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전자 G3 출시일은 5월 28일, AF 보조광도 적용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인 'G3' 출시일이 5월 28일로 확정됐습니다.

 

LG전자는 "Simple is the New Smart"라는 슬로건으로 G3 공식 티저 영상을 발표했는데요. 이 영상은 러닝타임 35초이고 이 중 1/3 정도가 카메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스피커와 본체 디자인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전자에서 공개한 G3 티저 영상)

 

 

티저 영상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부분은 카메라입니다.

 

G3의 카메라는 G Pro 2에 탑재했던 'OIS+' 기능을 그대로 물려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 중간에 카메라 렌즈가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손 떨림 각도에 맞춰 렌즈가 직접 움직이며 떨림 보정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주목할 부분이 바로 '레이저 빔'입니다. 이 레이저 빔이 나오는 장면은 7초 부분에서 시작되는 전구가 깨지는 부분 뒤입니다.

 

10초 정도 부분에서 붉은색 빛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것은 카메라가 어두운 곳에서 피사체의 초점을 맞출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을 'AF 보조광'이라고 하는데 중급형 이상 디지털카메라에만 적용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외형 재질입니다. G2에서는 플라스틱을 사용했지만, G3는 메탈을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표면에 보이는 헤어라인은 금속 또는 비철금속의 표면을 사포 등으로 연마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로 미루어볼 때 G3의 외형 재질은 금속이라 추정할 수 있습니다.

 

 

이외 알려진 G3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AP : 퀄컴 스냅드래곤 801

CPU : 2.3GHz 쿼드코어

램 : 3GB

디스플레이 : 5.5인치 IPS

해상도 : 2,560 x 1,440

카메라 : 전면 200만 후면 1,300만 화소 (OIS+ 적용)

배터리 : 3,000mA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