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 PEN 꽃잔] 갤럭시S5 광대역 LTE-A 살까 말까?






갤럭시S5 광대역 LTE-A 살까 말까?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갤럭시S5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대역 LTE-A 서비스 출시와 함께 가장 먼저 출시된 광대역 LTE-A 단말기입니다. 하지만 외부 디자인까지 똑같다면 애써 개통한 갤럭시S5 광대역 LTE-A 표가 나지 않아 아쉽겠죠?


갤럭시S5 광대역 LTE-A와 갤럭시S5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왼쪽 : 갤럭시S5 / 오른쪽 : 갤럭시S5 광대역 LTE-A>



아무리 봐도 똑같아 보이죠? 하지만 자세히 보면 옆면의 테두리 색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S5는 실버 색상이지만,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골드 색상입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1,6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적인 통일감을 주기 위해 카메라 주변의 테두리 색도 골드로 바꿨습니다. 골드 색상이 고급스러운 느낌도 있고 자꾸 눈이 가네요.





하지만 의외로 하단의 홈 버튼 테두리는 이전과 똑같은 실버 색상을 사용했습니다. 아무리 자세 봐도 골드 색상 같은 느낌이 없네요~ 혹시 저랑 다르게 보셨다면 이야기해주세요~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해상도가 QHD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경쟁사인 LG전자가 G3에 QHD(2,560 X 1,440)로 출시하고 이것을 특장점으로 내세우면서 삼성도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인 QHD 모델을 바로 출시했습니다. 물론 이미 준비를 했기 때문에 바로 적용해서 출시할 수 있었겠죠!!



<갤럭시S5>


사실상 TV보다 작은 스마트폰 화면인 만큼 해상도가 HD보다 4배 높아졌다고 해서 4배 더 선명해 보일 수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텍스트가 더 깔끔해 보이고 / 색감이 풍부해지며 / 또렷하고 깨끗하다는 느낌은 확실히 있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출고가는 갤럭시S5보다 7만 3,700원 비쌉니다. 하지만 이 가격 차이 때문에 두 제품 사이에서 고민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칩셋이 퀄컴 스냅드래곤 805로 업그레이드됐고, 더 빠른 통신망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성능 면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 




특히 LG유플러스는 800MHz, 2.1GHz, 2.6GHz 주파수를 묶어 300Mbps의 속도를 낼 수 있는 3 밴드 CA 시연에 성공했고, 올해 말부터 전국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물론 이 제품도 300Mbps까지 낼 수 있지만, 국내 주파수 환경상 225Mbps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플러스에서 개통할 경우 여러 가지 혜택이 있답니다.





유플러스는 빠른 광대역 LTE-A 속도를 활용한 콘텐츠 서비스 개발에 본격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12,000여 편의 영화와 드라마를 월 7,000원에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유플릭스 무비'나 실시간 방송 시청은 물론이고 타임머신 기능까지 제공하는 모바일 IPTV 서비스인 'U+ HDTV'도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 보니 역시 눈으로만 봤을 때와 큰 차이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디스플레이입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대로 직접 보지 않으면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선명함도 있지만, 또 다른 디스플레이상의 차이점도 있습니다.


두 제품의 차이를 보기 위해 밝기 수준을 똑같이 맞춰 보겠습니다.


<왼쪽 : 갤럭시S5 광대역 LTE-A / 오른쪽 : 갤럭시S5>


보시는 대로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화면이 더 밝고 흰색 표현력도 좋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반면, 갤럭시S5는 살짝 어둡고 약간 노란 색을 띄고 있습니다.





네이버 화면을 봐도 마찬가지죠? 왼쪽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흰색 부분이 더 하얗고 밝은 배경화면에 또렷한 느낌을 줍니다! 인간의 눈이 참 간사한 것이, 보면 볼수록 차이가 납니다~!! ㅎㅎ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기술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통신망도 어마무시한 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S5 시리즈를 보니 마치 아이폰의 'S' 라인업과 같은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가장 핵심적인 AP와 디스플레이가 업그레이드된 모델인 만큼 지금 구입하셔도 후회는 없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S펜을 꼭 필요로 하시는 분들은 갤럭시노트4를 기다리셔야겠지만요! ^^







 

본 포스팅은 유플러스 공식 블로거인 '꽃잔'님이 작성한 것으로서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지합니다.

 

U+PEN 2기 '꽃잔' 블로그 가기 : http://gamsungi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