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S5 프라임 가격, 홍콩 가격비교 사이트에 등록

갤럭시S5 프라임에 대한 소식이 구체적으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는 홍콩에서 갤럭시S5 프라임의 가격이 등록된 것이 포착됐습니다. 홍콩 가격 사이트에 등록된 갤럭시S5 프라임은 특이하게도 한국에서 판매될 제품이 그대로 등록되었고, 운영체제도 영어나 중국어 버전이 아닌 한국어 버전입니다.

 

 

 

이 사이트에 등록된 제품 가격은 홍콩 달러로 $5,070이며 원화로 환산하면 약 67만 원(부가세 별도)입니다. 국내와 홍콩 판매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이것만으로 국내 출시가를 예상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갤럭시S5 프라임 세부 스펙이 나와 있는데요.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S5 프라임 스펙

 

운영체제 : 구글 안드로이드 4.4.3 (한국어버전)

화면크기 : 5.1인치

해상도 : 2,560 x 1,440 (QHD)

모바일 AP : 퀄컴 스냅드래곤 805

램 : 3GB

카메라 : 전면 200만, 후면 1,600만 화소

 

여기에서 주목할 부분은 모바일 AP입니다. 위에 등록된 제품은 한국에서 판매될 제품이며 제품 파트넘버도 한국에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운영체제도 한국어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루머로는 한국에서 판매될 갤럭시S5 프라임에는 삼성전자에서 만든 '엑시노스 5430'과 마찬가지로 삼성에서 만든 통신 칩인 'Shannon 300'이 사용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등록된 제품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805가 들어가 있고 통신 칩 역시 LTE Category 6을 지원합니다. 이대로 출시된다면, 올해 중순부터 2 Band CA 또는 3 Band CA를 통해 LTE-A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본 내용은 삼성전자 및 LG유플러스와 관련 없으며 해외 뉴스를 기반으로 작성된 것입니다.