광대역 LTE-A 단말기를 6~8종 정도 추가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디자인은 2% 정도 갤럭시S5와 다릅니다. 하지만 이 2%의 변화 때문에 조금 더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는데요. 테두리에 골드 포인트를 두어 기존 갤럭시S5와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측면과 후면 등 곳곳에서 골드 컬러의 느낌으로 고급스러워지며 새로워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단의 USB 포트 덮개는 갤럭시S5의 방수 기능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갤럭시S5를 처음 만났을 때 직관적인 아이콘이 매우 마음에 들었는데 역시나 심플하면서도 직관적인 UI가 아주 좋아요~
스마트폰에 있어 카메라의 비중은 매우 높아지고 있는데,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는 '아이소셀(ISOCELL)'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저조도에서도 깨끗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1,600만 화소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고해상도의 이미지는 물론 기존보다 한결 나아진 품질의 사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의 광대역 LTE-A를 나타내는 새로운 BI입니다.
유플러스는 현재 갖고 있는 3개의 LTE 주파수 중 800MHz와 2.6GHz를 묶는 2 Band CA 기술을 통해 최대 225Mbps 속도를 낼 수 있는데, 이미 전국 곳곳에 깔린 기지국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광대역 LTE-A 시대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리고 올해 말에는 3 Band CA 서비스로 최대 300Mbps의 속도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광대역 LTE-A 덕분에 일상에서 빠른 속도의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되었고요. 업로드 속도가 2배라는 것도 유플러스만의 장점으로, 그동안 일방적으로 제공되던 단방향 비디오 서비스에서 양방향 비디오 서비스로의 변화를 이끌어 낼 것으로 보입니다.
언제라도 스마트폰으로 고해상도의 영상을 촬영하고 유튜브나 U+ Box 등의 클라우드 서버에 업로드할 수 있고 이를 많은 이들과 공유할 수 있는 또 다른 문화가 만들어지지 않을까요?
유플러스는 유플릭스 무비를 통해 1만 2천 편에 달하는 다양한 무비관을 제공하여 스마트폰, PC, TV를 통해 영화와 드라마를 무제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광대역 LTE-A 서비스와 함께 제공함으로써 단순한 속도 증가가 아닌 스마트폰 활용 방법 및 콘텐츠 서비스 확장에도 박차를 가해 앞으로 이동통신사가 속도 경쟁과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비디오 LTE 시대를 만들어 가겠다는 유플러스의 야심처럼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새로운 문화들이 생겨났고 최대 50Mbps까지 빨라진 업로드 속도 또한 앞으로 스마트폰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만들어 주지 않을까 사뭇 기대됩니다.
광대역 LTE-A의 첫 시작이 유플러스에서 갤럭시S5 광대역 LTE-A 단말기로 시작된 만큼 관심을 가져 보셔도 좋을듯싶네요!
본 포스팅은 유플러스 공식 블로거인 '둥2딸KI'님이 작성한 것으로서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지합니다.
U+PEN 2기 '둥2딸KI' 블로그 가기 : http://blog.naver.com/ddism26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